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경희생활과학의 일본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
- 목차
-
목 차
Executive Summary Page
한경희생활과학의 현황과 해외 진출의 당위성
1. 한경희생활과학의 전반적 현황
1. 1. 회사의 규모 (중소기업)
1. 2. 주 사업분야
1. 3. 생산 (서비스) 품목
1. 4. 주요 경쟁자 (품목별)
2. 해외진출 결정의 당위성
가치사슬분석
1. 보조활동 부문
1.1. 기업의 하부구조
1.2. 인적자원관리 - 성과주의 조직문화
1.3. R&D : 아이디어 경영제도
2. 주활동 부문
2.1. 구매, 원자재
2.2. 생산
2.3. 물류&판매&마케팅
2.4. 대리점지원 & 고객 서비스
진출예정국가 - 일본
일본의 외부 환경적 요인과 이에 따른 대처방안
1. 일본에 대한 개괄적 소개
2. 일본시장의 환경적 특성
구체적인 진출 전략과 결정의 이유
결론 및 고찰
- 본문내용
-
Executive Summary Page
한경희생활과학의 현황과 해외 진출의 당위성
: 내수시장의 포화와 현재 전부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기업의 경쟁우위의 활용으로 더 많은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한경희생활과학의 해외진출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다.
가치사슬분석
: 가치사슬 분석을 통해 한경희생활과학이 가지고 있는 CEO의 역량과 인적자원관리 기술, 그리고 뛰어난 기술력과 소비자지향적인 제품들의 설계 등의 장점을 가지고 유통라인의 미비 등의 약점을 극복하면 경쟁사에 대한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출예정국가 - 일본
: 대한민국과의 문화적 유사성을 많이 가지고 있는 일본을 진출국가로 선정함으로 현재 한경희생활과학이 가지고 있는 경쟁우위의 활용을 극대화한다.
일본의 외부 환경적 요인과 이에 따른 대처방안
: 일본의 기능적으로 선진화거나 고급제품을 선호하는 문화와 일본 진출 시의 법률적 해당산업의 진입장벽 등을 고려했을 때, 현재 한경희생활과학이 추구하고 있는 제품에 대한 품질과 세분화는 일본시장 진출에 적합하며, 일본인의 소비의 베타적 성향을 감소시키기 위해 제품의 기능미를 강조하고, 현지기업과의 제휴를 체결하는 방안을 대책으로 제시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