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 매스티지전략] 매스지티 전략에 대한 연구- 빈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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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1부 프롤로그 ------------------------------------ 2

제 2부 매스티지(Masstige)
Ⅰ. 등장배경 ----------------------------------------- 3
Ⅱ. 개념 --------------------------------------------- 4
Ⅲ. 특징 --------------------------------------------- 5

제 3부 빈폴(BEAN POLE)
Ⅰ. Overview ----------------------------------------- 8
Ⅱ. 3C Analysis --------------------------------------- 8
Ⅲ. SWOT분석 --------------------------------------- 12
Ⅳ. 포지션닝 ----------------------------------------- 12
Ⅴ. 마케팅 믹스(4P) ----------------------------------- 13
Ⅵ. 빈폴의 경영전략 ----------------------------------- 15
Ⅶ. 성과 --------------------------------------------- 18

제 4 부 향 후 매스티지의 방향 및 우리의 결론 ----- 21
본문내용
제 1 부 프롤로그

거리를 나가보면 던킨 도너츠 커피 보다는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고, 중저가 브랜드 티셔츠 보다는 빈폴 티셔츠를 입고 다니는 모습이 보편화되었음을 알 수 있다.
최근 중가 제품을 주로 구입하던 중산층 소비자가 고품질이나 감성적인 만족을 얻기 위해 저렴한 신명품 브랜드(New Luxury Brand)를 소비하는 패턴인 이른바 ‘트레이딩 업(Trading Up)’ 현상이 사회 주류를 이루고 있다. 신명품 브랜드는 과거에 소수의 부유층만 구입할 수 있었던 전통적 명품(Old Luxury Brand)과는 달리 중산층 소비자도 구입이 가능한 비교적 저렴한 새로운 고급 브랜드이다. 중산층 소비자의 소득 수준이 높아지고 보다 나은 삶을 살아가고자 하는 열망이 소비의 고급화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신명품 브랜드는 단순히 가방, 의류 같은 패션잡화 뿐만 아니라 식품, 가전제품, 자동차, 가구, 장난감, 건강 및 애견용품, 여행 등과 같은 산업 전반으로 널리 확장되고 있다.
이러한 신명품 브랜드(New Luxury Brand)는 세가지 유형으로 나타나고 있다.
참고문헌
ü 한경 비즈니스
http://www.kbizweek.com/
ü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ü 중앙 Economist
http://www.econopia.com/
ü 패션비즈 “한국의류시장 의류소비실태조사 발표 “
http://www.fashionbiz.co.kr/
ü 삼성 디자인 넷 “섬유업계 2/4분기 경기전망, 2005년 이후 섬유산업 전망”
http://www.samsungdesign.net/Manufacture/Manufacture/IndustryTrend
ü 한국경영협회 (2002.4), "브랜드 경영 진단 모델 연구"
http://www.brandpro.co.kr/library_upload/2002_brandmanagement.pdf
ü 삼성 패션 연구소 “2003 F/W Fashion Distribution Analysis”
http://www.samsungdesign.net/
ü 삼성 패션 연구소 “새로운 소비계층, 매스티지 “
http://www.samsungdesign.net/
ü LG경제연구원 최병원(2004). “프리미엄 제품으로 승부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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