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하이트와 진로의 M&A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전략경영
주제: HITE&JINRO M&A 과정
목차(CONTENTS)
Ⅰ 서론
Ⅱ 본론
1. 산업특성(주류산업)
2. M&A
3. 진로인수 후 과정
4. 조직문화
5. 재무정보
Ⅲ 결론
- 본문내용
-
3) 하이트 진로 인수 후 시너지 효과
1) 경쟁자의 주류시장 진입 저지
맥주산업은 장치산업의 성격을 지니고 있어 판매인프라 구축과 초기 설비투자부담이 크며 브랜드의 소비자 인지도 형성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며 지속적인 투자를 필요로 하는 산업이다. 따라서 기업결합이 이루어짐에 따라 기업결합 당사회사의 주류도매상에 대한 영향력이 더욱 커짐에 따라 주류시장에 신규로 진입하려고 하는 사업자는 주류도매상을 확보하는 것이 그만큼 어려워지게 되므로 주류유통망 확보에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게 되므로 기업결합이 맥주시장에서의 진입장벽을 증대시켜 경쟁을 제한 할 수 있다
2) 맥주, 소주시장 유통망공유로 인한 시장점유율 확대
하이트맥주와 진로 모두 국내 최대의 주류업체들이다. 하이트맥주는 맥주시장에서 58%의 점유율을, 진로는 소주시장에서 55%의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현재 맥주 사업이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절대적인 시장지배력을 보이고 있으나, 수도권과 충청지역은 경쟁사에 비해 뒤지고 있는 상태이다. 반면 수도권에서 절대적인 시장지배력을지닌 진로의 유통망을 활용하여 결국 하이트가 진로를 인수함에 따라 지역적 보완효과가 돋보일 것이며 이는 당사의 수도권 시장 점유율을 상승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표>진로소주와 하이트맥주의 지역시장별 점유율
수도권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평균
진로소주
93%
43%
71%
54%
55%
23%
5%
5%
8%
55%
하이트맥주
47%
56%
46%
50%
78%
61%
85%
78%
58%
5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