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모레 퍼시픽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아모레 퍼시픽 전략분석
1. 회사선정이유
2. 회사소개
3. 기업의 비전과 목표
4. 기업형태
5. 재무정보
6. 분야별 사업현황
7. 외부환경 분석
8. 내부 환경 분석 - 아모레퍼시픽 SWOT 분석
9. 아모레 퍼시픽의 전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3. 기업의 비전과 목표
지나온 시간이 전통과 안정의 자랑스러운 50년이었다면, 지금부터 해야 할 일은 자랑스럽게 솟아오르는 아모레퍼시픽의 새로운 50년 역사를 창조하는 것이다. 경영 환경의 급격한 변화라는 현재의 어려운 여건이야말로 아모레퍼시픽이 세계의 초우량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이제 필요한 것은 현재의 잠재력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것에 자신 있게 도전해 가는 의지와 그 실천이라 할 수 있다. 지금부터 시작되는 제2의 도약에는 예외가 있을 수 없으며 상하가 따로 일 수 없다. 구성원 모두가 세계적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주역이 되어야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어 세계를 무대로 최고의 상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창출하는 초우량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회를 아름답게 가꾸고 모든 구성원들이 자아실현을 이룰 수 있도록 비전 있는 기업으로 만들겠다는 꿈을 구체화하고 도전함으로써, 기업 내 전 구성원이 최상의 경영 자원이 될 때 아모레퍼시픽의 비전이 현실화될 것이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은‘미와 건강’을 축으로 하는 생활 문화 사업 분야를 기반으로 한 차별적 경영을 통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부문 간 유기적 체계를 확립하여 세계 최고 품질의 상품을 생산하고자 한다. 세계 최고의 경영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국제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최고 수준의 기술과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함은 물론이다.
4. 기업형태 동사는 2006년 6월 1일 지주회사 태평양으로부터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사업전문회사이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장세진, 2004,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Ⅱ」, 『博英社 』
정구현, 2008,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위즈덤하우스』
정혁준, 2009, 『맞수기업열전 (국내 최강 기업의 라이벌전 그리고 비하인드 스토리) 』, 에쎄
아모레퍼시픽 http://www.amorepacific.com
네이버 지식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