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집,새집,빈집,큰집짓기전략의 기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0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말 열심히 해서 A+ 받았던 과제입니다.
참고하시어 도움되셧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1장. 서론
2장. 빈집 찾기 전략 성공사례
1. 롯데칠성음료(주) 『2% 부족할 때』
2. 세탁 전문업체 『크린토피아』
3. 국내 최대의 온라인 교육 사이트 『MEGA STUDY』
4. 도시락 프랜차이즈 업체 『한솥도시락』
3장. 새 집짓기 전략 성공사례
1. 죽 전문점 『본죽』
4장. 한 집짓기 전략 성공사례
1. 김이 빠지지 않는 냉각호프 『가르텐비어』
2. 한경희생활과학 『스팀청소기』
5장. 큰 집짓기 전략 성공사례
1. 영구아트
6장.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장. 서 론
경기불황과 고용시장의 침체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생계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창업을 한다. 그러나 언론 속 화려한 성공신화 주인공보다 많은 사람들이 실패하고 더 어려운 현실로 부딪치게 되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창업을 통해 이런 risk를 줄이고 안정적으로 소득을 낼 수 있으려면 우리가 수업시간에 배운 ‘성공창업을 위한 4가지 전략’에 입각하여 자신의 아이템이 어떤 전략과 부합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우리는 각 전략에 관한 성공사례를 분석에 봄으로써 이에 대한 해답을 찾고자 한다.
2장. 빈집 찾기 전략 성공사례
1. 롯데칠성음료(주) 『2% 부족할 때』
흔히 ‘물’(水)을 주원료로 하는 음료 시장은 타 업종에 비해 수익률이 높다. 그래서 음료 업계에서는 ‘한 제품을 히트 시키면 최소 5년은 지속된다.' 고 말하기도 한다.
이런 의미에서 미(微)과즙 음료인 ‘2% 부족할 때’는 롯데칠성음료㈜가 1980년대 중반 최고 히트 상품이었던 우유 탄산음료 ‘밀키스’ 이후 10여 년 만에 탄생시킨 히트 상품이다. ‘2%’는 1999년 7월 처음 출시된 이후 2년 만에 10억 캔 판매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며 음료시장에 파장을 몰고 왔다.
◉ 성공요인
① 제품 콘셉트 선정
롯데칠성음료는 수차례의 소비자 조사를 통해 콜라나 사이다 같은 탄산음료의 자극적인 맛과 오렌지 주스 같은 과즙 음료의 단맛이 싫어 생수를 마시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점을 주시, 이 계층을 주 타깃으로 삼았다. 또 이들 부류 중 상당수가 밋밋한 맛을 내는 스포츠 음료와 생수보다 약간 향긋한 맛이 나면서도 자극성이 별로 없는 음료를 원하고 있다고 보고 여기에 ‘2%’의 타깃을 맞췄다. 다시 말해 ‘물처럼 투명하고 청량감을 주지만, 결코 물이 아닌 음료’라는 제품 콘셉트를 만들어 냈다. 이 예측은 정확히 들어맞았다.
② 기발한 제품명
‘2%’가 시중에 선을 보이기 전 이미 국내에는 남양유업의 ‘니어워터’와 해태음료의 ‘물의 꿈’이 시판 중에 있었다. 롯데칠성음료는 ‘무향 무미의 물이 아닌 기능성을 획기적으로 전환한 깨끗한 물’이라는 이미지를 줄 수 있는 상품명 찾기에 착수, 수분이 부족하면 인체가 갈증과 고통을 느낀다는 뜻의 ‘체내 수분 2% 부족할 때’라는 명칭을 선정했다. 결과적으로 ‘2% 부족할 때’ 라는 명칭은 기능성 음료라는 이미지를 전달해 주는데 엄청난 역할을 했다.
③ 광고
롯데칠성음료는 이 제품이 갈증을 해소시키는 제품 속성에도 불구하고 일반 생수와는 다르다는 차별성을 강조하는 데 주력했다. ‘여자의 갈증은 물로 채울 수 없다’, ‘날 물로 보지마.’, ‘나는 노는 물이 달라’, ‘넌 물 먹었니, 난, 2% 마신다.' 등 10대, 20대에 호소하는 광고를 잇달아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고객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형성을 위해 포털 사이트인 다음(DAUM)에 2%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사이트를 구축, 운영했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창업스토어 http://blog.empas.com/koalamint
-한솥도시락 http://www.hsd.co.kr
-롯데칠성음료 http://company.lottechilsung.co.kr
-크린토피아 http://cleantopia.com
-한경희생활과학 http://www.ihaan.com
-메가스터디 http://www.megastudy.net
-영구아트 http://www.younggu-art.com
-본죽 http://www.bonjuk.co.kr
-가르텐 비어 http://www.garten.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