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막걸리의 세계화 -일본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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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요

1. 막걸리가 인기가 있다.

2. 막걸리의 특성
1) 막걸리의 성분
2) 막걸리의 효능
3) 막걸리의 단점

3. 이러한 특징 가진 막걸 리가 세계화 될 수 있냐?

4. 아시아 쪽(일본)으로 전략 구성
1) 일본내의 Targeting
2) 침투전략 및 포지셔닝
3) 4p 분석

5. 나아갈 방향 및 총평

6. 출처

본문내용
일단은 막걸리는 세계화가 얼마 진행되지 않았기 때문에 막걸리의 위치는 세계 주요 주류에 속하지 못한다. 즉 막걸리는 세계의 시장에서는 새로운 제품으로 보는 것이 합리적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이제부터 막걸리의 위치를 세계 속에서 잡는 것이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 조는 국내에 있는 외국인들을 토대로 막걸리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잡을 수 있는 항목들을 몇 가지 선정해 설문조사를 해보았다.


> 설문조사

우리 조는 외국인이 막걸리에 대한 이미지를 어떻게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조사하기 위해 100개의 설문조사를 하였다. 설문조사의 인원은 서강대에 다니는 교환학생 및 어학당에 다니는 외국인으로 하였다.

설문의 형태 : 맨 뒤에 설문지 양식 첨부


결과는 다음과 같다.
1번
YES
NO
1-1번
YES
NO
아시아
32
9
아시아
31
1
유럽
17
4
유럽
17

아메리카
15
3
아메리카
14
1
아프리카
2
1
아프리카

2
호주
1
1
호주

1

1-1-1번
hang
smell
flavor
1-2번
0~1
2~3
4~5
아시아


1
아시아
3
10
18
유럽



유럽
7
8
2
아메리카
1


아메리카
5
7
2
아프리카


2
아프리카



호주



호주




2번
no chance
no interested
etc
아시아
2
5
2
유럽
4


아메리카
3

1
아프리카

1

호주


1



1번 문항 Have you ever drunken Markgolly which is a korea traditional alcohol?



참고문헌
6. 출처

중앙일보
동아일보
현대경제연구원 主要 經濟 懸案 ‘일본 중산층의 붕괴와格差사회형성’
아시아경제신문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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