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세계화] 불고기, 세계화의 가능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정부의 한식의 세계화 노력
2.한식의 세계화의 필요성
3.일본 스시의 세계화 성공 방안
4. 불고기, 세계화의 가능성
5. 아이디어 제안
본문내용
‘한식세계화’란?
한식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한식을 발전시키고 한식문화의 국내외 확산을 통해 농림수산식품산업,
외식산업,  문화관광산업 등 관련산업을 발전시키고 대한민국 이미지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일입니다.

왜, 한식세계화인가?
세계 식품시장은 자동차, 정보통신(IT) 산업보다 규모가 크고, 성장가능성이 아주 높은 산업입니다.


한식 전문 인력 육성 지원을 위해서는 기업체의 한식재단 기부금, 플래그십 한식당의
수입금 등을 장학ㆍ연수사업으로 연계하고 오는 2015년까지 세계 주요 도시 5곳에
해외 한식아카데미를 설립할 계획



플래그십 마케팅 [flagship marketing]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특정 상품을 중심으로 판촉활동을 하는 마케팅 기법.

한 회사에서 여러 브랜드를 시장에 출시한 뒤, 그 가운데서 가장 인기를 끈 특정 브랜드를 중심으로
판촉활동을 집중하고,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다른 관련 상품으로 확대 전파함으로써,
결과적으로는 전체 상품의 매출을 극대화하는 데 목적 



이 밖에 해외 한식당 추천제를 더욱 확대하고 미국 NRA(미국레스토랑협회),
프랑스 Sopexa(농식품진흥공사), 일본 JRO(일본레스토랑 해외보급 추진기구) 등
해외 음식관련 조직체와 업무제휴를 체결해 한식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개선방안, 한식의 관광 상품적 가치
  • 한식업체의 현황농식품부는 한식세계화 추진전략에 따라 한식세계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한식 붐조성과 한식재단 설립 등 인프라 구축에 힘썼고, 그 결과 한식인지도가 높아지며 농식품 수출 증가의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국내외 여론 조사결과에 따르면 한식 세계화 필요성에 93%가 공감했고, 70%가 실현가능성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르몽드, 뉴욕타임즈, 월스트리트저널, 요미우리신문 등 해외 주요 언론에서도 한식소개 및 우수성을 보도했다.1990

  • 음양오행 사상과 한식
  • 한식세계화 개념한식세계화는 우리 음식을 세계인이 즐기는 문화로 만드는 것이라 할 수 있다.한식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한식을 발전시키고 한식문화의 국내외 확산을 통해 농림수산 식품산업, 외식산업, 문화관광산업 등 관련산업을 발전시켜 대한민국 이미지를 향상시켜야 한다.② 한식세계화 필요성세계 식품시장은 자동차, 정보통신(IT) 산업보다 규모가 크고, 성장가능성이 아주 높은 산업이다.( 세계시장규모(’08) : 식품 4.4조 달러, 자동차 1.

  • [국제경영] 한스비빔밥 한식 세계화전략
  • 한식이 친숙하게 느껴지고 익숙하게 인식되어 자주 찾게 될 것이다. 예를 들면 맛과 멋이 있는 영양식 등과 같은 한식만의 이미지를 만들어내어서 외국인들에게 좀더 친숙한 한식의 이미지를 선보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렇게 해결해야할 몇 가지 과제들을 연구하고 개발하여 해결을 한다면 한식의 세계화가 성공할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 우리 음식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다른 음식 못지 않은 맛과 영양을 가지고 있다는 인식을 세계 전

  • 불고기브라더스,불고기브라더스마케팅전략,불고기브라더스분석,한식의세계화전략
  • , 동교동 소재 대학 학생 할인서 비 스관련사진페이스북 연동실제 생과일 주스 제공티몬 연동종 합 평 가항목별 점 (7점 만점)맛가격인테리어종업원 서비스서비스 속도종 합 평 가서비스는 전반적으로 만족!대학생 고객들에게 Appeal – 할인 체크카드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지만,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BUT 재방문의사? NO불고기 브라더스 해외진출한식 브랜드의 세계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보다 한국적인 느낌의 인테리어Thank you!!!

  • [A+] 한식 레스토랑 외식기업 불고기브라더스 브랜드전략, 차별화전략,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분석
  • 한식이 주목을 받으면서 정부도 한식 세계화를 위해 매년 많은 예산을 들여 한식 세계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한식의 대표 메뉴인 불고기를 전문으로 만드는 불고기 브라더스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고, 성공요인과 향후 한식 세계화를 위한 발전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주제선정 동기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고 즐겨먹는 한식 불고기한식의 불고기 세계화를 위한 한식 레스토랑의 발전 가능성 ( 비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