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애플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들어가기 전에
(2) 기업 소개
(3) 기업의 연혁
(4) 애플의 장기적 목표와 비전
(5) 기업 문화
(6) 애플의 사업부문
(7) 애플사의 전략변화
(8) 로고의 의미
(9) CEO 소개- 스티븐 잡스

Ⅱ. 본문
(1) 애플의 핵심역량
(2) 애플의 산업구조분석
(3) 애플의 환경 분석
(4) 애플의 SWOT 분석
(5) 애플의 STP 분석
(6) 애플의 4P 분석
(7) 애플의 경쟁사 분석
(8) 애플의 해외진출전략

Ⅲ. 결론
(1) 애플의 성공요인
(2) 애플의 위기와 극복
(3) 애플의 향후전략
(4) 시사점


본문내용
(3) 애플의 환경 분석

1) MP3의 탄생
디지털 음악의 혁명을 몰고 온 주역인 MP3 기술은 1990년대 중반에 태어났다. 1995년 7월 14일, 독일 프라운호퍼 게젤샤프트 연구소의 연구원인 칼하인츠 브란덴부르크(Karl- heinz Brandenburg) 박사는 동료들에게 e메일을 보냈는데, IEEE(The 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에서 자신이 제안한 디지털 음악 기록방식을 표준으로 채택하기로 하고 그 이름을 MP3로 부르기로 결정하였다는 것이었다.
MP3라는 용어는 멀티미디어 관련업체들이 모여 표준을 정하는 MPEG(Motion Pictures Experts Group)의 머리글자 'MP'와 그 단체에서 음악을 담당하는 제3 분과(Layer3)의 '3'을 따서 만든 것이었다. 따라서 용어 자체에 크게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기는 어렵다고 할 수 있다.
MP3를 구성하는 주요기술은 크게 세 가지로 설명된다. 먼저 아날로그 음악을 디지털 신호로 바꾸는 컨버터(ADC)놔 디지털 신호를 압축(compression) 또는 복원하는 코덱(codecs), 마지막으로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바꾸어주는 컨버터(DAC)이다. 즉, 디지털 음악을 압축하여 저장한 후 필요할 때 재생하는 기술이라고 정의 내려진다. "How Does an MP3 Player Work", MP3.com

MP3는 등장이후 초고속인터넷 보급을 확산시키는 등의 IT기술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하였다. MP3 기술의 탄생과 발전 과정을 자세히 알고 있는 사람으로 엘리엇 버스커크 "MP3.com" 편집장은 그가 게재한 칼럼에서 MP3가 다섯 가지 방법으로 세계를 바꾸었다고 주장하는데 "Top 5 ways MP3 Has Changed The World", MP3.com
, 그 내용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①콘텐츠 기록방식의 디지털로 전환
다양한 콘텐츠 기록방식을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바꾸는 기폭제가 되었다. 이전에도 다양한 시도가 있었으나, 파일용량을 10분의 1로 줄이고 비교적 만족할 만한 음질도 유지하여 유통이 가능하게 하였다.

②주요 음반업체의 온라인 유통망 수용
MP3와 인터넷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자 주요 음반업체도 온라인 유통망을 수용할 수밖에 없게 되었다.

③초고속인터넷 보급 확산
MP3가 확산됨에 따라 음악 파일을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는 초고속인터넷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였다.

④무명 밴드들에게 활동무대 제공

참고문헌
<참고자료>
사이트 www.apple.com/kr
애플의 방식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07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온라인 음악의 최강자 애플의 iPod 와 iTunes - emars, 2005
iCon 스티브 잡스 - 윌리엄 사이먼저. 민음사, 200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adasdasdasdasdasdsadasda
  • wodbs3***
    (2011.05.30 23:43:20)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에 대한 조사
  • 요인마케팅 전략현지화 전략현지 언어 키패드피자 보관 전용케이스현지인 고용여성 전용 휴대폰정확한 예측모라토리엄삼성의 자리 지킴러시아의 국민 브랜드이원화 전략International ManagementEpilogueInternational Management현지화 전략의 실패삼성의 주요 실패 요인단기실적위주 조급증문화 파악X갤럭시탭 실패예측의 실패 신제품 개발 지연MP3시장의 잘못된 예측i-Pad MIni갤럭시텝 3%International ManagementEpilogueInternational Management향후 국제경영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성공적 진출가) 차별화 마케팅나) 적절하고 효과적인 현지화다) 매체활용4) 삼성전자의 미국 성공적 진출가) 프로스포츠 마케팅나) 삼성의 뛰어난 기술력다) 3L 전략2. 실패사례 및 요인분석1) MP3 시장에서의 삼성전자 실패2) 미국에서의 삼성전자 7인치 갤럭시 탭의 실패3) 갤럭시 S, 일본에서의 3일천하Ⅳ. 삼성전자의 전체적인 성공 실패요인Ⅴ. 삼성전자의 향후 국제경영 전략Ⅵ. 맺음말Ⅶ. 개인소감문Ⅰ. 들어가면서국제 경제

  • 삼성 갤럭시S3 마케팅전략분석및 성공요인과 향후전망(vs 아이폰과 비교분석),갤럭시S3 글로벌 마케팅전략
  • 애플의 점유율 격차는 삼성전자 22%, 애플 21%로 불과 1% 였다.」따라서 이번 연구에서는, 타 스마트폰에 비해 훨씬 큰 사이즈,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이토록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삼성전자 ‘갤럭시’의 성공비결을 조사, 분석해 보고자 하였다. 특히 그중, 가장 최근에 성공을 거둔 갤럭시s3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중점적으로 살피고, 향후 삼성 갤럭시의 전망을 알아보고자 한다. 2. 갤럭시 브랜드 개요1) 삼성전자 기업개요삼성전자(Samsung Ele

  • [경영전략]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차별화, 성공요인,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문화, 포지셔닝,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재편성, 기법,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국제진출 방안 분석
  •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차별화, 성공요인,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문화, 포지셔닝,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재편성, 기법,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국제진출 방안 분석Ⅰ. 서론Ⅱ.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차별화Ⅲ.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성공요인Ⅳ.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문화1. 경영이념의 제정1) 애국경영2) 기술제일 경영3) 인간제일 경영2. 제도적 장치의 마련1) 사원교육2) 사

  • 애플 APPLE 경영전략분석과 애플 성공,실패사례분석및 애플 미래전망과 나의견해(vs 삼성전자와 비교분석)
  • 애플 경영전략보고서INDEX서론Ⅰ. 애플 기업소개1. 애플의 역사2. 애플 로고 변천사Ⅱ. 애플 국제경영전략 분석1. 애플의 디자인 경영2. 제품차별화 전략3. 고객충성도 재고전략본론Ⅲ. 애플 성공사례 분석1. iMac 아이맥2. iPod & iTunes3. iPhone 아이폰4. iPad 아이패드5. iCloud 아이클라우드Ⅳ. 애플 실패사례분석1. Power CD2. USB 퍽 마우스3. PIPIN4. Mac Cube5. Mobile MeⅤ. 경쟁업체와 비교 ( 삼성전자와 비교분석 )결론Ⅵ. 애플 향후전망 분석Ⅶ. 시사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