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꽃집 라 플레르 마케팅 컨설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제 파악
2. 시장 정의
3. 성장 방향 설정
4. 시장 관리
본문내용
경제적, 사회ㆍ문화적, 기술적 환경을 비추어보면 꽃 시장의 앞날은 좋다.
최근 경제 성장세도 증가세로 돌아섬에 따라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


2009년 1/4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은 전기대비 0.1% 성장

(출처 : 한국은행)

가정의 출발점 :

1. 거시적인 꽃 시장에서는 아무 문제가 없었다.
2. 그렇다면 서강대 상권만의 독특한 특징이 꽃의 수요를 억제한다고 볼 수 있다.
3. 세 곳의 꽃집이 모두 장사가 되지 않으니, 3곳에서 공통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문제점이 있을 것이다.
꽃의 아름다움은 흔히 여성의 전유물이라 생각되어졌다.
하지만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오늘날
꽃의 이미지를 여성화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또한 꽃은 꽃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 그 자체로서 작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전달하고, 자신을 드러내 보이기도 하며, 유행에 동조하기도 한다.

> 이는 오늘날 인구통계적 소비자 구분이 아닌
다른 방향의 소비자 구분이 필요하다는 것을 말해 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웨스틴 조선호텔 분석
  • 마케팅이 전개되는 분야가 관광지나 리조트 분야라 할 수 있다. 오늘은 그 대표주자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미국의 호텔그룹 스타우드의 브랜딩 전략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2. 브랜드 파워프랑스에 위치한 세계적 호텔 컨설팅사인 MKG 컨설팅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스타우드 호텔 그룹은 2003년 기준 세계 8위의 호텔 그룹에 해당하고, 산하의 쉐라톤 브랜드는 전 세계 호텔 브랜드 중 6위에 해당한다. 이 랭킹은 보유 호텔 수, 보유 객실 수 등 규

  • [유통관리]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특징과 향후전망 - 국내 최대의 편의점, 훼미리마트 분석
  • 컨설팅예비 가맹점 점포구입시 상권분석, 계약 관련 서류 등의 검토, 상품 조달 및 진열, 영업 및 홍보방법 컨설팅을 본사 또는 본사가 위촉한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받음으로써 안정된 사업을 영위할 수 있다.④교육지원본사와 협의하여 가맹점도 종업원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본사로부터 직접 종업원에 대한 교육지원을 받을 수도 있다.⑤영업지침서 활용예비 가맹점은 사전에 본사가 제작한 사업에 대한 상세

  • [마케팅전략]베니건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라스 베니건스 국내 레스토랑 일매출 최고기록 경신 (₩47,743,581) 1999. 12. 26 베니건스 인터넷 홈페이지 방문자수 100만명 돌파 1999.12 /인터넷 메뉴판(www.menupan.co.kr) 1999년 Best Restaurant‘왕중왕’1위 차지 2000. 4. 8/ 베니건스 인터넷 홈페이지 방문자수 200만명 돌파2000.4.18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주최 2000 네티즌 인증 한국의 웹사이트 외식부문 1위 선정 ⑶ 베니건스의 마케팅 컨셉베니건스는 레스토랑의 전설이라는 마케팅 컨셉 아래, 도시의 전설, 맛

  • [마케팅원론]sk텔레콤 `TTL` 마케팅사례분석
  • 마케팅적 시각보다 스무살의 문화 라는 문화적 시각에서 접근한 것. 그것이 바로 TTL의 성공 포인트 인 것이다. (2) 우리 나라는 이동통신 공화국 2000년 초를 기점으로 우리 나라 휴대폰 인구가 2,500만을 육박했다. 이는 유선전화 가입자 수를 넘어서는 수치로, 4인 가족을 기준으로 했을 때 그 중 2명은 핸드폰을 가지고 있다는 수치이며, 그 뒤로도 더욱 급부상하여, 지금은 거의 가족 구성원 각자 1명에 1대꼴로 휴대폰을 소유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런

  • [마케팅원론]OK Cashbag 마케팅전략 분석과 과제
  • 라 선별된 고객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하고 장기적인 고객관계를 가능하게 하는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가 현대 마케팅의 핵심 연구주제가 되었다.실제로 전문 시장조사기관이나 컨설팅업체들에 의하면 회사를 떠나는 고객의 5%만 줄이더라도 기본 수익의 두 배를 얻을 수 있다 또는 우수고객 10%가 전체 매출의 80%를 기여한다. 등의 보고가 나와 있다. 반면에 기존 기업들이 수행하는 마케팅의 초점은 대부분 신규 고객의 획득에 초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