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의류]푸마(PUMA)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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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 배경 –푸마의 대성공
2. 스포츠 의류계의 대내외 환경분석
3. 푸마의 SWOT분석
4. 과거의 푸마 –간략한 역사적 시실과 stp 분석 중심
5. 푸마의 재도약 – STP의 변화
6. 푸마의 결정적 성공요인 두가지
7. 푸마의 포피분석
8. 앞으로의 과제
본문내용
PUMA의 Repositioning 대성공

전세계적으로 그리고 한국에서도 일어난 [PUMA] 열풍에 대해서 타겟을 바꾼 전략이 성공했다는 분석이 분분하다. 국내 한 일간지에 실린 기사에서는 '옷의 트랜스젠더'라는 헤드 라인으로 [PUMA]가 기존 주요 고객이었던 남성을 과감히 포기하고 젊은 여성을 주 타겟으로 삼은 전략이 성공했다는 데에 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내외경제신문 2002. 02. 21).

변화의 내부적 결과
기존 30% 비중에 불과했던 23세 이하의 비율이 80%로 늘어났고 10%에 불과했던 여성 고객의 비중 역시 80%에 달하게 됐다. 남성복에서 여성복 으로 변한 셈이다.
매출도 폭발했다. 작년 푸마코리아의 매출은 2000년 대비 3배 증가한 340억원, 영업이익은 10배 이상 증가해 70억원을 기록했다. 올 4백14억원으로 상반기 매출액이 작년도 연 매출액보다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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