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진로 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성공요인 분석
7. 향후 개선방안
8.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진로의 역사는 일제 치하인 1924년 10월 평남 용강군 지운면에 진천양조상회를 설립하면서 시작됐다. 창업기 진로의 상표에는 원숭이를 트레이드마크로 사용했는데 6.25전쟁으로 월남한 후 진로가 전국을 대상으로 영업을 개시한 신길동 시대에 와서 기복을 상징하는 두꺼비로 바뀌게 됐다. 진로가 주류업계의 선두주자로 떠오르게 된 것은 품질의 우수성 및 판매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었지만 선진적인 광고 및 선전활동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최초의 씨엠송을 만들고 최초 극장상영을 하였다. 그리고 제조기술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기발한 판촉활동을 펼치면서 진로는 이른바 쓴맛, 단맛 대결로 시작된 진로 대 삼학의 10년 경합을 70년을 고비로 승리로 이끌었다. 이후 진로는 30년 이상 국내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다.
1984년 10월 경기도 이천에 단일주류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주류종합단지를 완공, 새로운 역사를 창조하는 계기가 됐다. 1996년 6월에는 참나무통 맑은소주를 시판, 출시 50일 만에 1천만 병 판매, 3개월 만에 프리미엄 소주시장 1위차지 등 국내 소주사에 신기원을 이룩했으며 1998년 10월에는 국내 최초의 대나무숯 여과 소주 "참진이슬로"를 출시했다. 기존의 소주보다 2도가량 낮춘"참이슬로"는 출시 6개월 만에 1억병, 9개월 만에 2억병, 3년3개월 만에 30억병이 팔리는 폭발적인 인기상승세로 국내소주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으며 국내 소주사상 최고의 브랜드이자 세계 증류주 시장에서도 당당히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소주시장을 22도로 전환시킨 주역이기도 한 참진이슬로는 제조방법에 국내 최초로 도입한 대나무숯여과공법으로 기술특허를 취득함으로써 소주 제조기술을 한 차원 발전시키는데 기여하기도 했다.
진로는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었다. 진로소주는 2000년 전 세계 증류주 시장에서 판매량과 판매성장률 부문에서 모두 2위를 차지한데 이어 2001년에는 세계 증류주 시장 판매량 1위에 오르는 성과를 올렸다.
참고문헌
www.jinro.co.kr
www.jinro.co.jp
www.kalia.or.kr
www.seri.org
www.lgeri.com
economy.hankooki.com
www.hankyung.com
www.moneytoday.co.kr
브랜드 세계화의 성공 조건 - 한충민, 한양대학교출판부, 2009
10국 10색의 제품 차별화 전략 - 편집부, 한국무역협회, 2004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2 - 장세진, 박영사, 2004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양광호,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진로재팬의 일본내 글로벌 마케팅 성공사례와 분석
  • 전략 ( Promotion)(4) 유통전략 (Place) 4) 진로재팬의 경영성과4. 진로재팬의 성공요인1) 위기극복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4) 고 가격전략5. 결론참고 사이트1. 들어가며P&G의 일본진출 실패 사례를 조사하면서 초기 일본 시장진입에 있어 실패 요인으로 일본의 폐쇄적인 유통망을 들었다. 그러한 일본유통시장을 뚫고 성공적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한 사례로 진로재팬 (JINRO JAPAN)을 들 수 있다. 대내외적인 소주산업의 위

  • 진로 소주인 참이슬의 일본 시장 진출 성공요인
  • 진로소주인 참이슬의 일본시장 진출 성공요인1.서론국내에서 소주를 즐기는 사람으로서 참이슬이라는 소주를 모르는사람이나 한번이라도 안마셔본 사람은 없을 것이다. 국내에서 참이슬은 그만큰 성공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국내시장에 이어서 진로가 일본시장을 장악해가고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없을 것이다. 그래서 진로가 일본에서 어떤 마케팅전략으로 시장을 점유해가는지 알아보도록하자.2.본론폐쇄적이기로 소문난 일본 시장에

  • [국제경영] 진로소주의 해외진출
  • 제목 : 진로 소주의 해외 진출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진출과정2. 진로의 일본시장 마케팅 전략(1) 제품 전략(2) 유통 전략(3) 가격 전략(4) 촉진 전략3. 진로의 일본시장 현황4. 일본에서의 성공요인1. 진출 배경2. 선택한 이유3. 중국환경 분석(1) 문화적 요인(2) 상권(3) 주류시장(4) 유통구조4.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1) 제품 전략(2) 유통 전략(3) 가격 전략(4) 촉진 전략5. 중국시장에서의 앞으로의 방향Ⅲ. 결론1. 진로의 현재상황

  • 일본에서의 진로의 활약
  • 일본 소비자들에게 인지도 90% 달함대나무 숯 공법 홍보 부족독점 계층이 주축주류업계의 많은 부분의 규제일본소비자들에게 진로 소주 이외에는 다른 인식에 남는 제품을 선보이지 못했음소주인식에 대한 변화적절한 소주세대의 교체시기변하지 않는 소주시장의 경기기존 남성중심의 소주 시장에서 최근 여성의 소주 선호를 이용한 여성취향에 맞는 소주 개발(진로 J)경쟁사 (무학-좋은데이)의 활발한 마케팅 전략에 비해 진로J의 마케팅전

  • [국제경영] 진로소주(진로재팬)의 일본진출전략
  • 일본의 주류시장 규모 .33) 진로소주의 일본수출 현황 42. 진로소주의 일본 진출.41) 일본진출의 개요 및 배경 .42) 마케팅 전략 .43. 경쟁사 분석51) 국내경쟁사(두산) .52) 현지경쟁사(다카라주조) 54.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4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