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베니건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베니건스 bennigans 마케팅전략분석과 베니건스 경쟁사비교분석(아웃백,빕스,TGI)및 베니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베니건스와TGI프라이데이 비교분석,베니건스마케팅전략,베니건스분석,TGI마케팅전략,TGI분석,서비스마케팅
- Bennigans 베니건스 브랜드분석및 베니건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과 베니건스 마케팅전략 제안 PPT(발표스피치대본포함)
- [마케팅] [외식업마케팅]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 마케팅전략 분석 및 발전전략(A+리포트)
- [베니건스][베니건스 특성][베니건스 경쟁사][베니건스 마케팅 전략][향후 베니건스 개선 방안][마케팅전략]베니건스의 특성, 베니건스의 경쟁사, 베니건스의 마케팅 전략, 향후 베니건스의 개선 방안 분석
- 목차
-
1. 문제 제기
- 베니건스의 고정 고객 확보 문제 대두
2. 현황 분석
- ⑴ 회사 소개
- ⑵ 베니건스 연혁
- ⑶ 베니건스의 마케팅 컨셉
- ⑷ 베니건스의 마케팅 현황
3. 대안 제시
- 고정 고객의 확보와 유지를 위한 방안
4. 대안 선택
5. 결론 (요약)
- 본문내용
-
외식 산업에 있어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1997년을 기준으로 우리 나라에서 서양식 체인 사업에 뛰어든 업체는 대략 80여 개이고, 서양식 체인점의 매장 숫자는 1천 2백 개에 달한다. 이러한 서양 외식업체는 보통 프랜차이징 형태로 우리 나라의 기업들과 연계하여, 외식업의 기업화 추세를 이끌었다. 점포 하나를 마련하여 음식을 파는 수준을 넘어서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경영 기법을 요구하는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잡은 것이다. 기업화 현상으로 음식업은 대형화되었고 표준화된 맛과 대량 생산을 위한 첨단 조리 기기가 필수 요인이 되었다. 자연히 필수 요인을 충족시키기 위해선 매장의 수를 늘리지 않을 수 없게 되었고, 이러한 이유로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매장수의 확대로 전국적인 체인망을 갖추게 되었다. 프랜차이즈 업체중의 대표적인 것이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장 규모가 급격하게 커지고 있는 가운데, 현재 국내에서 영업중인 외국 프랜차이즈 계 패밀리 레스토랑은 약 12개 이상이다. 1988년, 대농그룹의 미도파 푸드시스템이 내놓은 "CoCo's"를 필두로, TGI 프라이데이즈, 씨즐러, 마르쉐, 아웃백 스테이크 등이 하나, 둘 등장하였다.
- 참고문헌
-
- 마케팅 원론 <기본적 개념과 전략적 응용>, 이우용 외 공저, 형설 출판사
- <월간 식당> 2001년 2월호 160~163쪽
3월호 106~107쪽, 191쪽
4월호 177~180쪽
- <월간 Hotel & Restaurant> 1998.8월호 64~67쪽
1999.2월호 64~65쪽, 173쪽
- 매일 경제 신문 2000년 6월 23일자 <원 포인트 경영>
- 식품 음료 신문 2000년 12월 28일자
- 인터넷 베니건스 홈페이지 (www.bennigans.co.kr)
- 베니건스 마케팅 부서 담당자와의 E-mail을 통한 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