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경희생활과학의 일본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한경희생활과학의 현황과 해외진출의 당위성
2.가치사슬분석
3.진출예정국가의 선정
4.일본의 외부환경요인과 이에 따른 대처방안
5.구체적인 진출 전략과 결정 이유
본문내용
소득수준
스팀청소기와 같은 필수제품이 아닌
생활의 편의를 높이는 제품은 소득이 낮은
개발도상국에서는 수요가 적을 것으로 예상

일본은 1인당 GDP가 30,000 달러가 넘는
고소득국가


생활패턴
독신세대, 맞벌이 가정의 증가
-> 퇴근 후 가사노동에 필요한 제품이 인기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건강에 관련된
제품의 수요가 증가 추세


전략의 선택

- 현지에 연구법인 설립
☞ 경쟁자, 까다로운
소비자를 신제품 개발에 활용

- 아시아 시장 진출기지로 활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과인간] CEO가 조직에 미치는 영향(한경희 생활과학 중심으로)
  • ▶ CEO 선택 : 한경희▶ 발표목적 : 조직에 CEO가 어떤 영향을 주느냐? Ⅰ. 선정이유 조원모두 여성끈기 있는 도전정신과 여성만의 섬세한 경영방식으로 성장한 한경희 생활과학여성 CEO를 대표하는 한경희생활과학에 관심을 갖게 됨최근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늘어감에 더불어 맞벌이 부부가 일반적인 가족형태가 되어 가고 있다. 이에 따라 평범한 주부들이 창업전선에 뛰어드는 일명 ‘주부CEO’들이 생겨나고 있다. 통계청 조사(2006년 11월30일)에 따

  • [조직행위관리] 여성 관리자의 리더십
  • 경영자(CEO) 인드라 누이7) 한경희생활과학 한경희 사장4. 인터뷰 요약 1) 코비스 이성은 CEO 2) AIESEC MCP 정경화 선배5. 결론 * 참고문헌 * 별첨 자료 1. 서론 및 여성 관리자의 현황최근 사회 각 분야에서 리더의 역할을 수행하는 여성의 숫자가 증가함에 따라 리더 역할 수행에서의 남녀 차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리더로서 여성의 지위는 매우 열악하며, 고위직에 종사하는 여성의 숫자는 매우 제한적이다. 사실

  • 한집,새집,빈집,큰집짓기전략의 기업성공사례
  • 위한 철저한 사전조사와 준비가 10년 20년 후의 밝은 청사진의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이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예비창업자의 인식이 필요할 것이다.※ 참고문헌-창업스토어 http://blog.empas.com/koalamint-한솥도시락 http://www.hsd.co.kr-롯데칠성음료 http://company.lottechilsung.co.kr-크린토피아 http://cleantopia.com-한경희생활과학 http://www.ihaan.com-메가스터디 http://www.megastudy.net-영구아트 http://www.younggu-art.com-본죽 http://www.bonjuk.co.kr-가르텐 비어 http://www.garten.co.kr

  • [국제마케팅] 한경희 생활과학의 이문화 극복 사례
  • 경영활동을 하고 있으며 미국 일간지 월스트리저널(WSJ)이 발표한 2008년 “주목할 만한 여성 기업인 50명”에 생활가전기업인 (주)한경희생활과학의 한경희 대표가 한국인 중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그녀는 세계 유명 여성경제인들과 함께 48위에 선정되었다.위와 같이 대기업도 아닌 중소기업인 한경희생활과학이 대규모의 시장인 미국시장에 진출하여 어떠한 노력을 한 끝에 인정을 받게 되었으며 한국의 주거문화 맞게 설계되어 만들어진 스팀청소기

  • [마케팅] 한경희 생활과학 마케팅전략
  • 한경희생활과학의 현 상황과 최근 해외시장 진출로 성장가를 달리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앞으로 발전방안에 대하여 분석하고 싶어서 선정하게 되었다.1. 사례선정 동기2. 기업소개1) 기업의 사명 및 목표창의적 발상 - Think Time, 현장실천문화, 프로젝트팀 운영유연한 조직 - 기여도 챔피언 선발, ‘님’ 호칭문화, 한마음대행진, 헬프미 게시판, 생활속 작은 배려학습하는 일원 - 교육 이수제, 계층별 역량교육, 해피클래스, 경영서적 독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