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LG 트롬세탁기(TROMM)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세탁기 시장>
<드럼 세탁기>
< LG 전자 연혁 >
<LG세탁기 스토리>
<국내 드럼 세탁기 시장 분석>
<LG 트롬의 SWOT 분석>
<내부적 요인>
<외부적 요인>
<핵심 역량 분석>
<미래 전망과 대안>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요즈음 전자제품 매장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질문이 있다. “트롬 있어요?”. 과거 화학조미료 하면 ‘미원’이라고 하였듯이 트롬이 드럼 세탁기의 대명사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것이다. 트롬은 LG전자의 새로운 드럼 세탁기 브랜드 TROMM을 말한다. TROMM은 독일어로 ‘드럼’이라는 뜻의 Trommel에서 유래한 단어로, 김치 냉장고에 이은 새로운 고부가가치 전략 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것은 우리나라의 주거문화가 빌트인(붙박이)방식으로 바뀌면서 더욱 인기를 끌게 된다.
세탁기는 크게 유럽 중심의 드럼식 세탁기와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하는 Agitator세탁기, 그리고 아시아를 중심으로 하는 Pulsator(와류식)세탁기로 구분된다. 우리나라 또한 구조가 간단하고, 세탁시간이 짧으며 고장이 적고 제작비가 싼 와류식 세탁기가 주종을 이루고 있다. 그렇지만 수류가 강하여 섬유의 손상이 크고 세탁 중에 옷의 엉킴이 심해 세탁이 불균일하게 되며 구김이 많이 생기는 단점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1966년 처음으로 세탁기를 생산하기 시작하여 그 역사는 비교적 짧다. 그러나 1980년대 전자동 세탁기가 보급되면서 수요가 급신장, 현재는 그 보급률이 95%달하여 93년 이후부터는 해마다 수요가 줄고 있다. 연간 수요는 130만대, 1조원에 달하는 수준이지만 이미 시장이 포화상태이고, 경기 불황 때문에 시장 자체가 얼어있다.
- 참고문헌
-
LG 전자: http://www.lge.co.kr
매일 경제: http://www.news.mk.co.kr
연합 뉴스: http://www.yonhapnews.co.kr
내외 경제 신문: http://www.ned.co.kr
삼성 전자: http://www.sec.co.kr
edaily 뉴스: http://www.edaily.co.kr
머니투데이: http://www.moneytoda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