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애플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out 애플
2. 산업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성공요인 분석
7. 향후 전략 및 전망
8.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개요
애플은 혁신적인 사고방식으로 미래를 창조해냈다. 그러나 처음부터 그랬던 것은 아니다. 과거 애플은 자신의 스마트함을 믿고 혼자 컴퓨터의 모든 것을 통제하려 했던 기업이었다. 이런 방식은 때론 성공을 가져왔지만 지난 10년간 PC 시장에서 윈텔(윈도+인텔)에 주도권을 내주면서 큰 실패를 경험하였다. 시장이 급변하고, 기술이 복잡해지며, 경쟁자도 시간과 돈을 혁신에 투자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오늘날 애플은 돌아온 CEO 스티브 잡스의 혁신적인 경영에 힘입어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이 되었다.

(2) 로고
회사 이름은 `애플`로 지었다. 스티브는 사과를 좋아해서 그의 방에는 늘 일하다가 한 입 베어 먹고 남긴 사과가 몇 개씩 있었다. 그래서 애플의 로고는 한 입 깨물고 남은 사과 `바이트 애플`로 정해졌다. 바이트(bite)는 컴퓨터의 비트(bit), 바이트(byte)와 발음이 유사해서 사람들에게 친숙한 느낌을 주었다.

(3) CEO
애플의 경영철학에서 극명하게 드러나듯이 스티브 잡스는 ‘혁신’을 애플의 최고 가치로 삼았다. 그는 미래를 내다보는 기술을 선보임으로써 애플을 ‘앞서나가는 기업’으로 이끌었다. 이 같은 혁신의 핵심에는 ‘디자인 형(形) CEO’ 로서의 지도력이 있다. 스티브 잡스가 애플의 CEO로 복귀한 한 후 IT산업의 경쟁력을 회복하기 위해 I-Mac을 선보인다. I-Mac의 혁신적인 디자인은 애플을 기사회생하게 했다.
참고문헌
www.apple.com/kr
www.apple.com/iphone
www.iphoneclub.co.kr
www.app.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news.hankooki.com
스티브잡스와 애플INC - 마이클 모리츠, 김정수 역, 랜덤하우스, 2010
애플 웨이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10
아이폰 성공의 비밀 - 지상현, 21세기북스, 2010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 최용석, 아라크네, 2010
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선택 - 하야시 노부유키, 정선우 역, 아이콘북스, 2010
스티브 잡스처럼 생각하라 - 김영한, 새빛에듀넷, 2009
돈 버는 모바일 아이폰 앱스토어 - 야마사키 준이치로, 성윤아 역, 랜덤하우스코리아, 2009
애플의 방식 - 재프리 크루이상크, 더난출판사, 2007
스티브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아이팟 iPod 성공 마케팅 전략과 향후 개선전략
  • 목 차Ⅰ. 들 어 가 며Ⅱ .본 문1. Ipod의 탄생2. 애플사의 기업소개 및 경영분석3. mp3시장의 현황과 전망4. Ipod의 SWOT분석5. Ipod의 4P6. Ipod의 마케팅 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7. Ipod의 향후 마케팅 전략8. Ipod의 문제점Ⅲ.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IPOD의 세계로 go go!!Ⅰ.들어가며iPod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우리가 소개할 제품은 애플의 iPod이다. MP3 플레이어는 두가지가 있다. iPod과 iPod이 아닌 것. 너무 비약적인 것 아니냐 반문할지 모르겠지만, iPo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및 인도 공장 판매가 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호조를 보이고 있어 해외 공장, 특히 신흥시장 중심의 성공 스토리는 향후에도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http://news.mt.co.kr/mtview.php?no=2009092208223428358&type=1 2009.10.26에스엘 그린의 지능형 전조등 시스템이 제네시스와 에쿠스에 납품된 데이어 새롭게 출시된 에쿠스 리무진에 국내 최초로 LED 전조등이 납품된다. 2~3년 후에는 중대형 승용차에 보급형 LED 전조등이 순차적으로 장착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

  • 애플 아이팟 브랜드 전략
  • 애플의 제품들과 유사한 테마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음보다 많은 제품을 접하고 체험국내의 애플 인프라 확대의 새로운 전환기가 될 것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Brand Strategy제품의 다각화를 통해 성장의 기회마련새로운 개념과 디자인, 브랜드와 명성, 매니아들을 기반으로 마케팅기술에 대한 맹목적인 집착을 버리고, 판매 방식 즉 고객에게 시선을 돌린 방식의 결과 브랜드 성공요인 Brand Strategy평가애플은 i-Pod의 강점에 민

  • 혁신에 대한 모든 것 독후감
  • 및 활용 방법을 소개한다. 5부에서는 비즈니스 모델 혁신 전략을 다룬다. 6부에서는 사회 전반에 걸친 혁신 트렌드를 짚어보고, 7부에서는 미래의 혁신 방향성을 전망한다. 8부에서는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9부에서는 변화된 소비자 행동 패턴을 이해하기 위한 최신 이론을 설명한다. 10부에서는 향후 20년 동안 세상을 뒤흔들 핵심 이슈 다섯 가지를 예측한다. 11부에서는 앞으로의 경제 환경을 바꿀 주요 요인들을 정리한다. 12부에서는

  •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요인 분석 및 마케팅전략 방안
  •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요인 분석 및 마케팅전략 방안Ⅰ. 서론Ⅱ. 애플 앱스토어에 관한 이론적 고찰1. 애플 소개2. 애플 앱스토어의 개념3. 운영자4. 개발자5. 소비자6. 경영방식Ⅲ.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주요 내용2. 삼성 앱스토어의 SWOT분석3. 삼성 애플리케이션의 마케팅믹스 전략Ⅳ. 애플 앱스토어의 현황 분석1. 애플 앱스토어의 현황2. 애플 앱스토어의 문제점Ⅴ. 애플 앱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