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베니건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제 제기
- 베니건스의 고정 고객 확보 문제 대두

2. 현황 분석
- ⑴ 회사 소개

- ⑵ 베니건스 연혁

- ⑶ 베니건스의 마케팅 컨셉

- ⑷ 베니건스의 마케팅 현황

3. 대안 제시
- 고정 고객의 확보와 유지를 위한 방안

4. 대안 선택

5. 결론 (요약)

본문내용
외식 산업에 있어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1997년을 기준으로 우리 나라에서 서양식 체인 사업에 뛰어든 업체는 대략 80여 개이고, 서양식 체인점의 매장 숫자는 1천 2백 개에 달한다. 이러한 서양 외식업체는 보통 프랜차이징 형태로 우리 나라의 기업들과 연계하여, 외식업의 기업화 추세를 이끌었다. 점포 하나를 마련하여 음식을 파는 수준을 넘어서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경영 기법을 요구하는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잡은 것이다. 기업화 현상으로 음식업은 대형화되었고 표준화된 맛과 대량 생산을 위한 첨단 조리 기기가 필수 요인이 되었다. 자연히 필수 요인을 충족시키기 위해선 매장의 수를 늘리지 않을 수 없게 되었고, 이러한 이유로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매장수의 확대로 전국적인 체인망을 갖추게 되었다. 프랜차이즈 업체중의 대표적인 것이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장 규모가 급격하게 커지고 있는 가운데, 현재 국내에서 영업중인 외국 프랜차이즈 계 패밀리 레스토랑은 약 12개 이상이다. 1988년, 대농그룹의 미도파 푸드시스템이 내놓은 "CoCo's"를 필두로, TGI 프라이데이즈, 씨즐러, 마르쉐, 아웃백 스테이크 등이 하나, 둘 등장하였다.
참고문헌
- 마케팅 원론 <기본적 개념과 전략적 응용>, 이우용 외 공저, 형설 출판사

- <월간 식당> 2001년 2월호 160~163쪽
3월호 106~107쪽, 191쪽
4월호 177~180쪽

- <월간 Hotel & Restaurant> 1998.8월호 64~67쪽
1999.2월호 64~65쪽, 173쪽

- 매일 경제 신문 2000년 6월 23일자 <원 포인트 경영>

- 식품 음료 신문 2000년 12월 28일자

- 인터넷 베니건스 홈페이지 (www.bennigans.co.kr)

- 베니건스 마케팅 부서 담당자와의 E-mail을 통한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방향(A+리포트)
  • 마케팅영남 지역에서 시작, 전국으로 확대. 정상가 1만7900원인 ‘컨츄리 치킨 샐러드’를 1천원으로 판매③ 마켓오와 베니건스를 묶은 세트 메뉴의 등장정상가보다 10% 정도 저렴한 가격2. 즉석조리 식품 사업: 집에서 고급음식을 저렴하게 먹는다.- 외식 수요의 감소를 대체하기 위한 대응전략예) 이마트와 베니건스가 제휴해서 만든 베니건스 폭립’- 매장에서 1인분 가격: 3만원 상당이마트에서 1상자 가격: 9천800원- 지난해에 비해, 1월 매출 증

  • [경영]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마케팅 사례 비교 분석(A+)
  • 목 차I. 서 론 1. 연구 목적 2. 서비스와 서비스마케팅이란? Ⅱ. 본 론 -베니건스와 TGI프라이데이 비교 분석- 1. 기업소개2. 서비스 마케팅전략 분석 3. 외부환경분석4. 4P 분석 5. STP 전략 분석6. SWOT 분석III. 결 론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마케팅 사례비교 분석 1. 연구 목적 2008년 현재 우리나라 패밀리 레스토랑은 외식문화의 발달과 함께 매년 수익률이 증가하고 있다. 우리나라에 들어온 패밀리 레스토랑중 가장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곳이

  • [외식산업 외식상표] 크라제제버거 브랜드분석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전략을 들 수 있다. 일단 햄버거는 우리나라 토종 음식이 아니며 전 지구적인 음식이다. “아직까지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역사가 짧아 제품 다양성이나 마케팅 능력, 브랜드 인지도 등에서 외국 브랜드에 비해 열세에 있는 것이 사실”이라면서 “철저한 제품 차별화와 매장 및 브랜드 관리가 뒤따라야만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다”라고 임영균 광운대 경영학과 교수는 얘기하고 있다. 이미 밝혀진 대로 크라제는 제품 차별화와 고품질의 제

  • [경영사례] 베니건스의 성공사례 분석
  • 베니건스 직원 5명을 현재에 파견, 한국친절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 해외 수출 1999. 12. 26 베니건스 인터넷 홈페이지 방문자수 100만명 돌파 1999.12 /인터넷 메뉴판(www.menupan.co.kr) 1999년 Best Restaurant ■■왕중왕■■ 1위 차지 2000. 4. 8/ 베니건스 인터넷 홈페이지 방문자수 200만명 돌파2000.4.18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주최 2000 네티즌 인증 한국의 웹사이트 외식부문 1위 선정 4.베니건스 현황(컨셉,전략)베니건스는 “레스토랑의 전설”이라는 마케팅 컨셉 아

  • 아웃백 OUTBACK 기업분석과 SWOT분석/ 아웃백 마케팅전략과 STP,4P전략분석/ 아웃백 향후전략제안 나의의견정리
  • 아웃백서비스마케팅 사례연구 보고서CONTENTS1. 아웃백 OUTBACK 기업소개(1) 아웃백 개요(2) 아웃백 경영철학2. 외식산업 시장환경분석3. 경쟁사 분석(1) VIPS (빕스)(2) 베니건스(3) 코코스4. 아웃백의 주요 서비스분석5. 아웃백의 마케팅컨셉6. 아웃백의 마케팅전략7. 아웃백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8. 아웃백 STP전략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9. 아웃백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10. 아웃백 향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