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아모레 퍼시픽의 글로벌 브랜드 파워 구축을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 구 조 분 석
1) 화장품시장의 특성
2) 국내 화장품 시장의 특성
3) 국내 화장품 시장의 규모와 시장점유율
❍ 기 업 소 개
1) 기업 개요
2) 기업 가치
3) 기업 연혁
4) 기업의 브랜드이미지
❍ 기업 현황 분석
1) 현 매출현황
2) 브랜드별 유통현황
3) 경쟁사 매출 현황
❍ 경영 전략 분석
1) SWOT 분석
2) 차별화된 경영전략
❍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
1)프리미엄 화장품 시장의 성장 배경
2)시장 규모 및 업체별 경쟁 현황
3)프리미엄 화장품 시장의 전망
❍ 결 론
1) 아모레퍼시픽 향후 개선방향
2) 아모레퍼시픽 및 화장품 시장의 전망
✻ 참고자료 및 출처
- 본문내용
-
우선 LG생활건강의 경우 보는 바와 같이 화장품 분야에서 어느 정도의 수익을 내고 있지만 주력 투자 분야는 생활용품 부분이라는 것을 계산해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아모레 퍼시픽이 화장품 분야에서만 6천 5백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므로 약 3배 이상 차이다 남을 알 수 있다.
다른 타 경쟁사의 경우는 시장 점유율이 상당히 작다고 보여 지지만 더 페이스 샵의 경우는 저가 화장품과 자연친화적인 이미지로 소비자 층을 더욱 넓혀 나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경영 전략 분석
◆ SWOT분석
(1)Strengths (강점)
아모레 퍼시픽의 최대 강점 중 하나는 바로 기업이 출범한 지 60년 이상이 된 역사 깊은 대기업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기업의 규모도 대한민국에서 명실상부한 1등을 자부하고 있고 끊임없는 도전과 창조의 활동으로 이미 자체 내 우수한 인력과 수준 높은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마케팅 측면에서도 노하우를 발휘하여 국내 경쟁 업체 보다 해외시장에서 월등한 성과를 내고 있다.
한마디로 기업의 규모 자체가 상품개발 기술과 경영 전반에 걸쳐서 경쟁우위를 유지시키는 힘을 주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
(2)Weaknesses (단점)
아모레 퍼시픽의 단점은 조직이 비대하고 전통이 있다보니 아무래도 조금변화에 수동적인 면을 보인다는 것이다. 그 대표적인 예로 저가 화장품 시장의 공세이다. 아모레 퍼시픽의 상품은 대부분이 고가의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고 타겟시장 역시 어느정도 경제력을 갖춘 사람들인 반면에 최근에““더 페이스 샵”” 이나 ““미샤””는 청소년이나 저렴한 제품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다. 어떻게 보면 일부 시장은 저가 화장품 업체에 내주고 있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 참고 및 출처
www.amorepacific.co.kr
www.hangjang.com
www.itooza.com
2008년 아모레 퍼시픽 경영 실적 보고서
2009년 업계지도 이데 일리 저 (랜덤하우스 코리아)
(주)태평양 기술연구원 연구 경영실
대성숙기에 접어든 화장품 시장- 하나금융연구소
간결하면서도 명쾌한 커뮤니케이션 불변의 법칙
강미은, 원앤원북스, 2008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고객만족을 넘어)
이유재, 21세기북스, 2007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 이은엽, emars, 2004
명품 마케팅(브랜드, 신화가 되다) - 김대영, 미래의 창,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