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하이트와 진로의 M&A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전략경영

주제: HITE&JINRO M&A 과정

목차(CONTENTS)

Ⅰ 서론

Ⅱ 본론

1. 산업특성(주류산업)

2. M&A

3. 진로인수 후 과정

4. 조직문화

5. 재무정보



Ⅲ 결론

본문내용
3) 하이트 진로 인수 후 시너지 효과

1) 경쟁자의 주류시장 진입 저지
맥주산업은 장치산업의 성격을 지니고 있어 판매인프라 구축과 초기 설비투자부담이 크며 브랜드의 소비자 인지도 형성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며 지속적인 투자를 필요로 하는 산업이다. 따라서 기업결합이 이루어짐에 따라 기업결합 당사회사의 주류도매상에 대한 영향력이 더욱 커짐에 따라 주류시장에 신규로 진입하려고 하는 사업자는 주류도매상을 확보하는 것이 그만큼 어려워지게 되므로 주류유통망 확보에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게 되므로 기업결합이 맥주시장에서의 진입장벽을 증대시켜 경쟁을 제한 할 수 있다

2) 맥주, 소주시장 유통망공유로 인한 시장점유율 확대
하이트맥주와 진로 모두 국내 최대의 주류업체들이다. 하이트맥주는 맥주시장에서 58%의 점유율을, 진로는 소주시장에서 55%의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현재 맥주 사업이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절대적인 시장지배력을 보이고 있으나, 수도권과 충청지역은 경쟁사에 비해 뒤지고 있는 상태이다. 반면 수도권에서 절대적인 시장지배력을지닌 진로의 유통망을 활용하여 결국 하이트가 진로를 인수함에 따라 지역적 보완효과가 돋보일 것이며 이는 당사의 수도권 시장 점유율을 상승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표>진로소주와 하이트맥주의 지역시장별 점유율

수도권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평균
진로소주
93%
43%
71%
54%
55%
23%
5%
5%
8%
55%
하이트맥주
47%
56%
46%
50%
78%
61%
85%
78%
58%
5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트진로 HITE 기업경영분석과 하이트진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문제점분석및 하이트진로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HITE 하이트진로마케팅전략 분석INDEX 하이트진로 기업개요 하이트진로 기업선정배경 맥주시장 현황분석1. 맥주 산업분석2. 하이트진로 3C분석1) 자사분석 (Company)2) 경쟁자분석 (Competitor)① OB맥주② 롯데주류3) 고객분석 (Consumer)3. 하이트진로 PEST 분석 하이트진로 경영상황분석1. BCG Matrix1) HITE의 현재 위치2) DOG 위치에서의 전략① HITE의 신 시장 개척 VS 리 포지셔닝② 리포지셔닝을 통해 성공한 사례로 본 하이트2. 하이트진로 SWOT

  • [경영학] OB맥주와 하이트의 신제품 개발 과정
  • 과정을 통해 출시된 OB블루를 통해 우리 조원들이 느꼈던 점들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었는지를 살펴보겠다.본론@ OB블루의 신제품 전략신제품 전략 유형 - 제품개선지하 150m 천연 암반수를 제품 포지셔닝에 선정하고 광고 전략에 반영한 것과 높은 생산원가의 고급 컨셉트를 추구하여 고급 컨셉트에 맞게 고가격 전략을 수립한 하이트와 달리 OB라거와 카스 맥주의 흡수, 합병을 통해 경영의 효율성 증대, 시너지 효과 극대화, 마케팅과 영업 전략의 통

  • Dry Finish IMC 전략
  • d Time Dash! : -축제기간 2번(상,하반기) / 대학교 -7개 무대설치 * 1500만원씩 = 1억5백만원 + 5,000병*1080원 = 5400만원 + 가수 섭외비 5000만원 = 2억900원 * 2(2회) = 4억1800만원 (약 4억4000만원)2) 직장인밴드 컨테스트 -3천만원(심사위원 섭외) + 1500만원(무대설치비용) + 맥주(3천캔*1080) = 약 5천만원3) 한강여름밤 이벤트 -차량렌트,랩핑비 2천 2백 + 영화비 5,000,000+ 맥주1000캔(1000*1080) * 8(총 8회진행) = 약 7천만원4) 아시안게임 비인기종목 후원 - +a 원2728

  • 경제경영 하이트 분석
  • 하이트 소개1. 회사 소개-52. 회사 연혁-53. 출시 제품-7Ⅴ. 소비자 분석1.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 과정-92. HITE 출시 당시 소비자 분석-93. 현재의 맥주 소비자 분석-104. 소비자가 생각하는 맥주 - 인터뷰 분석-11Ⅵ. HITE 출시 당시 전략1. 경쟁업체-

  • [기업분석]하이트맥주 경영분석
  • 하이트 맥주는 새로운 맛으로 맥주시장의 입맛자체를 바꾸면서 폭발적인 매출을 가져왔다. 한때는 오비맥주에 눌려 빛을 보지 못했던 하이트맥주가 업계 1위를 탈환하고 고수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비단 하이트맥주 하나로 하이트 회사의 놀라운 성장이 일어 날수 있었을까?아마도 하이트 맥주가 이렇게까지 성장한 데에는 현 박문덕 회장의 경영 철학과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의 힘이 컸을 것이다. 하이트맥주는 현 박문덕 회장 경영 체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