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OK Cashbag 마케팅전략 분석과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2
1. 연구대상 2
가. SK(주) OK Cashbag 서비스 2
2. 연구과제 선정 이유 2
가. 연구 대상 범위의 축소 2
나. 마일리지 제휴 마케팅을 통한 Win-Win 전략 실현 2
3. OK Cashbag - 최근 현황 3
가. OK Cashbag 사업 3
나. OK Cashbag 서비스 3
다. OK Cashbag 향후과제 4
II. 본 론 5
1. 회사소개 5
가. 회사개요 5
나. 회사연혁 5
다. 사업단위 6
2. 마케팅 전략 분석(Marketing Mix) 8
가. SWOT 분석 8
나. Marketing Mix 분석 10
다. 시장 상황 분석 17
3. 향후 전망 및 전략 제안 19
가. Cyber Money 19
나. Integrated Interactive Marketing 22
III. 결 론 23
IV. 참고문헌 24
- 본문내용
-
연구 대상 범위의 축소
시장 개방, 경쟁의 심화, 소비자의 욕구의 변화에 따라 대중 마케팅으로 성공을 거둔 기업들도 새로운 시장 상황 하에서 어떻게 경쟁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있다. 기업들은 불특정 다수의 대중을 향한 광고가 더 이상 기대치만큼 효과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고, 진열대에 수많은 상품들을 진열해 놓고 고객들이 구매하기를 기다려 매출을 올리기에는 이제 어렵다는 현실도 깨달았다. 다양한 상품 못지 않게 서비스의 질도 향상되어 고객들은 조금만 불만족스러운 대접을 받아도 언제든지 경쟁자의 상품으로 눈을 돌리게 된다. 이에 따라 선별된 고객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하고 장기적인 고객관계를 가능하게 하는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가 현대 마케팅의 핵심 연구주제가 되었다.
실제로 전문 시장조사기관이나 컨설팅업체들에 의하면 '회사를 떠나는 고객의 5%만 줄이더라도 기본 수익의 두 배를 얻을 수 있다' 또는 '우수고객 10%가 전체 매출의 80%를 기여한다.' 등의 보고가 나와 있다. 반면에 기존 기업들이 수행하는 마케팅의 초점은 대부분 신규 고객의 획득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이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데 역부족이었다.
아직까지 국내 기업의 성공적인 CRM 마케팅 사례는 그다지 많지 않다. 대기업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기업들에게 있어 CRM 마케팅은 솔루션 도입, 조직 개편 등 전사적인 변화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이미 수행된 대기업의 사례를 분석하기로 하였다.
- 참고문헌
-
1) 논문
김은정, "이업종간 전략적 제휴에 관한 연구 : OK Cashbag 사례를 중심으로", 2002년 2월 경영대 석사논문
2) 신문
한국경제 기획특집, "마일리지 서비스", 2002년 12월 6일
3) 인터넷 사이트
OK Cashbag http://www.okcashbag.com
SK 주식회사 http://www.skcorp.com
한국마케팅연구원 8월 특집 기사, "Data Base Marketing에 따른 서비스전략과 사례",
http://www.kmarketing.co.kr/mag/200208/4.html
Data and Marketing Solution Inc, "OK Cashbag", http://dms-lab.co.kr/client.html
OK Cashbag 구축사례, http://www.skcc.com/industry/success/content_5_1.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