먼저 연령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하였는데 이에 따른 세분시장의 특징을 살펴보면, 10대의 경우 기능성 음료보다는 입맛에 맞는 탄산음료나 새롭고 특이한 것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20대는 10대와 유사하나 음주와 흡연을 시작하면서 기능성 음료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다. 30대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탄산음료나 맛에 치중하기 보다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료를 찾기 시작하고, 40대 이상은 건강에 지대한 관심을 보이며 기존에 많이 접했던 브랜드에 친숙함과 신뢰를 느낀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비타500은 처음 제품을 개발할 때에는 표적시장으로 음주와 흡연을 하는 30-40대 남성을 선정하였으나, 출시 이후 독특한 맛과 향으로 젊은 층에서 높은 인기를 끌며 20-30대의 젊은 층을 타겟으로 IMC활동을 펼치게 되었다.
젊은 층을 표적시장으로 비타500이 포지셔닝 한 것은 국내 최초의 “마시는 비타민C 음료”라는 점을 강조하며 중저가의 가격을 책정하여 “언제나 어디서든 젊은 세대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아메바식 유통전략을 취하여 어디서든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젊은 층의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촉진도구를 활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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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roduct
비타민C, B2, 나이아신 등의 비타민을 함유한 제품으로 특히 현대인에게 필요한 비타민C
비타민C ‘비타500’의 브랜드 이미지와 판매 강화를 위해 제약사 중 국내 처음으로 인터넷 포털사이트 1위인 ‘Daum’과 온라인 공동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즉, 다음 검색창에서 비타500을 검색하면 전용 프로모션 홈페이지로 이동하며 비타500에서 자체적으로 펼치고 있는 프로모션 활동에 참여를 유도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비타500’은 지금까지 오프라인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에서 벗어나 온-오프라인을 새롭게 결합하는 커뮤니케이션 전
비타500 유통망 활용 가능기존 숙취해소 제품이 있어 R&D역량광동의 건강한 이미지 , 고객들의 신뢰성숙취해소음료시장의 낮은 브랜드 인지도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부족(효과인식부족)선점효과 -현 숙취해소 음료시장 포화-여성타겟 숙취해소 음료 없음술자리 갖는 여성 증가기존 숙취해소음료시장 3사의 파워가 큼숙취해소 상품의 다양화후발주자의 위협유형에 민감한 소비자 층 구매 욕구구매 동기구입 경로음용 빈도①실속형②
500450코카콜라가 약간 비쌈대형 마트320360∙편의점600650600자판기500500500●콜라 이외의 음료에 대한 가격 현황(1.5리터기준, 괄호는 500ml, 단위는 원)구 분펩시콜라오렌지쥬스아미노산음료스포츠음료비 고소형수퍼12002600(1200)(1000)다른 음료에 비해 콜라가 훨씬 저렴편 의 점14003000(1500)(1300)대형마트9502100(890)(750)가격조사 결과 펩시콜라의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카콜라의 시장잠식에 대한 일종의 전략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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