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VS 코리아나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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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LG생활건강 VS 코리아나 화장품
*
목차
Ⅰ. 산업분석
화장품산업의 정의와 특성
제품수명주기상의 위치
경기민감도
산업구조분석(5요인)
Ⅱ. 영업분석
매출구성및 추이
시장점유율 추이
각사의 R&D비율
경영전략(차별화)
비용우위
성장잠재력
Ⅲ. 재무분석
안정성
성장성
수익성
시장성
Ⅳ. 결 론
Ⅴ. 부 록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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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산업분석
화장품산업
1.정의
화장품의 연구 개발, 제조. 수입 판매하는 산업
그 범위도 확대되어 종전의 연구 개발 생산 및 유통 판매, 이를 지원하는 기술, 정보 및 관리체계들과 원.부재료의 제조 공급하는 관련 산업도 함께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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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산업분석
2.특성
기술집약적 정밀화학산업
전형적인 내수산업
시장 진입장벽 낮고 다품종 소량 생산 체제
다양하고 복잡한 유통 구조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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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산업분석
3.PLC
성숙기
국내 브랜드샵 시장 포화상태
일본, 중국 등의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어 향후 성장은 조금 더 지속될 것으로 판단
노령인구의 증가에 따른 새로운 시장의 성장이
화장품 기업마다 차별화전략 및 R&D의 활동이 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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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산업분석
4.경기민감도
-화장품 산업은 내수 경기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 전형적인 내수 산업 중 하나로 시장 성장세는 GDP, 민간소비와 유사한 트랜드를 보이고 있다. 국내 경기 침체로 가계 소득이 줄어들었던 2003~4년 마이너스 성장세를 보였으며 2005년 이후 국내 경기가 회복 국면에 접어들면서 경제성장률과 유사한 5%대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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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산업분석
4.경기민감도
국내 화장품 시장의 판매액 기준 시장점유율은 태평양의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의 대기업이 전체 시장 점유율이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과점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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