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OB맥주 오비맥주 1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분석

- 외부 환경
- 타깃 층 및 자사·타사 분석
- 비교,정리

2. 목표수립  올 여름에 주력해야 하는 이유

3. 전략도출

4. 전략의 구체화
본문내용
1-2. target층 및 자사·타사분석
2)Company – OB맥주 제품군


OB GL-타워 몰팅 공법으로 보리를 가장 풍부하고 맛있는 맥주에 최적화422일만에 2억병 판매

Cass-톡 쏘고 상쾌한 맛 추구

Cafri -유럽산 아로마 호프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 추구

1-2. target층 및 자사·타사분석
2)Company – OB맥주

Q) 1996년 이후 15년 만에 1위를 재탈환할 수 있었던
비밀은?

A) 유통구조의 혁신
"신선한 맥주” (메가 브랜드 전략)
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시간을 1~2달에서 1~2주로 단축
_이점이 수익성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는 것을 짚어줄 것.

1-2. target층 및 자사·타사분석
2)Competitor – HITE 맥주 제품군

Hite – 아이스 포인트를 이용 깨끗하고 신선한 맛 추구/깨끗한 물로 만든 맥주  순수함, 청량함.
Max - 고급 캐스케이드 호프를 사용 맛과 향이 풍부, 깊고 진한 맛
드라이 피니쉬-날카롭고 깨끗한 뒷맛.

맥주의 구성 성분 핵심인 물을 특화  150m 의 천연수로 만든 순수한 맥주라는 이미지 부각

1-2. target층 및 자사·타사분석
3)Company Vs Competitor


▶현재 오비맥주 공장 위치 -경기도 이천, 전라도 광주, 충북 청원

▶ 현재 하이트진로 공장 위치 *소주 - 경기도 이천, 충북 청원 *맥주 - 강원도 홍천, 전라북도 전주, 경남 마산

=>수요가 많은 수도권에 대한 맥주 공급 접근성
오비맥주 > 하이트진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하이트, 오비, 카스맥주 주류3사의 마케팅 전략 비교 및 분석
  • 맥주회사인 오비맥주와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인 국내 대표 맥주회사 하이트맥주로 양분되어 있다. 2008년 12월 현재, 이 시장현황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오비맥주의 매각설로 하이트는 주가가 급등했으며, 지난 2005년 진로를 인수한 하이트는 2010년 이후 기업 결합조건이 풀리면서 국내 주류시장을 평정할 것이라는 예견도 나오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이런 시장상황 속에서 국내 맥주시장에서의 대표 주류 사들의 마케팅 전략을 비교 분석하여 지

  • 롯데칠성음료 가상 저 알코올 맥주시장진출 마케팅 전략
  • 맥주 사업에 강한 의욕을 보인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롯데가 맥주를 출시한다는 가정 하에 마케팅전략을 세워보았다.2. 환경분석 & 제품소개2-1. 시장분석전체 맥주시장은 1990년대에는 제품이 한정돼 소비자 선택의 폭이 좁았지만, 인터넷 보급의 증가와 해외여행 등으로 다양한 맥주를 경험한 이들이 늘면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점차 공급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의 시장으로 변화됐다.➀ 영원한 라이벌 하이트맥주 VS 오비맥주 국

  • 카스맥주(오비맥주)의 마케팅
  • 1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마케팅전략을 세워보기로 하였다. 국내 맥주 시장을 전반적으로 면밀히 분석하여 현재의 카스 브랜드의 위치와 문제점을 파악하고, 경쟁사 제품인 하이트의 분석과 성장하고 있는 카스 브랜드의 방향을 어떻게 정할 것인지에 대해 분석하게 되었다. 또한 이를 위해 카스의 SWOT분석과 현재 STP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을 분석하였다. ◆ 기업소개 대한민국 대표 오비맥주는 톡쏘는 청량감의 카스, 깊고 풍부한 맛의 OB블

  • [경영학] 카스맥주(오비맥주)의 마케팅
  • 1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마케팅전략을 세워보기로 하였다. 국내 맥주 시장을 전반적으로 면밀히 분석하여 현재의 카스 브랜드의 위치와 문제점을 파악하고, 경쟁사 제품인 하이트의 분석과 성장하고 있는 카스 브랜드의 방향을 어떻게 정할 것인지에 대해 분석하게 되었다. 또한 이를 위해 카스의 SWOT분석과 현재 STP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을 분석하였다. ◆ 기업소개 대한민국 대표 오비맥주는 톡쏘는 청량감의 카스, 깊고 풍부한 맛의 OB블

  • [마케팅 레포트-경제, 경영] 맥주 브랜드 MAX 마케팅 전략 , 5-Forces분석, SWOT분석, 소비자분석, 경쟁자분석, 기타환경분석
  • 마케팅 대상 선정선정 이유그림 Ⅰ-1마케팅 대상으로 ㈜하이트진로의 맥주 브랜드인 ‘Max’를 선정하게 되었다. 그 이유는 우선 다양한 국내 맥주 제품들 중에서 시장 점유율 약 8.9%로 3위를 차지하고 있어서 앞으로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발전 가능성이 큰 제품이라고 판단 했기 때문이다. 기존의 맥주 시장 1위인 ㈜하이트진로와 만년 2위였던 ㈜오비맥주가 15년만에 자리를 바꿨다. ㈜오비맥주(Cass, OB Golden Lager 등) 54.7%, ㈜하이트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