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막걸리의 세계화 -일본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요
1. 막걸리가 인기가 있다.
2. 막걸리의 특성
1) 막걸리의 성분
2) 막걸리의 효능
3) 막걸리의 단점
3. 이러한 특징 가진 막걸 리가 세계화 될 수 있냐?
4. 아시아 쪽(일본)으로 전략 구성
1) 일본내의 Targeting
2) 침투전략 및 포지셔닝
3) 4p 분석
5. 나아갈 방향 및 총평
6. 출처
- 본문내용
-
일단은 막걸리는 세계화가 얼마 진행되지 않았기 때문에 막걸리의 위치는 세계 주요 주류에 속하지 못한다. 즉 막걸리는 세계의 시장에서는 새로운 제품으로 보는 것이 합리적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이제부터 막걸리의 위치를 세계 속에서 잡는 것이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 조는 국내에 있는 외국인들을 토대로 막걸리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잡을 수 있는 항목들을 몇 가지 선정해 설문조사를 해보았다.
> 설문조사
우리 조는 외국인이 막걸리에 대한 이미지를 어떻게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조사하기 위해 100개의 설문조사를 하였다. 설문조사의 인원은 서강대에 다니는 교환학생 및 어학당에 다니는 외국인으로 하였다.
설문의 형태 : 맨 뒤에 설문지 양식 첨부
결과는 다음과 같다.
1번
YES
NO
1-1번
YES
NO
아시아
32
9
아시아
31
1
유럽
17
4
유럽
17
아메리카
15
3
아메리카
14
1
아프리카
2
1
아프리카
2
호주
1
1
호주
1
1-1-1번
hang
smell
flavor
1-2번
0~1
2~3
4~5
아시아
1
아시아
3
10
18
유럽
유럽
7
8
2
아메리카
1
아메리카
5
7
2
아프리카
2
아프리카
호주
호주
2번
no chance
no interested
etc
아시아
2
5
2
유럽
4
아메리카
3
1
아프리카
1
호주
1
1번 문항 Have you ever drunken Markgolly which is a korea traditional alcohol?
- 참고문헌
-
6. 출처
중앙일보
동아일보
현대경제연구원 主要 經濟 懸案 ‘일본 중산층의 붕괴와格差사회형성’
아시아경제신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