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면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분석과 시장점유율상승위한 프로모션전략제안(농심과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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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서론
삼양라면의 선정 동기
국내 라면시장의 동향
<농심과 삼양식품 라면시장 점유율 비교>
삼양라면의 우지파동으로 인한 타격
<최근의 TOP브랜드를 이용한 브랜드 확장 전략>

2. 본론
삼양식품의 CI&VISION
삼양식품의 상호

삼양라면의 SWOT 분석
1. Strengths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ies (기회)
4. Threats (위협)

농심의 SWOT 분석
1. Strengths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ies (기회)
4. Threats (위협)

삼양라면의 STP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신라면의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삼양라면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⑵ Price
⑶ Place
⑷ Promotion

농심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⑵ Price
⑶ Place
⑷ Promotion

삼양라면의 마케팅믹스4P전략 문제점 도출
(1) Product
⑵ Price
⑶ Place
⑷ Promotion

최근에 삼양라면이 활용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
-노스텔지아 마케팅
-스타 마케팅

삼양라면에 대한 1차 설문 조사 자료를 통한 통계 분석

종합적인 삼양라면의 문제점 도출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본 개선되야할 점>
<삼양라면의 핵심 문제점>

3. 결론
종합적인 삼양라면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해결책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본 개선되야할 점의 해결책>
<삼양라면의 핵심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해결책>
삼양라면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프로모션 전략제안
본문내용
최근 2-3년 사이 라면시장의 가장 두드러진 트렌드는 각 업체마다 자사의 TOP브랜드를 이용해 브랜드를 확장하는 마케팅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트렌드는 「농심」이 주력 제품인 “신라면” 브랜드를 용기면에 확장하여 “신라면 큰사발”과 “신라면 컵”에 적용시켜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받은 후부터 일기 시작하였는데, 최근에는 주력제품의 브랜드 확장을 넘어 출시 1년 미만 혹시 출시와 동시에 봉지면과 용기면에 동일브랜드를 적용시키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각 사별로 마케팅 비용의 최소화와 브랜드 관리의 용이성이라는 장점 때문에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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