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PUMA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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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론
1. PUMA의 소개
2. 목표 선정/동기
3. PUMA의 현재 상황
4. 현재 시장의 환경 분석

Ⅱ. 본론
1. PUMA의 SWOT분석
2. Ansoff의 다각화 전략
3. 브랜드 위치도
4. 경쟁사의 SWOT분석
5. 현재 PUMA의 STP
6. Innovation+가 제안하는 STP
7. 새로운 브랜드 위치도

Ⅲ. 결론
1. Innovation+가 제안하는 4Ps

※ 참고문헌

본문내용
Opportunity
나이키의 높은 인지도와 세계대회 유치의 경험과 강력한 세계인의 인지도와 현재 상승 하고 있는 해외 축구 리그(프리미엄 리그)의 파급 효과를 기회요인으로 볼 수 있다.
Threat
요소로는 세계적으로 조던 은퇴 이후 농구의 인기가 많이 줄고 있다는 것이다. 03-04 NBA 파이널도 미국 내에서 사상 최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물론 메치업의 문제2도 있지만, NBA의 인기가 떨어지고 있는 것은 부인 할 수 없다. 그래서 농구화에 대한 수요가 떨어지고 있다. 그리고 신발 트랜드의 변화를 들 수 있겠다. 현재 트랜드는 기능성 신발에서 패션성 신발로 가능 중이다. 그렇게 되면서 기능성 신발의 시장이 축소되고 있는 실정이다. 패션을 중시하는 브랜드가 성장하고 있다. 의류업체에서 출발한 DKNY, Tommy Hilfiger , Polo , J.Crew 그리고 50년대 베이붐 세대에 성장한 Converse 등 이 운동화 시장의 파이를 조금씩 가져가고 있다.
강점 (strength)
✿ 세계 최고의 브랜드 파워
✿ 뛰어난 기술력
✿ 경쟁사 중 최고 매출을 바탕으로 한
막강한 자금력
약점 (weakness)
✿ 높은 스타 마케팅 의존도
✿ 조던의 은퇴 이후 농구계 대표 스타의
부재
✿ 높은 가격
기회(opportunity)
✿ 나이키의 높은 인지도
✿ 세계대회 유치의 노하우 추적
✿ 현재 상승하고 있는 해외축구리그
(프리미엄 리그)에 대한 파급효과
위협 (threat)
✿ 조던 은퇴 이후 농구의 인기하락에
따른 농구화에 대한 수요 감소
✿ 기능성 신발에서 패션성 신발로의
트렌드 변화
✿ 기능성 신발시장의 축소
✿ 패션 중심 브랜드 성장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유리, 『문화콘텐츠 마케팅』, 한국문화사, 2006
박주홍,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사적 혁신 경영』, 삼영사, 2007
사카이 나오키, 『감성마케팅, 잠든 시장을 깨운다』, 정보공학연구소 역, 아이티아이, 2003
장세진, 『글로벌 경영: 글로벌 경쟁시대의 국제경영』, 박영사, 2006
조앤 쉐프 번스타인, 『문화예술 마케팅』, 임연철 외 3명 역,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클라우스 슈메, 『Cult Factor 컬트 팩터』, 배진아 역, 이지북, 2006
필립 코틀러, 『마케팅의 10가지 치명적 실수』, 홍성태 역, 세종연구원, 2005
필립 코틀러, 『마케팅 최고권위자 필립 코틀러의 미래형 마케팅』, 김정구 역,

「한국마케팅」학회보, 전자저널

참고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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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nik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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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empas.com/yws627/14663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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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naver.com/mh_holic/150021868946
http://blog.naver.com/hhhhsgggg/150015104258
http://blog.naver.com/goodegg3/7001370128http://www.player.co.kr/mallfront/category/detail.php?cat=SHOES&goods_no=23581&goods_sub=0
http://blog.naver.com/khan617/120025770005
http://blog.naver.com/devius21/20025107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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