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모레 퍼시픽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아모레 퍼시픽 전략분석

1. 회사선정이유

2. 회사소개

3. 기업의 비전과 목표

4. 기업형태

5. 재무정보

6. 분야별 사업현황

7. 외부환경 분석

8. 내부 환경 분석 - 아모레퍼시픽 SWOT 분석

9. 아모레 퍼시픽의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3. 기업의 비전과 목표

지나온 시간이 전통과 안정의 자랑스러운 50년이었다면, 지금부터 해야 할 일은 자랑스럽게 솟아오르는 아모레퍼시픽의 새로운 50년 역사를 창조하는 것이다. 경영 환경의 급격한 변화라는 현재의 어려운 여건이야말로 아모레퍼시픽이 세계의 초우량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이제 필요한 것은 현재의 잠재력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것에 자신 있게 도전해 가는 의지와 그 실천이라 할 수 있다. 지금부터 시작되는 제2의 도약에는 예외가 있을 수 없으며 상하가 따로 일 수 없다. 구성원 모두가 세계적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주역이 되어야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어 세계를 무대로 최고의 상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창출하는 초우량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회를 아름답게 가꾸고 모든 구성원들이 자아실현을 이룰 수 있도록 비전 있는 기업으로 만들겠다는 꿈을 구체화하고 도전함으로써, 기업 내 전 구성원이 최상의 경영 자원이 될 때 아모레퍼시픽의 비전이 현실화될 것이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은‘미와 건강’을 축으로 하는 생활 문화 사업 분야를 기반으로 한 차별적 경영을 통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부문 간 유기적 체계를 확립하여 세계 최고 품질의 상품을 생산하고자 한다. 세계 최고의 경영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국제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최고 수준의 기술과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함은 물론이다.

4. 기업형태 동사는 2006년 6월 1일 지주회사 태평양으로부터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사업전문회사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장세진, 2004,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Ⅱ」, 『博英社 』
정구현, 2008,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위즈덤하우스』
정혁준, 2009, 『맞수기업열전 (국내 최강 기업의 라이벌전 그리고 비하인드 스토리) 』, 에쎄
아모레퍼시픽 http://www.amorepacific.com
네이버 지식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사례 분석
  • 경영학 원론을 그대로 기업 운영에 적용하지 않았다. 동양적 시각을 바탕으로, 한 번 더 인간과의 접합점에 대해 생각한 그야말로 한국의 CEO 중 한 사람 이였다. 오늘날 아모레 퍼시픽이 해외진출에 있어서도, ‘보기 드문 흠잡을 대 없는 기업’으로서 입지를 구축할 수 있었던 것도 단지 자신들의 고슴도치 전략만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 경영과는 다른 역동적인 일면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성과가 아닌가 생각한다.2. 시장 환경 분석(1) 세계 화장품 시

  • 아모레퍼시픽 직무분석 및 취업전략
  • 전략/기획/보고 자료를 작성하는 것도 제가 수행하고 있는 업무 중의 하나입니다. 연구원이라고 하면 보통 실험실에서 기초연구를 하는 것만을 생각하기 쉬우나,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에서는 기초 연구부터 기획, 마케팅, 생산까지 다양한 경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 - 본인이 생각하는 입사 연구원의 중요한 자질은 무엇인가요?연구자로서 새로운 것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이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이 생각하지 못한 창조적인 제품의 개발을 위

  • 아모레퍼시픽,아모레퍼시픽마케팅전략,아모레퍼시픽분석,라네즈마케팅전략,라네즈분석
  • 아모레퍼시픽은 국내를 넘어서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라네즈’(중국 및 동남아시아) ‘롤리타렘피카’(프랑스 및 유럽) ‘AMOREPACIFIC’(미국과 일본) 등 지역 특성에 따른 브랜드 차별화 전략을 도입하고 있다. 현재 아모레퍼시픽이 해외 각지에 설립한 법인은 15개 이다.-라네즈 소개아모레퍼시픽 계열사인 라네즈는 1994년에 탄생되었다. 라네즈는 불어로 자연에서 온 ‘눈’을 뜻한다. ‘눈’의 탄생인 크리스탈로부터 아트적인 감성

  • 로레알vs아모레퍼시픽,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분석,아모레퍼시픽마케팅전략,아모레퍼시픽분석
  • 아모레 퍼시픽(1) 도⦁소매상 형태의 단계와 유통전략 - 25p~27p(2) 유통경로 형태와 경로상의 갈등유형 - 28p~36p2. 로레알 코리아(1) 도. 소매상 형태의 단계와 유통전략 37p~44p(2) 유통경로 형태와 경로상의 갈등유형 - 45p~59p●결 론 60p~61p로레알 코리아 & 아모레 퍼시픽 비교 분석 - 60p~64p과제를 마치며

  • [경영학]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성공사례분석
  • 전략으로 초고가 제품임에도 불구, 50% 이상의 재구매율을 달성하고 있다. 고급스런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아모레 퍼시픽은 2003년 9월, 한국 화장품 최초로 뉴욕 맨하튼 최고급 백화점인 브그도프굿맨(Bergdof Goodman)에 입점하였다. ② 초고가 화장품 가격이 높더라도 이미지나, 고객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해주면 고객은 그 제품을 찾기 마련이다. 특히 스스로의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까다로운 뉴요커에게 아모레퍼시픽은 최고급이라는 브랜드 이미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