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한경희 생활과학의 이문화 극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1)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2. 본 론
(1) 한경희생활과학(스팀청소기)의 성장
(2) 한국 주거문화와 미국 주거문화의 차이
(3) 한경희생활과학(스팀청소기)의 이문화 극복 및 성과
3. 결 론
(1) 한경희생활과학(스팀청소기)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4.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2) 기업 소개
국내 스팀청소기 시장의 선두 기업 한경희생활과학은 국내 최초로 한국형 스팀청소기를 개발, 제조하는 업체이다.
◇ 한경희 생활 과학의 목표
(주)한경희 생활과학은 생활을 윤택하게 하는 제품을 개발, 판매하는 가전 및 생활용품 회사로 끊임없는 기술혁신으로 가장 우수한 제품을, 가장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여 우리나라 사람이면 누구나, 빈부에 상관없이, 현대 기술발전의 혜택을 누리고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다.
◇ 경영이념
‘매일 거듭나는 회사'. 시시각각 변하는 오늘날의 환경 속에서 끝없는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더 큰 세상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서는 매일매일 새롭게 거듭나는 마음가짐이 가장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이다. 매일, 전 직원이 나날이 성장하겠다는 다짐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 미션
고객의 새로운 삶의 가치향상을 위해 고객과 항상 함께하는 한경희생활과학
◇ 직원 수 및 전년도 매출
▪ 직원 수 : [본사] 총 85명, 여 11명, 장애인 0명 [공장] 1,500명
▪ 전년도 매출: 1800억원
◇ 업체 발전 가능성
1999년 국내 최초로 스팀을 이용한 청소기를 개발하여 본래 기존의 진공청소기 시장에서 스팀청소기 Market이라는 틈새시장을 만들어 내었다. 이후 독자적인 특허 기술과 꾸준한 개발로 시장의 선점효과를 계속 이어 갈 수 있었다. 최근 LG싸이킹 및 대우 일렉트로닉스와 같은 막강한 자금력을 보유한 대기업들이 아직은 좁다고 볼 수 있는 스팀청소기 시장에 뛰어듦으로서 국내에서의 시장점유율 하락은 불가피하다.
하지만 그 동안 쌓아온 스팀기술력과 국내에서 쌓은 마케팅경험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에 눈을 돌리기 시작하였으며 또한 스팀다리미 등 꾸준한 개발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는 등 업체 발전 가능성은 완만한 상승 곡선을 이룰 거라 예상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박철, 마케팅전략론 “STP전략”, p.70~78
- 한경희생활과학 홈페이지 http://www.steamcleaner.co.kr/
- 한경희지음(2005), 청소 안하는 여자, 랜덤하우스중앙.
- KBS방영 (2005.10.7) <신화창조의 비밀>
- 한경희생활과학 연구부 전화인터뷰(매출액 및 조직구조)
- 네이버, 옥션, 한경희스팀청소기(제품설명 및 성능)
- 네이버 블로그, 문제는 해결을 위해 존재한다.(2005.4)
http://blog.naver.com/inevitable__?Redirect=Log&logNo=90002340507
- 중앙일보 & Joins.com
- 헤럴드 경제신문
- 파이낸셜 뉴스
- 데일리 노컷뉴스
- 이투데이:경제신문
- 한국일보
- 한국증권 [제737호]
- http://www.daeje.ms.kr/main4-1/2002amer_open/11.htm
- 한국주거문화의 역사 / 강영환[저]. 서울 : 기문당, 1991.
- 세계의 주거문화/ 윤복자[저] 박영순[등편] 서울: 신광출판사, 2000
자료평가
- 자료가 알차네요 잘받습니다.
- krpb***
(2015.10.11 22:13: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