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y Finish IMC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ituation Analysis & SWOT Analysis

2.STP

3.IMC Objectives & Concept

4.IMC Strategy


본문내용
Competitor 4P - Cass
Product

→ 공정과정에서의 차별화 시도

→ 첨단 냉각 필터사용
→ 완전 무균 공정(설비의 재질이나 연결 이음새)
Price

→ 런칭 당시, Fresh 맥주임을 고려해 기존 열처리 맥주보다
20% 높은 고가격전략을 채택
Place

→ Cass는 초기 진로 소주의 유통경로를 활용하여 유통전
략을 수립
→ 1차적으로 경인지역, 대형 마트를 중심으로 공략 목표로
설정 → 소형 유통망으로는 Cass Toks 와 같은 맥주 체인점 사업
을 통해 유통망을 확장
Promotion

→ Cass는 OB맥주에 인수 합병 된 후, 기존에 제품의 공정의
고급화에 초점 → 젊은 층이 맥주 시장의 40% 이상을 차지한다는 조사에
착안하여, 20대 젊은 층을 겨냥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나가고 있다

현재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030을 타겟으로 했다.
Electric Run이나
해운대 물풍선과 같은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클럽/페스티벌 등을 즐기는
2030의 속성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진행하였다.

SWOT Analysis

- 독특한 효모제조 기술로 깔끔한 맛

- 소비자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병디자인

- 높은 성장률

- 20대 대상 4년 연속 맥주 브랜드 모멘텀 1위

- 하이트의 신성장동력

- 젊고 열정적인 이미지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열세-

드라이피니시만을 고집하는 매니아층 없음-

합병 이후 영업망 통합의 지연으로-
수도권&지방간 마케팅 집중도 분산-

타겟시장의 협소성-
참고문헌
1. 한국주류산업협회, 2013, 06.

2. 주류산업분석 2013, 01. (2013industryoutlook-주류)

3. 한경신문 2013, 09, 25.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243960g)

4. 파이낸셜뉴스 2013, 07, 25.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201307260402554340255434&cDateYear=2013&cDateMonth=07&cDateDay=26)

5. 서울 파이낸스 2013, 08, 27.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172384)

6. 하이트 진로 홈페이지
(http://www.hitejinro.com/main.asp)

7. 카스 홈페이지
(http://www.cas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Dry Finish d `드라이피니시 d` 광고 분석 및 전략
  • 샤프하다 끝까지Dry Finsh d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광고론 광고 분석 및 광고 제안INDEX1. 선정이유2. 기존 광고 및 현재 드라이 피니시 d 광고3. 드라이 피니시 d 광고 분석4. 새로운 광고 제안5. 결론왜 맥주인가? 고도수저도수50세20세Market 리더가 존재하지만, 치열한 경쟁을 보이는 산업계열 1 2005 14.18 2006 19.46 2007 18.3 2008 16.3 2009 12.64 2010.9월 8.56 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하이트맥주 오

  • 롯데맥주 시장진출전략
  • 전략결론01Intro : 증가하는 맥주시장 규모01선정동기 성공적인 맥주시장 진입 전략Hite와 OB의 독점적 맥주시장 점유02시장현황 : 국내 점유율 02시장현황 : 국내 맥주사 분석 OB Golden lager 맛이 깊고 향이 풍부Cass fresh 신선하고 톡 쏘는 맛Cass Light 1/3 칼로리 Cass Red 고알코올 발효공법Cass Lemon02시장현황 : 국내 맥주사 분석 Hite 깊은 향과 풍부한 거품, 깨끗한 맛Max 국내 유일 100% 보리맥주Dry finish D 날카롭고 깔끔한 뒷맛02시장현황 : 해외 맥주

  • [마케팅전략]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전략
  • 전략효율적인 촉진전략과 바람직한 IMC관리 방향 제시제 3자의 입장에서 볼 때 앞으로 고부가가치 사업인 프리미엄아이스크림에 뛰어들고 있는 외국계경쟁 기업 들과 국내 대기업들로 인해 하겐다즈는 힘든 싸움을 벌이라 본다하겐다즈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장점은 흔들림 없는 고정고객을 거느리고 있다는 것이다. 아무리 나뚜루, 떼르드 글라스 등 비슷한 맛과 저렴한 가격을 가진 업체들이 공략해도 고정고객들의 수는 줄어들지 않으리라 본다.

  • [촉진전략] CJ제일제당의 프레시안 IMC 전략
  • IMC 전략 (IMC Strategy)커뮤니케이션 도구 별 전략적 역할의 정립효율적•효과적 IMC목표 달성을 위한 단계별 계획 설정 4. IMC 전략MC 목표제품군 욕구브랜드 인지브랜드 태도브랜드 구매의도구매촉진구매일대일 관계강화및 브랜드 애호도구축광고(TVRadio신문잡지옥외)Integrated Marketing MixPRDMSPInternet생략4. IMC 전략-효과적인 IMC를 위한 매체브랜드 인지도를 가장 확실하게 높일 수 있는 수단으로주부들의 TV시청 시간대를 이용해 브랜드

  • 블랙야크 마케팅전략 [차별화경쟁자분석역발상SWOT4P아웃도어시장 분석]
  • 전략 고수 제품 다양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트렌디한 젊은 소비자층의 니즈를 겨냥한 상품 전략 채택아웃도어 브랜드 의류의 가격거품 논란의 가장 중심에 놓였던 브랜드로 소비자들의 가격에 대한 불신이 남아있음14Triple C Analyze – 경쟁자(Competitor) 분석KOLON SPORTS - Your Best Way to NaturePlace – 단순 매장 뿐만이 아니라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다양한 오프라인 유통채널 보유PricePromotion – “지속적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코오롱 스포츠의 Pro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