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현대카드의 소비자 행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VIP 시장
3.소비자 의사결정과정
-문제 인식
-정보의 탐색
-구매 전 대안평가
-구매
-구매 후 행동
4.결론 및 한계점
본문내용
2001년 다이너스 카드를 인수
카드업계에 후발 주자로 진입
당시의 시장 상황
전체 발행 카드 수 6천 만장
신용 불량자 대란 사태
현대 카드의 마케팅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메세나
슈퍼시리즈
로고송
티저광고
이미지 마케팅
사용한도 최대 1억원
항공권 할인
동반자의 비행좌석 Upgrade
동남아 항공권 구입시 한 장 더 커플 동남아 항공권
명품브랜드 상시 10%할인
명품브랜드 구입가능 상품권
부자의 상징물
아무에게나 허락 되지 않음
성공한 사람을 위한 자존심 마케팅

참고문헌
현대카드처럼 마케팅 하라 / 추성엽 著
VIP 마케팅 / 김영한
현대카드 http://www.hyundaicard.com
Adwaple http://www.ad.co.kr/
현대카드 디자인경영에 관한 고찰 / 주윤경 著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전략 제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소비자행동론] BC카드 광고분석
  • 소비자들은 모델의 행동과 노래를 보고, 느끼면서 모델과 같이 하고픈 생각이 들도록 유도할 뿐이다. 어떻게 보면 광고로서의 기능이 크게 작용하지 않을 듯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BC카드의 광고는 대단한 성공을 거두었으며 사회적 관심도 이끌어 냈다. 기존의 기업이미지를 한층 강화시킨 것은 물론이고 신용카드의 부정적인 시각도 어느정도 바꾸었다. 그렇다면 어떻게 광고 하나로 이 같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는지 광고 분석을 통해 알아 보도록

  • [소비자행동론] 스타벅스 소비자정보처리과정
  • 분석적인 요인을 따라야 겠지만, 결국 이러한 신드롬의 배경에는, 사람이 중심이 되고, 사람의 심리를 읽어 많은 구매 행동 및 습관적 소비 행태를 유발할 수 있도록 하는 감성적 요소도 부정할 수 만은 없다는 것을 배우면서 보고서를 마칩니다.일반적으로 스타벅스와 같은, 테이크 아웃 커피점의 커피 메뉴는 20~30가지, 그리고 몇 가지 음료를 추가 하면, 종류는 40개 까지도 늘어난다. 게다가 커피 빈의 경우에는 Tea 종류도 서비스가 되는데 이에 관한

  • [소비자행동] `현대카드 알파벳 마케팅` 고객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장세분화사례 ,마케팅전략 분석
  • >현대카드의 알파벳마케팅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른시장 세분화 사례분석Team Profile【 A G E N D A 】Ⅰ 서론 1ⅰ. Life style과 마케팅ⅱ. 현대카드 소개Ⅱ 환경분석 2ⅰ. 신용카드 산업환경 분석ⅱ.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및 추세Ⅲ 마케팅 전략 7ⅰ. Segmentationⅱ. Targetingⅲ. PositioningⅣ 4Ps 10ⅰ. Productⅱ. Priceⅲ. Placeⅳ. PromotionⅤ 판매후 고객관리 21Ⅵ 맺음말 22Ⅰ 서론1997년 말의 외환위기 이후 침체된 경기를 회복시키기

  • 교육학 소비자 행동론-
  • 카드에 적립되어 있는 포인트로도 결제할 수 있게 하여 카드에 적립된 포인트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이렇게 카드는 이너웨어 플래너와 Reform Factory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V. 결 론『yes』는 (주)좋은 사람들에 소속되어 있는 브랜드로써 2004년 2월에 런칭 되었다.『yes』는 나이에 따른 고객의 수요와 경쟁력으로 구매층을 세분화 하였고 그중 적극적이고 개성이 강하며 유행에 민감하여 불황을

  • [마케팅]SK텔레콤 TTL 마케팅전략
  • http://n016.com 보도 자료http://www.mylg019.co.kr http://www.nso.go.kr 통계청 자료http://www.mk.co.kr (매경)관련 보도 자료http://www.hankyung.com (한경)관련 보도 자료http://myhome.naver.com/ttllove12/gallery.html 임은경 사진그 외 정보검색을 통한 웹문서 등 참고- 목 차 -1. 이동통신 시장상황2. 소비자 상황 분석3. 경쟁상황4. SWOT 분석5. 시장점점유율6. 시장 세분화7. 마케팅 전략(4P)8. TTL 마케팅의 성공요인9. TTL을 마치며SK텔레콤 53.400%한국통신 31.800%LG텔레콤 14.8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