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집,새집,빈집,큰집짓기전략의 기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말 열심히 해서 A+ 받았던 과제입니다.
참고하시어 도움되셧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장. 서론

2장. 빈집 찾기 전략 성공사례
1. 롯데칠성음료(주) 『2% 부족할 때』
2. 세탁 전문업체 『크린토피아』
3. 국내 최대의 온라인 교육 사이트 『MEGA STUDY』
4. 도시락 프랜차이즈 업체 『한솥도시락』

3장. 새 집짓기 전략 성공사례
1. 죽 전문점 『본죽』

4장. 한 집짓기 전략 성공사례
1. 김이 빠지지 않는 냉각호프 『가르텐비어』
2. 한경희생활과학 『스팀청소기』

5장. 큰 집짓기 전략 성공사례
1. 영구아트

6장.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장. 서 론
경기불황과 고용시장의 침체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생계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창업을 한다. 그러나 언론 속 화려한 성공신화 주인공보다 많은 사람들이 실패하고 더 어려운 현실로 부딪치게 되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창업을 통해 이런 risk를 줄이고 안정적으로 소득을 낼 수 있으려면 우리가 수업시간에 배운 ‘성공창업을 위한 4가지 전략’에 입각하여 자신의 아이템이 어떤 전략과 부합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우리는 각 전략에 관한 성공사례를 분석에 봄으로써 이에 대한 해답을 찾고자 한다.
2장. 빈집 찾기 전략 성공사례
1. 롯데칠성음료(주) 『2% 부족할 때』
흔히 ‘물’(水)을 주원료로 하는 음료 시장은 타 업종에 비해 수익률이 높다. 그래서 음료 업계에서는 ‘한 제품을 히트 시키면 최소 5년은 지속된다.' 고 말하기도 한다.
이런 의미에서 미(微)과즙 음료인 ‘2% 부족할 때’는 롯데칠성음료㈜가 1980년대 중반 최고 히트 상품이었던 우유 탄산음료 ‘밀키스’ 이후 10여 년 만에 탄생시킨 히트 상품이다. ‘2%’는 1999년 7월 처음 출시된 이후 2년 만에 10억 캔 판매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며 음료시장에 파장을 몰고 왔다.
◉ 성공요인
① 제품 콘셉트 선정
롯데칠성음료는 수차례의 소비자 조사를 통해 콜라나 사이다 같은 탄산음료의 자극적인 맛과 오렌지 주스 같은 과즙 음료의 단맛이 싫어 생수를 마시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점을 주시, 이 계층을 주 타깃으로 삼았다. 또 이들 부류 중 상당수가 밋밋한 맛을 내는 스포츠 음료와 생수보다 약간 향긋한 맛이 나면서도 자극성이 별로 없는 음료를 원하고 있다고 보고 여기에 ‘2%’의 타깃을 맞췄다. 다시 말해 ‘물처럼 투명하고 청량감을 주지만, 결코 물이 아닌 음료’라는 제품 콘셉트를 만들어 냈다. 이 예측은 정확히 들어맞았다.
② 기발한 제품명
‘2%’가 시중에 선을 보이기 전 이미 국내에는 남양유업의 ‘니어워터’와 해태음료의 ‘물의 꿈’이 시판 중에 있었다. 롯데칠성음료는 ‘무향 무미의 물이 아닌 기능성을 획기적으로 전환한 깨끗한 물’이라는 이미지를 줄 수 있는 상품명 찾기에 착수, 수분이 부족하면 인체가 갈증과 고통을 느낀다는 뜻의 ‘체내 수분 2% 부족할 때’라는 명칭을 선정했다. 결과적으로 ‘2% 부족할 때’ 라는 명칭은 기능성 음료라는 이미지를 전달해 주는데 엄청난 역할을 했다.
③ 광고
롯데칠성음료는 이 제품이 갈증을 해소시키는 제품 속성에도 불구하고 일반 생수와는 다르다는 차별성을 강조하는 데 주력했다. ‘여자의 갈증은 물로 채울 수 없다’, ‘날 물로 보지마.’, ‘나는 노는 물이 달라’, ‘넌 물 먹었니, 난, 2% 마신다.' 등 10대, 20대에 호소하는 광고를 잇달아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고객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형성을 위해 포털 사이트인 다음(DAUM)에 2%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사이트를 구축, 운영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창업스토어 http://blog.empas.com/koalamint
-한솥도시락 http://www.hsd.co.kr
-롯데칠성음료 http://company.lottechilsung.co.kr
-크린토피아 http://cleantopia.com
-한경희생활과학 http://www.ihaan.com
-메가스터디 http://www.megastudy.net
-영구아트 http://www.younggu-art.com
-본죽 http://www.bonjuk.co.kr
-가르텐 비어 http://www.garten.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률사무소3. IT 회사 14. IT회사 25. 기자부분6. 일반사무직-16-1. 일반사무직-26-2. 일반사무직-36-3. 일반사무직-46-4. 일반사무직-56-5. 일반사무직-66-6. 일반사무직-76-7. 일반사무직-87. 화장품 회사8. 영양사9. 안내데스크10. 유통물류회사11. 프로그래머 - 전산관련12. 건설회사 -1(건축 설계)12-1. 건설회사 -2(건설기사직) 12-2. 건설회사 -312-3.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률사무소3. IT 회사 14. IT 회사 25. 기자부분6. 일반사무직-16-1. 일반사무직-26-2. 일반사무직-36-3. 일반사무직-46-4. 일반사무직-56-5. 일반사무직-66-6. 일반사무직-76-7. 일반사무직-87. 화장품 회사8. 영양사9. 안내데스크10. 유통물류회사11. 프로그래머 - 전산관련12. 건설회사 -1(건축 설계)12-1. 건설회사 -2(건설 기사직) 12-2. 건설회사 -312

  • [생활환경] 지속가능한 개발 레포트
  • 기업경영제도를 국가적으로 적극 권장한다.- 지속가능한 개발에 대한 교육과 환경교육을 학교, 기업 등에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한다.나) 개인적인 과제- 환경을 해치는 기업보다는 친환경적인 기업의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기업이 스스로 친환경 경영을 할 수 있도록 개인이 노력해야 한다.-재생이 불가능한 화학에너지보다는 재생이 가능한 재생에너지를 사용함으로써 환경을 보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한다.5. 맺는 말- 개발과 환

  • [관광] 농촌지역 활성화를 위한 그린투어리즘(Green Tourism) 성공 전략에 관한 연구
  • 전략적인 방법을 연구해야 한다. 새로운 그린투어리즘의 전략 방향2. 그린투어리즘과 파트너십 관리그린투어리즘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방향으로 파트너십은 주목받고 있다. 이제는 관 주도 그린투어리즘이나 민간 주도 그린투어리즘 보다는 모든 지역에 관련된 시민, 정부, 기업, 시민단체들의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파트너십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관계를 통해 그린투어리즘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

  • [기업과 공학] 창업과 프랜차이즈
  • 전략만 있다면 실패할 경우는 거의 없지만, 지속적으로 그 자리에서 꾸준한 성공을 하기란 쉽지 않다. 결국, 시작은 브랜드의 힘을 빌리지만,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은 새로운 이름을 내 걸고 창업을 하는 것과 다를 것이 없다는 것이다. 지속적으로 가게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첫째로 고객만족이다. 고객이 찾고, 고객을 만족시키고, 고객이 꾸준이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기업이 살아남는 것에 있어서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프렌차이즈를 통한 창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