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PUMA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PUMA의 소개
2. 목표 선정/동기
3. PUMA의 현재 상황
4. 현재 시장의 환경 분석
Ⅱ. 본론
1. PUMA의 SWOT분석
2. Ansoff의 다각화 전략
3. 브랜드 위치도
4. 경쟁사의 SWOT분석
5. 현재 PUMA의 STP
6. Innovation+가 제안하는 STP
7. 새로운 브랜드 위치도
Ⅲ. 결론
1. Innovation+가 제안하는 4Ps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Opportunity
나이키의 높은 인지도와 세계대회 유치의 경험과 강력한 세계인의 인지도와 현재 상승 하고 있는 해외 축구 리그(프리미엄 리그)의 파급 효과를 기회요인으로 볼 수 있다.
Threat
요소로는 세계적으로 조던 은퇴 이후 농구의 인기가 많이 줄고 있다는 것이다. 03-04 NBA 파이널도 미국 내에서 사상 최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물론 메치업의 문제2도 있지만, NBA의 인기가 떨어지고 있는 것은 부인 할 수 없다. 그래서 농구화에 대한 수요가 떨어지고 있다. 그리고 신발 트랜드의 변화를 들 수 있겠다. 현재 트랜드는 기능성 신발에서 패션성 신발로 가능 중이다. 그렇게 되면서 기능성 신발의 시장이 축소되고 있는 실정이다. 패션을 중시하는 브랜드가 성장하고 있다. 의류업체에서 출발한 DKNY, Tommy Hilfiger , Polo , J.Crew 그리고 50년대 베이붐 세대에 성장한 Converse 등 이 운동화 시장의 파이를 조금씩 가져가고 있다.
강점 (strength)
✿ 세계 최고의 브랜드 파워
✿ 뛰어난 기술력
✿ 경쟁사 중 최고 매출을 바탕으로 한
막강한 자금력
약점 (weakness)
✿ 높은 스타 마케팅 의존도
✿ 조던의 은퇴 이후 농구계 대표 스타의
부재
✿ 높은 가격
기회(opportunity)
✿ 나이키의 높은 인지도
✿ 세계대회 유치의 노하우 추적
✿ 현재 상승하고 있는 해외축구리그
(프리미엄 리그)에 대한 파급효과
위협 (threat)
✿ 조던 은퇴 이후 농구의 인기하락에
따른 농구화에 대한 수요 감소
✿ 기능성 신발에서 패션성 신발로의
트렌드 변화
✿ 기능성 신발시장의 축소
✿ 패션 중심 브랜드 성장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김유리, 『문화콘텐츠 마케팅』, 한국문화사, 2006
박주홍,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사적 혁신 경영』, 삼영사, 2007
사카이 나오키, 『감성마케팅, 잠든 시장을 깨운다』, 정보공학연구소 역, 아이티아이, 2003
장세진, 『글로벌 경영: 글로벌 경쟁시대의 국제경영』, 박영사, 2006
조앤 쉐프 번스타인, 『문화예술 마케팅』, 임연철 외 3명 역,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클라우스 슈메, 『Cult Factor 컬트 팩터』, 배진아 역, 이지북, 2006
필립 코틀러, 『마케팅의 10가지 치명적 실수』, 홍성태 역, 세종연구원, 2005
필립 코틀러, 『마케팅 최고권위자 필립 코틀러의 미래형 마케팅』, 김정구 역,
「한국마케팅」학회보, 전자저널
참고 사이트
http://www.puma.com
http://www.naver.com
http://www.chosun.com
http://www.news.daum.net
http://www.headlines.yahoo.co.kr
http://www.joins.com
http://www.pumakorea.com
http://www.nike.co.kr
http://www.adidas.co.kr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7/12/21/2007122101017.html
http://blog.naver.com/yansfilm/120032304689
http://cafe.naver.com/sportsn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9
http://blog.naver.com/polarwhite?Redirect=Log&logNo=20037565689
http://www.economy21.co.kr/magazine/txt.asp?news_id=49256&icon=1&part=hani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7/12/21/2007122101017.html
http://cafe.naver.com/niketop/463
http://cafe.naver.com/kmfashion/109
http://tong.nate.com/enoom78/31066610
http://tong.nate.com/enoom78/31066610
http://blog.empas.com/sonjaeick/22032909
http://blog.empas.com/yws627/1466379
http://selia.egloos.com/59314
http://tong.nate.com/enoom78/31066610
http://www.nking.com/news/view.html?gid=main&bid=news&pid=32778
http://www.sportskiss.com
http://blog.naver.com/bestbn/60041756722
http://blog.naver.com/mh_holic/150021868946
http://blog.naver.com/hhhhsgggg/150015104258
http://blog.naver.com/goodegg3/7001370128http://www.player.co.kr/mallfront/category/detail.php?cat=SHOES&goods_no=23581&goods_sub=0
http://blog.naver.com/khan617/120025770005
http://blog.naver.com/devius21/20025107456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7/12/21/2007122101017.html
http://blog.naver.com/yansfilm/120032304689
http://cafe.naver.com/sportsn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9
http://blog.naver.com/polarwhite?Redirect=Log&logNo=20037565689
http://www.economy21.co.kr/magazine/txt.asp?news_id=49256&icon=1&part=hani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7/12/21/2007122101017.html
http://cafe.naver.com/niketop/463
http://cafe.naver.com/kmfashion/109
http://tong.nate.com/enoom78/31066610
http://tong.nate.com/enoom78/31066610
http://blog.empas.com/sonjaeick/22032909
http://blog.empas.com/yws627/1466379
http://selia.egloos.com/59314
http://tong.nate.com/enoom78/31066610
http://www.nking.com/news/view.html?gid=main&bid=news&pid=32778
http://www.sportskiss.com
http://blog.naver.com/bestbn/60041756722
http://blog.naver.com/mh_holic/150021868946
http://blog.naver.com/hhhhsgggg/150015104258
http://blog.naver.com/goodegg3/70013701289
http://www.player.co.kr/mallfront/category/detail.php?cat=SHOES&goods_no=23581&goods_sub=0
http://blog.naver.com/khan617/120025770005
http://blog.naver.com/devius21/20025107456
http://blog.empas.com/pulmaemi/list.html?c=101202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