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풀무원 팩 두부 시장연구 및 성공적인 브랜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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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문제제기
2. 풀무원의 경영 이념 및 창립

Ⅱ.본론
1.풀무원의 현재 국내 시장의 swot분석
2.성공 요인 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문제제기

2일 풀무원 자료를 보면, 지난 1월 출시 이후 매달 10~20%의 꾸준한 신장률을 보이던 ‘찬마루’ 브랜드의 액상 천연 조미료 ‘맛있는 요리국물’이 최근 식품 첨가물 관련 <추적 60분> 방송 이후 4월 들어 30%의 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표고버섯, 무, 해산물, 사골 등 10여가지 천연재료 외에 합성착색료, 보존료, MSG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는 게 회사쪽 설명이다. 2006년 5월 12일 한겨레 신문

시장은 항상 변한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 수 있는 사실이며, 이것은 기업에게 또 다른 기회가 되며, 위협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달러대비 원가 환율의 하락과 원유가의 상승으로 인해 기업들이 또 다른 위협을 맞이 하고 있다. 이런 경제적인 관점에서도 시장이 변하기도 하고, 사회의 트레드와 사건 하나하나가 기업들에게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최근에 웰빙 열풍이라던지, 감자 튀김과 감자칩의 아크릴

마이드 함유 논란, 폐유가 묻은 라면등은 유기농 건강식품을 생산하는 기업에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가장 매출 신장율을 보이고 있는 곳이 풀무원이다. 또한 생두부 시장은 한동안 경쟁가가 없던 블루오션 시장이었다. 하지만 최근 CJ와 두산이 이 산업에 뛰어들면서 경쟁이 심화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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