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OB맥주 오비맥주 1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분석
- 외부 환경
- 타깃 층 및 자사·타사 분석
- 비교,정리
2. 목표수립 올 여름에 주력해야 하는 이유
3. 전략도출
4. 전략의 구체화
- 본문내용
-
1-2. target층 및 자사·타사분석
2)Company – OB맥주 제품군
OB GL-타워 몰팅 공법으로 보리를 가장 풍부하고 맛있는 맥주에 최적화422일만에 2억병 판매
Cass-톡 쏘고 상쾌한 맛 추구
Cafri -유럽산 아로마 호프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 추구
1-2. target층 및 자사·타사분석
2)Company – OB맥주
Q) 1996년 이후 15년 만에 1위를 재탈환할 수 있었던
비밀은?
A) 유통구조의 혁신
"신선한 맥주” (메가 브랜드 전략)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시간을 1~2달에서 1~2주로 단축
_이점이 수익성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는 것을 짚어줄 것.
1-2. target층 및 자사·타사분석
2)Competitor – HITE 맥주 제품군
Hite – 아이스 포인트를 이용 깨끗하고 신선한 맛 추구/깨끗한 물로 만든 맥주 순수함, 청량함.
Max - 고급 캐스케이드 호프를 사용 맛과 향이 풍부, 깊고 진한 맛
드라이 피니쉬-날카롭고 깨끗한 뒷맛.
맥주의 구성 성분 핵심인 물을 특화 150m 의 천연수로 만든 순수한 맥주라는 이미지 부각
1-2. target층 및 자사·타사분석
3)Company Vs Competitor
▶현재 오비맥주 공장 위치 -경기도 이천, 전라도 광주, 충북 청원
▶ 현재 하이트진로 공장 위치 *소주 - 경기도 이천, 충북 청원 *맥주 - 강원도 홍천, 전라북도 전주, 경남 마산
=>수요가 많은 수도권에 대한 맥주 공급 접근성
오비맥주 > 하이트진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