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의 SWOT, STP, 4P IMC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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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Item

2. SWOT - STP

3. 4P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IMC (Promotion Mix)

(1) Advertisement

(2) PR

(3) Personal Selling

(4) Salse Promotion

Ⅲ. 결론


본문내용
먼저 연령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하였는데 이에 따른 세분시장의 특징을 살펴보면, 10대의 경우 기능성 음료보다는 입맛에 맞는 탄산음료나 새롭고 특이한 것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20대는 10대와 유사하나 음주와 흡연을 시작하면서 기능성 음료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다. 30대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탄산음료나 맛에 치중하기 보다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료를 찾기 시작하고, 40대 이상은 건강에 지대한 관심을 보이며 기존에 많이 접했던 브랜드에 친숙함과 신뢰를 느낀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비타500은 처음 제품을 개발할 때에는 표적시장으로 음주와 흡연을 하는 30-40대 남성을 선정하였으나, 출시 이후 독특한 맛과 향으로 젊은 층에서 높은 인기를 끌며 20-30대의 젊은 층을 타겟으로 IMC활동을 펼치게 되었다.
젊은 층을 표적시장으로 비타500이 포지셔닝 한 것은 국내 최초의 “마시는 비타민C 음료”라는 점을 강조하며 중저가의 가격을 책정하여 “언제나 어디서든 젊은 세대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아메바식 유통전략을 취하여 어디서든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젊은 층의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촉진도구를 활용하였다.

3. 4P
(1) Product
비타민C, B2, 나이아신 등의 비타민을 함유한 제품으로 특히 현대인에게 필요한 비타민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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