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y Finish IMC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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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Situation Analysis & SWOT Analysis
2.STP
3.IMC Objectives & Concept
4.IMC Strategy
- 본문내용
-
Competitor 4P - Cass
Product
→ 공정과정에서의 차별화 시도
→ 첨단 냉각 필터사용
→ 완전 무균 공정(설비의 재질이나 연결 이음새)
Price
→ 런칭 당시, Fresh 맥주임을 고려해 기존 열처리 맥주보다
20% 높은 고가격전략을 채택
Place
→ Cass는 초기 진로 소주의 유통경로를 활용하여 유통전
략을 수립
→ 1차적으로 경인지역, 대형 마트를 중심으로 공략 목표로
설정→ 소형 유통망으로는 Cass Toks 와 같은 맥주 체인점 사업
을 통해 유통망을 확장
Promotion
→ Cass는 OB맥주에 인수 합병 된 후, 기존에 제품의 공정의
고급화에 초점→ 젊은 층이 맥주 시장의 40% 이상을 차지한다는 조사에
착안하여, 20대 젊은 층을 겨냥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나가고 있다
현재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030을 타겟으로 했다.
Electric Run이나
해운대 물풍선과 같은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클럽/페스티벌 등을 즐기는
2030의 속성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진행하였다.
SWOT Analysis
- 독특한 효모제조 기술로 깔끔한 맛
- 소비자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병디자인
- 높은 성장률
- 20대 대상 4년 연속 맥주 브랜드 모멘텀 1위
- 하이트의 신성장동력
- 젊고 열정적인 이미지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열세-
드라이피니시만을 고집하는 매니아층 없음-
합병 이후 영업망 통합의 지연으로-
수도권&지방간 마케팅 집중도 분산-
타겟시장의 협소성-
- 참고문헌
-
1. 한국주류산업협회, 2013, 06.
2. 주류산업분석 2013, 01. (2013industryoutlook-주류)
3. 한경신문 2013, 09, 25.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243960g)
4. 파이낸셜뉴스 2013, 07, 25.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201307260402554340255434&cDateYear=2013&cDateMonth=07&cDateDay=26)
5. 서울 파이낸스 2013, 08, 27.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172384)
6. 하이트 진로 홈페이지
(http://www.hitejinro.com/main.asp)
7. 카스 홈페이지
(http://www.cas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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