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양라면 마케팅 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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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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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문제제시
2.삼양의 현주소
3.삼양의 실패원인 분석
4.세부학습목표
5.마케팅전략과 소비자 행동분석의 중요성
6.위기관리의 필요성
7.과제수행계획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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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et 검색을 통해 얻은 수치 자료들이 정확하다고 가정
실패원인 분석을 통해 성공전략을 얻을 수 있다고 가정
사용가능한 매체의 제한성으로 인해 오차 존재 인정
정치적 요소의 진위파악은 논외
우리나라 최초 라면이라는 이미지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
경기침체에 의한 라면소비 증가
세계에서의 가능성
라면 시장 점유율 2위
고급스러운 이미지 부족
제품 포장 디자인
원자재 가격의 상승
식사대용 식품 경쟁심화
농심 면류제품매출/전체매출 = 약 70%
삼양 면류제품매출/전체매출 = 약 85%
각 사 상위 4개라면 매출/ 각 사의 전체면류제품매출 = 80%
각 사의 상위 4개의 라면매출/ 전체매출 = 평균 60%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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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출처
네이버 홈페이지
구글 홈페이지
삼양 홈페이지
농심 홈페이지
소비자행동론 (김종의, 2003)
마케팅원론 (김준석,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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