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전략 아모레퍼시픽 상황 아모레퍼시픽 국내 화장품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전략
목 차
Ⅰ.
About AmorePacific
1. 아모레퍼시픽
2. C E O
Ⅱ.
AmorePacific 국내 상황
1. 국내 화장품 시장
2. 아모레퍼시픽 상황
Ⅲ.
AmorePacific의 해외 진출
1. 해외진출의 이유
2. 프 랑 스
3. 중 국
4. 미 국
Ⅳ.
결 론
아모레퍼시픽의 미래
참고문헌
사례분석 및 첨부자료
유통망 확장과 해외시장 성장 등 향후 성장 측면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에 아모레퍼시픽은 주가가 급등세를 타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여성들이 취업하고 싶은 화장품 회사 1순위가 (주)아모레퍼시픽이다. 해외 유명 화장품들의 국내시장 진입의 위험과 외환위기의 위험을 이겨내고 명실상공 국내 1위의 화장품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이 해외시장의 성장과 향후 성장 가능성이 부각되어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이에 ‘team NEXT’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이라는 기업과 국내 화장품 시장의 상황, 이에 따른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현황과 전략에 대해서 연구해 보고자 한다.
Ⅰ. About AmorePacific
1.아모레퍼시픽
“아시아 미(美)의 정수(精髓)를 고객님께 드리겠습니다.”라는 사명아래 1945년 ‘태평양화학공업사’라는 작은 화장품회사로 출발해 국내 최고의 화장품 기업으로 성장한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헤라, 라네즈, 마몽드, 허브스테이션등의 화장품을 생산해내고 있다. (주) 아모레퍼시픽은 창업 후 60년대 이후 들어 국내 화장품 시장의 70%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였으며, 현재에도 꾸준한 혁신을 통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촉망받고 있다.
(1) 아모레 퍼시픽의 의미
부드럽고 세련된 美의 이미지 “AMORE” + 강하고 기업적인 이미지 “PACIFIC” 이 두 가지 의미가 만나 어울림의 아름다움(Harmony of Contrast), Asian (Korean) Spirit & Western Beauty를 뜻하고 있다.
(2) 기업이념
아모레퍼시픽의 기업이념은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하기 위해 태어난 기업, 전 세계 모든 인류와 삶의 질을 높이고 생활을 윤택하게 하는 것”으로 30억 아시아인이 가진 미와 건강에 대한 희망을 실현하는 기업, 나아가 전 세계에 아시아 문화의 신비와 정수를 전달하는 기업이 되고자 하고 있다.
(3) 경영이념
인류봉사, 인간존중, 미래창조의 세가지 경영이념으로 고객만족을 추구하고 종업원의 질향상과 끊임없는 경영혁신을 통해 성장을 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경영을위한 분석과 나아갈 방향
  • 국내 화장품 시장은 다국적 브랜드의 대거 진출과 저가 상품을 중심으로 하는 중소화장품 회사의 신규진출로 인하여 양적으로 포화상태에 놓여있다. 따라서 국내 화장품 회사 간의 경쟁심화, 제한된 내수시장의 한계 등을 고려해 볼 때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이 필요시 되고 있다.이러한 점에서 화장품 산업의 강국이라고 할 수 있는 프랑스를 거점으로 중국, 미국, 일본 등 다각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한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과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분석및 나의의견(미국,중국,프랑스시장진출전략)
  •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최고의 화장품 기업이라는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1990년대부터 외국시장으로 진출하기 시작했다. 화장품에 있어서는 후진국이라는 약점에도 불구하고, 프랑스에서의 실패 사례를 거쳐 미국과 중국까지 진출하며 성과를 올리고 있다. 단기적인 투자가 아닌 중장기적으로 그들의 시장을 한국에서 세계로 확대해나가는 아모레퍼시픽을 조사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2. 보고서 조사방향 보고서의 주제가 국내기업의 해외 성

  • 해외 직접 투자(FDI)
  •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 가속화(매경 2011년 5월 19일 기사)1. 해외진출의 동기(1) 내수시장 포화 (국내 화장품 시장의 경쟁심화)성장률은 정체되는 가운데, 국내 화장품 시장의 경쟁은 가속화되어 국내 영업이익은 갈수록 낮아졌다. 또한 외국 고급 화장품 브랜드의 진출과, 소비자들의 명품 화장품 선호 추세로 국내시장에서 더 이상의 성장이나, 이익률 증가는 기대하기 힘든 상황이 되었다. 이런 경쟁상황에 적극적으

  • 더페이스샵과 설화수의 중국진출전략
  • 진출전략01 기업소개LG생활건강 소유2003년 서울 명동에 1호점 오픈2004년 국내매장 100개 돌파, 아시아 4개국에 진출2006년 해외매장 100개 돌파2012년 매출 4000억 달성, 화장품 업계 매출액 국내 2위 글로벌 경영더페이스샵과 설화수의 중국진출전략01 기업소개아모레퍼시픽 소유1966년 최초의 인삼화장품 ‘ABC 인삼크림’ 개발1973년 인삼화장품 ‘진생삼미’ 출시1987년 ‘설화’ 출시1996년 ‘설화수’ 브랜드 론칭2008년 ‘윤조에센스’로 1,000만 개

  • 이니스프리 환경분석과 마케팅전략제안
  • 이니스프리 환경분석과 마케팅전략제안- 목차 -1. 기업선정 이유 및 기업 소개2. 환경분석3. SWOT4. Targeting & Positioning5. 전략적 방향 및 시사점6. Reference1. 기업선정 이유 및 기업소개설화수, 헤라 등 국내 유명 화장품 브랜드를 보유하며 국내 화장품 시장 점유율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이 올 2010년 3분기, 최초로 해외사업부문에서도 흑자를 일궈내고 매출 2조를 돌파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니스프리는 국내화장품 업계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