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꽃집 라 플레르 마케팅 컨설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5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제 파악
2. 시장 정의
3. 성장 방향 설정
4. 시장 관리
- 본문내용
-
경제적, 사회ㆍ문화적, 기술적 환경을 비추어보면 꽃 시장의 앞날은 좋다.
최근 경제 성장세도 증가세로 돌아섬에 따라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
2009년 1/4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은 전기대비 0.1% 성장
(출처 : 한국은행)
가정의 출발점 :
1. 거시적인 꽃 시장에서는 아무 문제가 없었다.
2. 그렇다면 서강대 상권만의 독특한 특징이 꽃의 수요를 억제한다고 볼 수 있다.
3. 세 곳의 꽃집이 모두 장사가 되지 않으니, 3곳에서 공통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문제점이 있을 것이다.
꽃의 아름다움은 흔히 여성의 전유물이라 생각되어졌다.
하지만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오늘날
꽃의 이미지를 여성화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또한 꽃은 꽃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 그 자체로서 작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전달하고, 자신을 드러내 보이기도 하며, 유행에 동조하기도 한다.
> 이는 오늘날 인구통계적 소비자 구분이 아닌
다른 방향의 소비자 구분이 필요하다는 것을 말해 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