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 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환경 분석
▣비타500(광동제약)과 박카스(동아제약)의 입장
▣ 비타500의 성공요인
▣비타500에 유사품에 대한 문제점
▣비타500의 4P전략
▣비타500 SWOT분석
▣비타500의 STP전략
▣비타500의 브랜드 전략 방향
▣PR
▣Promotion
▣광고
▣비타500의 경쟁제품들의 활동과 전망
▣결론

본문내용
동아제약 박카스의 불패 신화가 깨졌다. 국내 드링크 시장에서 지난 41년 동안 부동의 판매 1위를 지켜온 박카스가 지난 4월 광동제약의 비타500에 처음으로 추월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 따르면 '마시는 비타민C'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최근 국내 드링크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광동제약의 비타500은 지난달 총 107억원어치가 판매돼 박카스의 매출 98억원을 넘어섰다. 지난 1964년 드링크 시장에서 최강자로 올라선 박카스가 월간 매출에서 다른 회사의 드링크 제품에 역전을 허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비타500은 올 들어 지난 1월 63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이래 2월 68억원,3월 87억원으로 꾸준하게 증가세를 유지해 오다 지난달 출시 4년 만에 처음 월간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고 박카스 매출마저 넘어섰다. 반면 박카스는 1월 85억원,2월 107억원,출하가를 올린 3월엔 138억원으로 상승세를 이어가다 지난달에 전월 대비 무려 29%나 줄면서 100억원대 밑으로 주저앉고 비타500에도 뒤지는 이변을 보였다. 동아제약은 지난 3월 말 기존 박카스-에프보다 타우린 함량을 2배 높인 신제품(박카스-디)을 내놓았으나 판매액이 기대에 훨씬 못 미쳤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지난달 판매가 준 것은 신제품으로 바뀌는 과정에서 생긴 일시적 현상일 뿐 조만간 다시 매출이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달부터 비타500과 박카스의 차이가 더욱 벌어질 것"이라며 "올해 전체 매출액에서도 박카스를 능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렇다면 왜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던 박카스가 추락하고 비타500이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는것일까? 여기에는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었다. 그럼 그 원인에 대해 분석하고 앞으로의 전망을 어떠할지 알아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광동제약 기업분석
  • 비타500을 가장 먼저 찾을 것이다. 이처럼 우리는 광동제약이라는 기업 보다 그 기업에서 생산해 낸 제품들을 더 많이 알고, 친숙하게 느끼고 있다. 어떻게 제약회사가 건강음료 시장에서 까지 성공을 거둘 수 있었는지 기업전반적인 개요와 재무제표, 비타500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활동과 생산관리 측면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Ⅱ. 본론1. 기업개요⑴ 기업의 목적 - 광동제약은 ‘휴먼 헬스 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제약 기업의 실현’이라는 슬로

  • [마케팅] 광동제약의 비타500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비타500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마시는 비타민C 함유 드링크로서 시판되자마자 비타민 시장과 드링크 시장의 간판 품목으로 성공한 상품이다. 액체로 되어 있어 체내 흡수가 빠르다는 장점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비타500에 들어있는 비타민C 700㎎은 레몬 20개, 오렌지 15개, 사과 60개를 먹어야 섭취할 수 있는 정도로 그 양이 상당하다. 비타민C가 유해 산소인 활성 산소의 생성과 활동을 차단해 세포 건강을 유지하는 주요 영양소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

  • [마케팅] 광동제약의 비타500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마시는 비타민CVITA500 마케팅전략CONTENTS1. 기업 및 제품소개2. 시장환경분석3. 경쟁사분석4. SWOT분석5. STP분석6. 4P분석7. 마케팅전략8. 성공요인분석9. 향후 전망10. 결 론2001년 2월 비타500 출시.2001년 12월 히트상품 선정(파이낸셜 뉴스)2002년 7월 상반기 히트 의약품 1위선정(약국신문)2004년 3월 미주지역 수출 (U$20만)2005년 4월 한국 능률협회 선정 마케팅 대상 명품 브랜드상 수상2005년 10월 비타500 10억병 생산돌파2006년 2월 무카페인 무방부제 비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 광동제약
  • 비타500을 가장 먼저 찾을 것이다. 이처럼 우리는 광동제약이라는 기업 보다 그 기업에서 생산해 낸 제품들을 더 많이 알고, 친숙하게 느끼고 있다. 어떻게 제약회사가 건강음료 시장에서 까지 성공을 거둘 수 있었는지 기업전반적인 개요와 재무제표, 비타500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활동과 생산관리 측면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Ⅱ. 본론1. 기업개요⑴ 기업의 목적 - 광동제약은 ‘휴먼 헬스 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제약 기업의 실현’이라는 슬로

  • [국제경영] 번인텐스의 국내시장 실패사례 분석 -브랜드 관리 측면에서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uvtaiji&logNo=110120350491)(http://blog.naver.com/hotpearl?Redirect=Log&logNo=90150253800)- 올마레 (http://allmare.tistory.com/96)- 대한민국 의학전문지 헬스코리아 뉴스(http://www.hkn24.com/)- Coca-Cola 홈페이지(http://www.cocacola.co.kr)- 동영상 링크(http://www.youtube.com)- 파이낸셜 뉴스(http://www.fnnews.com)- 마케팅, 2008년 이학식 저- 지구촌 마케팅, 이헌재 저- 레포트; 에너지드링크의 마케팅 대안 제시(레드불, 핫식스, 번인텐스, 몬스터)핫식스6ix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