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우지파동과 삼양라면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7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주 제 선 정 배 경
2.기 업 현 황, 연 혁 / 문 제 점
3.마 케 팅 전 략
- 본문내용
-
1961. 08. 삼양제유주식회사 창업
1961. 10. 삼양식품공업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63. 09. 국내 최초 라면 생산
1970. 03. ~ 10. 여러가지 라면 개시 (짜장라면, 냉면, 카레라면, 쇠고기면)
1972. 02. 전년도 동남아 및 구미 라면 수출 250만불 돌파, 삼양축산㈜ 설립, ‘컵라면’ 생산 개시
1973. 11. 삼양 대관령 목장 공사 착공
1980. 07. 미국 현지 법인 삼양 U.S.A. 설립
1989. 05. 중국 청도에 ‘청도 삼양 식품 유한 공사’ 설립
1989. 11. 우지사건 발생
1989. 12. 국내 최초 ‘쌀라면’ 생산
1990. 06. 삼양식품공업㈜, 삼양식품㈜로 상호 변경
1997. 08. 대법원 우지사건 무죄판결
2003. 04. 삼양식품, 빙그레와 영업제휴
2008. 02. 식품연구소 국제적 공인 시험기관(KOLAS) 인증
2009. 08. 삼양식품, Mars Korea 와 전략적 제휴
2010. 09. 시리얼 시장 진출
· 광고예시 1
삼양 라면에 관한 소비자들의 감동적인
사연을 제보 받아 광고에 활용
· 광고예시2
라면을 함께 먹고 있는
아버지와 아들 등장
아버지
‘이 라면은 보릿고개 넘을 때,
민주화 운동할 때, IMF때 힘과
용기를 주었던 라면이란다’
소녀시대
‘우리의 아버지들을 삼양라면과
소녀시대가 응원합니다’
- 주타겟 & 젊은층에게 어필
· 컵라면
한끼 식사 대용 : 삼양라면 컵라면 115g
간식 대용 : 삼양라면 컵라면 65g
· 일반라면
작은 사이즈 라면 존재X
남성의 식사량 > 여성의 식사량
남성 → 큰 사이즈 라면 1개 &
작은 사이즈 라면 1개
여성, 어린이 → 작은 사이즈 라면 1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