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진로소주의 일본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진로의 역사와 경영철학
■ 진로의 역사

■ 진로의 정신

■진로의 미션&비젼

진로 소주 일본 진출 현황
■일본 제품 판매 현황
■일본 수출액 연도별 추이
진로소주 일본 시장 성공 4P전략
1.제품전략
■소주개발

■제품 디자인(외형) 개발

2.가격전략
■고가격 전략

3.촉진전략
■대면전략

■‘탄화소육관 진로’개점

■‘진로가든’개점

■방송매체의 적극 활용

■전시회 참가

4.유통전략

■일본의 전통적 유통시장의 특징

■진로의 유통경로 특징 및 전략

그 밖의 일본 성공 요인들
■진로의 위기 극복

■두터운 신뢰관계 구축

■권한위임과 현지화 전략

진로의 일본 시장 성공의 시사점

본문내용

■ 진로의 정신
-최고의 품질경영
특허 받은 천연 대나무 숯 정제법을 이용하여, 깨끗하고 깔끔한 소주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진로 소주만의 기술력은 최단기간 100억병 판매돌파라는 신기록으로 입증되고 있다. 또한 19.5도의 참이슬fresh는 천연 대나무 숯 정제 공법의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BCA 공법과 메링 시스템을 도입하여 품질을 향상시켰다.

-최상의 고객만족
진로소주는 참이슬fresh의 06년 언론사 히트상품 27개 부문 수상, 언론사 브랜드/마케팅 대상 10개 부문 수상 등으로 고객 만족이 입증되고 있는 기업이다. '고객의 만족 없이는 기업도 없다'는 일념아래 최상의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창조적인 헌신과 도전
진로소주는 끊임없이 연구 개발에 힘쓰며, 소비자 욕구에 부응하고자 했다. 이를 입증시켜 주는 예로, 소주의 20도의 장벽을 과감히 허문 19.5도참이슬 fresh를 개발하였다. 이외에도 500ml 병, 500ml PET의 개발, 국내 최초 소주제품에 점자표기 도입 등 새로운 도전을 계속해온 기업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진로의 미션&비젼
-글로벌 기업
진로는 국내시장에서뿐만 아니라 세계 1위 증류주 메이커로서 이미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진로소주(진로재팬)의 일본진출전략
  • 일본의 주류시장 규모 .33) 진로소주의 일본수출 현황 42. 진로소주의 일본 진출.41) 일본진출의 개요 및 배경 .42) 마케팅 전략 .43. 경쟁사 분석51) 국내경쟁사(두산) .52) 현지경쟁사(다카라주조) 54.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4P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전략과 경영노하우 그리고 선진화된 기술 습득뿐만 아니라 현지국의 기업들과의 경쟁에 있어 한발 앞선 경영 전략수립과 다양한 수요층 확보를 위해 필요한 사업 및 마케팅 전략을 들 수 있다.본 보고서에서는 먼저 ㈜진로가 유통망 구축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취향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시장에 진출하여 어떤 전략적 방법을 통해 성공할 수 있었는지 자세히 알아볼 것이고, 2000년대 중반 이후에서부터 현재까지 하락하고 있는 진로의 위상과 반면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성공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초코파이 중국진출 이후2.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주) 대상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진출 / 미원 인도네시아진출 이후3.E-MART의 중국진출 - 신세계현지마케팅전략 / 이마트 상하이점 현황4.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 진로재팬해외시장진출배경 / 시장환경조사 / 현지마케팅전략 현재일본진출현황 / 진로그룹의 해외진출전망5. 대우전자의 동유럽진출 -

  • [국제마케팅] 진로의 일본시장진출과 마케팅전략
  •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과 마케팅 전략발표 개요1 부2 부1. 일본시장 진출배경 및 원인2. 진로 소주의 4P 분석-제품, 가격, 촉진, 유통 1.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 성공의 주된 요인은 무엇인가?4. 한국의 경쟁업체들은 진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5. 진로의 국제화 전략을 논의해보자.2. 진로의 일본시장 마케팅 전략 분석1 부3. 발매원을 특약점으로 전환한 것은 바람직한 전략인가?한국소주에 푹 빠진 일본 모습1 부일본 시장 진출 배경기업성장을

  • 하이트 성공사례
  • 성공요인)시사점 (핵심성공요인)다양한 브랜드 창출을 통해 고객만족 차별적이고 선도적인 마케팅 활동한결같은 고객감동 마케팅끊임없는 신기술 개발과감한 마케팅 지원과 신속한 의사결정제품 포트폴리오에 틈을 보이지 않음하이트브랜드를 깨끗한 이미지로 소비자에 각인문제점(실패사례), 해결방안문제점진로의 부진을 하이트맥주의 성과로 메꾸기 급급함하이트 프라임의 판매 부진시장에서의 제품관리 소홀로 인한 기업이미지저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