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2. 선정이유
3. 외부환경 분석
4. 내부환경 분석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5. 전략분석
6. 이슈제기와 전략제시
본문내용
서비스 품질에 대한 투자 필요
짧은 제품 수명주기에 대처
화장품은 어떠한 광고보다도 자체적인 커뮤니티의 제품평이나 사용후기의 파급효과가 큼
매출원가율이 중간에 위치
유통구조 개선과 고기능성 제품
마케팅비와 지급 수수료 확대로 인한 판매비와 관리비 상승을 줄일 필요가 있음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의 연구소 설립(1954년)
지속적인 R&D 투자(약 5% 내외)
자사만의 고유 소재 내지는 고유 기술 개발에 주력
29개 항목에서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

R&D 조직에 구매팀 존재
구매포탈 인터넷 사이트 운영(아이디어 제안)
판촉물, 브러쉬 등의 제품에 대한 아웃소싱
장기계약이 아닌 단기적 계약 관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성이 많이 들어간 슬라이드가 인상적이네요
  • gomym***
    (2011.06.07 04:58:27)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아모레퍼시픽 경영사례연구
  • 사례 : 아모레퍼시픽목 차1. 기업선정동기2.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3. 거시환경 분석4. 미시환경 분석 – Porter 5force model5. 경영자원 분석6. 가치사슬 분석7. 차별화 전략 분석8. 결 론1. AMOREPACIFIC 기업 선정 이유 국내 화장품시장 규모는 5조 5150억 원으로 매년 급성장을 보이면서 큰 규모로 성장했다. 이런 가운데 화장품 업계의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40%이상의 점유율을 확보하면서 총 매출액 1조 7600억 원의 명실상부한

  • [해외투자론] 아모레 퍼시픽의 중국시장 진출
  • 2006년도 2학기 해외투자론아모레퍼시픽목 차 1. 서론1. 기업 소개 및 연혁1) 기업 소개2)‘AMOREPACIFIC’의 의미3) 기업 연혁4) 경영 철학 5) 경영 목표 Ⅱ. 본론1.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및 글로벌 브랜드 전략의 배경1) 국내 화장품 산업의 위기2) 국내 화장품산업의 문제점2.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국가 현황 및 환경1) 중국시장의 특성2) 중국의 화장품 시장 분석3)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의 중국시장 진출3. 아모레퍼시픽의 중국 진출 분석1)

  • 경기고속의 우수 노사관계 사례 분석 및 시사점
  • 론 ◉ 경기고속 노사관계의 시사점① WIN-WIN전략, 상생경영- 유한 킴벌리, 현대오일뱅크 노사관계 관련 참고 기사② 공정한 보상과 투명한 경영③ 화합의 장애요소의 제거- 남양유업, 아모레퍼시픽 노사관계 관련 참고 기사Ⅳ. 자료출처 Ⅰ. 서 론 ◉ 경기고속을 선정한 이유스위스 국제경영 개발원에서 발표한 세계 노사관계 생산성 순위에서 한국은 55위로 조사대상국 가운데 6년 연속 꼴찌를 하였다.투자자가 기업에 투자를 하고자 할 때, 이런

  •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전략 아모레퍼시픽 상황 아모레퍼시픽 국내 화장품 시장
  •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전략목 차Ⅰ.About AmorePacific1. 아모레퍼시픽 2. C E OⅡ.AmorePacific 국내 상황1. 국내 화장품 시장2. 아모레퍼시픽 상황Ⅲ.AmorePacific의 해외 진출1. 해외진출의 이유2. 프 랑 스3. 중 국4. 미 국Ⅳ.결 론아모레퍼시픽의 미래참고문헌사례분석 및 첨부자료유통망 확장과 해외시장 성장 등 향후 성장 측면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에 아모레퍼시픽은 주가가 급등세를 타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여성들이 취업하고 싶은 화장품

  • [노사관계] 경기고속 우수 노사관계 사례
  • 론 ◉ 경기고속 노사관계의 시사점① WIN-WIN전략, 상생경영- 유한 킴벌리, 현대오일뱅크 노사관계 관련 참고 기사② 공정한 보상과 투명한 경영③ 화합의 장애요소의 제거- 남양유업, 아모레퍼시픽 노사관계 관련 참고 기사Ⅳ. 자료출처 -1-Ⅰ. 서 론 ◉ 경기고속을 선정한 이유스위스 국제경영 개발원에서 발표한 세계 노사관계 생산성 순위에서 한국은 55위로 조사대상국 가운데 6년 연속 꼴찌를 하였다.투자자가 기업에 투자를 하고자 할 때,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