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현대 기업조직에서의 구체적인 동기부여 정책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4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동기부여의 정의
2. 동기부여의 중요성
3.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
Ⅱ. 본론
1. 기업의 동기부여 정책 현황
가. 도요타 자동차
나. 스타벅스
다. 삼성 에버랜드
라. 성주 인터내셔널
2. 기업의 동기부여 정책 분석
가. 동기부여 정책의 기업간 공통점
나. 동기부여 정책의 기업별 특징
Ⅲ. 결론
1. 기업의 생산성 증대를 위한 제안
2. 기업 동기부여 정책 분석이 일반 기업에게 주는 시사점
3. 프로젝트를 마치며
4. 참고 - 스타벅스 대구 ‘동아쇼핑’점 인터뷰
성주 인터내셔날 CEO 온라인 Q&A
- 본문내용
-
Ⅰ. 서론
→ 우리는 모두 지난 2002년, 한국 축구대표팀이 이룩한 4강 신화를 잘 기억하고 있다. 당시 그들이 달성한 마치 백일몽과 같은 성과는, 물론 기본적으로 선수들의 훌륭한 기량과 이들을 하나의 움직임으로 조율하는 뛰어난 감독과 코치진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지만, 그 이외에도 선수들의 경기력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이 있었다. 우선 경기장 내에서의 홈팀에 대한 일방적인 응원과 경기장 밖에서의 집단 최면 상태에 빠진 듯한 전 국민적인 관심과 열광, 그리고 프로 운동선수에게 가장 달콤한 꿀이 될 수 있는 군복무 면제 등과 같은 요인이 선수들의 선전에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 준 동기부여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월드컵을 계기로 월드컵
16강 진출시 군복무가 면제되는 혜택은 영구법으로 보장됨으로 인하여, 다가오는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도 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리라 본다. 이처럼 선수단의 각고의 노력과 국민적 성원에 더하여 여러 가지 요인의 적절한 조화로 이루어진 월드컵
신화에서 볼 수 있듯이, 조직의 능률을 올리기 위한 동기부여의 중요성은 일상생활을
통하여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다.
1. 동기부여의 정의
→ ‘동기부여(motivation)’란 ‘마음을 움직이게 하다’는 뜻의 라틴어 “movere"에서 유래된 말로서, 조직행동에서의 동기부여는 목표를 향한 자발적인 행동을 끌어내고
충동질하며 계속하게 하는 심리적인 과정을 총칭하는 말이다.
이를 학문적으로 정의한다면, 조직 구성원으로 하여금 목표달성을 향해 행동하도록
자극하여 동기가 생기도록 하고(유발 : arousal), 구체적 행동으로 유도하고 이끌며(지향 : direction) 그 행동을 지속하게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1) 박동수, 이희영, 정성한 - “조직행동”, 경세원,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