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심리학] 소비자의 환경문제 인식 및 그린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상황분석
2.문제해결
3.미래 마케팅 적용
본문내용
‘지속가능성’이란 개념은, 경제적 지속가능성, 환경적 지속가능성, 사회적 지속가능성, 문화적 지속가능성, 그리고 정신적 지속가능성으로 세분해 볼 수 있다. 


생태계를 지원하는 수용능력의 범위 안에 살아가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


LG그룹


2020년까지 ‘그린경영’에
20조원 투자…
연구개발 10조, 설비 10조 투자, 온실가스 연 5000만 톤 감축 목표


포스코


2008년 사회봉사실, 지속 가능 경영팀, 기업윤리실천사무국 등 사회적 책임 활동을 수행하는 조직을 한데 모아 사회공헌그룹으로 재정비하고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


KRX


기업의 “내부통제 적정성”을 사회책임투자(SRI)지수 평가항목에 편입하기 위해 연구용역을 발주, 한국기업지배구조
센터와 딜로이트 안진 회계법이 공동으로 수행

교보생명


생명업계 최초로 지속 가능 경영지원팀 신설

아모레퍼시픽

자연과 사람 그리고
기업간 아름다운 공존
‘녹색 경영’ 시행


유한킴벌리


친환경 펄프 구매 정책 실천-수출용 티슈 원단 산림인증 사후 심사 실시
인간 내면의 끊임없는 소유욕 VS 자연의 제한성

인간 중심의 입장에서 자연을 해석하려는 관점

인간의 관점을 통해 생긴 자연과의 갈등에서
인식의 전환을 통해 벗어나야 됨을 전달


상호성
사람들은 받으면 줄 가능성이 더 많다
희소성
품목이 그다지 가용하지 못하면 그것들은 더 매력적이 된다
권위
메시지를 전달하는 사람의 중요성에 따라 믿는 정도의 차이가 있다
일관성
이슈에 관해 모순된 말을 하려고 하지 않는다
호감
좋아하거나 칭찬하는 사람들에 동의하는 경향이 있다
일치성
다른 사람이 하고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참작해서 무엇을 할 것인가를 결정한다


상호성을 이용한 태도 변화를 시키자


경영 방침 : 2015년까지 환경 에너지 비전을 달성하여
선도기업으로서 사회적 기여를 하는 경영

전세계 사업장에서 세계 5위 이내 수준 달성
(물 사용량)
에너지 및 온실가스배출 저감, 폐기물 저감,
에코디자인 적용
환경부하 10% 감소, 자원재활용률 99% 이상 달성,
유해물질사용 제로화
제품당 에너지 사용량 10%감소, 지구 온난화 가스 및
대기 배출량 10% 감축 및 사업화, 신 재생 에너지
10% 사용


경영 방침 : LG전자는 기업경영의 본질과 지속가능성의
원칙, 전략 및 도구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모든 경영활동을 이해관계자 가치 창출의 관점에서 추진해 나갈 것이다.

구매/진단 연계 및 규정 의무화
공급망 지속가능경영 리스크 관리
기후변화협약 대응체계 구축
탄소 배출권 확보
폐 전기전자제품 회수/처리 체계 구축(정부,
지방자치단체, 통신사 협력)
폐 전기전자제품 회수 캠페인 활성화
지속가능/친환경 브랜드 구축
지속가능 경영과 마케팅 연계
국제규격적합 보고서 발간 및 제3자 검증 실시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 선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 이메일 주소는 panhuifeng@naver.com입니다. 정발 부탁드려요^^
  • phf0***
    (2011.05.25 16:53:12)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공익 마케팅 사례분석연구
  • 마케팅이 활성화된 것은 전 세계적 구조조정, 환경오염, 소비자 문제 등으로 인해 기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신이 심화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이 고조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가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좌우되는 쪽으로 바뀌게 된 것과 관련이 있다. 기업의 비윤리적 활동에 대해 민감한 반감 혹은 분노는 소비자들이 기업의 상품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선진국의 소비자들이 동아시아의 아동노동에 의해

  • [마케팅] 소비자의 지각, 학습, 동기, 성격, 자아관념, 성격, 가치 등을 통한 새로운 자동차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 소비자들의 인식과 행동에도 다양한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이런 불황기의 가장 현실적이 대안으로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만족하는 하이브리드카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이런 시장환경 속에서 현대자동차가 기존차량뿐 아니라 타사의 하이브리드 차량과 비교해도 연료소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개발했다는 가정하에, 미국과 한국 소비자의 행동분석의 차이 및 시장동향에 근거하여 마케팅전략에 어떠한

  • [A+] 네이버 NAVER - 기업전략분석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광고전략 분석(PPT)
  • 및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Chapter 2 - 콘텐츠 및 디자인분석 기능분석(1) 기본화면구성 (2) 인터페이스 디자인 (3) 세부기능 분석 – 지식인, 해피빈, 기타 Chapter 3 – 시장환경분석 (1) 경쟁업체 – 다음, 네이트 비교분석 (2)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분석Chapter 4 – 마케팅, 광고전략(1) STP (2) 4P MIX (3) SWOT (4) 광고 CF 전략 및 분석 결론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전략제시(1) 성공요인 (2) 향후 발전방안 및 나아갈방향CONTENT

  • 광고가 소비자행동에 끼치는 영향
  • Ⅰ.서론소비자는 광고든 조직, 상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든 굳이 구분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는 한 장의 인쇄광고와 한 장의 직접우편의 차이나 소비자용 판매촉진과 업계용 판매촉진의 차이나 이벤트와 스폰서십의 차이에 별 관심이 없다. 나를 포함한 대부분의 소비자는 마케팅회사가 어떤 상표의 판매를 촉진하려고 하는 모든 것을 광고로 인식한다. 소비자는 하루 내지 일주일, 혹은 한 달 동안 많은 종류의 상표 및 회사와 접

  • 마케팅 전략의 차이와 앞으로의 발전 방향
  • 전략에는 반드시 일정 수준의 품질이 따라야 하며, 앞의 실패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원가 절감 이외에도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해야만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또 다른 전략인 차별화 전략이란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기업의 것과 차별화함으로써 그 기업이 독특하다고 인식될 수 있는 그 무엇을 창조하는 것이다. 이에는 헤리티지 마케팅, 컬러 마케팅, 스타 마케팅 등이 있다. 여기서 헤리티지 마케팅(Heritag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