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의 국제사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bout A.P
1.국제경영전략
2.국제사업방식
3.국제사업조직 및
인적 구성
4.성공 또는 실패
이유 분석
5.향후 분석
본문내용
지주회사체제출범,
일본 시장 진출,
듀폰 어워드 및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경희대 한방미용연구센터 설립
제1회 AMOREPACIFIC 여성과학자상시상


AMOREPACIFIC Global Operations (AGO)신설


3년 연속 대한민국 가치창조 경영대상 수상
노조 창립 20주년, 신 노사문화의 모범사업장
라네즈 프리미엄 메이크업 발매 및 백화점진출
광주지역사업부 신사옥 준공


라네즈, 글로벌 면세점사업 진출
국가고객만족도 1위 수상
대전지역사업부 사옥 준공
제3회 아모레퍼시픽 여성과학자상 시상
평양의학대학병원 소아병동 건립 준공
2008년 제3회 신기술(NET) 인증


백화점 영업 전략
여러 곳 동시입점, 하지만 1호점에
모든 역량 투입하여 성공모델로 만듦

제한적 백화점 입점
-무분별한 매장OPEN은 프리미엄과
로열티를 잃는다는 전략에서

중국 주요51개 도시 백화점에
163곳 진출



참고문헌
출처

국제경영, 이장로, 신만수, 무역경영사

CHINA MARKETING, 김용준, 박영사

http : www.amorepacific.co.kr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를 통해 본 전략과 시스템) - 정구현, 위즈덤하우스, 2008

화장품시장 동향 및 전망 2007 - 데이코D&S, JINHAN M&B, 2007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 장세진, 박영사, 2004

명품 마케팅(브랜드, 신화가 되다) - 김대영, 미래의 창, 2004

(주)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프랑스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 김주헌,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사회적 공헌 활동에 대해
  • 경영과 비리 의혹 등 시장 영역의 부패와 그로 비롯된 사회적 공헌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적 인식이 일리가 있음을 인정하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이 거시구조적 맥락에서 시장이 공공성의 부담을 안게 되었다는 이론의 논거로 쓰일 수 있음을 주장하기 위함이다.대표적인 사례들로는 앞의 순서대로 SK의 ‘사랑의 도시락’과 ‘울산대공원 건설’, 아모레 퍼시픽의 ‘핑크리본캠페인’, 삼성의 ‘이건희 회장 퇴진과 경영 쇄신 안’을 각각 선정

  • [소비자 심리학] 소비자의 환경문제 인식 및 그린마케팅 전략
  • 경영의 본질과 지속가능성의 원칙, 전략 및 도구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모든 경영활동을 이해관계자 가치 창출의 관점에서 추진해 나갈 것이다. 구매/진단 연계 및 규정 의무화공급망 지속가능경영 리스크 관리기후변화협약 대응체계 구축탄소 배출권 확보폐 전기전자제품 회수/처리 체계 구축(정부, 지방자치단체, 통신사 협력)폐 전기전자제품 회수 캠페인 활성화지속가능/친환경 브랜드 구축지속가능 경영과 마케팅 연계국제규격적합 보

  • [경영학] 아모레 퍼시픽 전략분석
  • 경영 자원이 될 때 아모레퍼시픽의 비전이 현실화될 것이다.또한 아모레퍼시픽은‘미와 건강’을 축으로 하는 생활 문화 사업 분야를 기반으로 한 차별적 경영을 통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부문 간 유기적 체계를 확립하여 세계 최고 품질의 상품을 생산하고자 한다. 세계 최고의 경영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국제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최고 수준의 기술과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함은 물론이다.4. 기업형태동사는 2006년 6월 1일 지주회

  • [국제경영](주)태평양 중국진출 사례
  • 사업을 시작해 98년부터는 상하이 등으로 판로를 넓혔다. 하지만 중국 진출의 성과는 중국 본토가 아니라 홍콩에서 먼저 나타났다. 2002년 한국영화 엽기적인 그녀가 홍콩에서 성공하며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다. 태평양은 한류를 이용해 홍콩과 중국의 젊은층에게 라네즈의 홍보를 강화했다. 2년 동안 1000억원을 투자해 매장을 열고 광고도 적극적으로 펼쳤다. 홍콩에서 인지도가 좋아지자 상하이와 베이징,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에

  • [국제 경영 분석]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의 프랑스(FRANCE) 진출 성공사례 원인과 아모레 퍼시픽의 성공 전략 분석
  • < 기말 보고서 >㈜AMORE PACIFIC의 FRANCE 진출국제 경영 분석제 출 일과 목담당교수팀 명학 번이 름목 차Ⅰ. 기업 소개 및 현황Ⅱ. 환경적 요소1. Cultural2. Social3. Political4. Legal 5. Technological6. EthicalⅢ. IB Mechanism1. Monetary System 2. Foreign Exchange Market 3. Trade & Investment Theories4. Balance of Payment5. Trade Policy6. Cooperation among Nations7. Financial MarketⅣ. Operations1. Marketing2. Human Resource Management3. Production Control4. Retail Management5. Financial ManagementⅤ. 문제점 및 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