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키움닷컴의 성공요인과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ⅰ) 회사개요
ⅱ) 연혁
ⅲ) 비즈니스 모델
ⅳ) 비젼
ⅴ) 시장점유율, 재정상태
Ⅱ. 본론
ⅰ) 키움닷컴의 성공요인
ⅱ) 키움닷컴의 성공적 시장진입
ⅲ) 키움 닷컴의 분석 (경영전략)
- 4P
- SWOT
- STP
ⅳ) 키움닷컴의 비용우위 요소
Ⅲ. 결론
Ⅳ. 토의과제
- 본문내용
-
(1) 증권업 분류 기준
① 국적 기준 분류
② 지점 보유 여부(온-오프라인)
③ 자본금 500억 이상 여부
(2) 성공요인
① 우수한 시스템 - 키움은 대주주가 기술 중심의 기업인 다우기술이다. 금융관련 분야에 대한 계열사들의 지원이나 시너지 효과는 기대할 수 없다. 그러나 시스템 구축 등의 기술적인 면에서는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시스템의 안전성가 신속성이 최대의 우위요소로 내세울 수 있었다.
② 100% 온라인 영업에 의한 국내 최저의 수수료 - 오프라인 지점이 없기 때문에 부동산 매입에 따른 고정비용 절감, 지점인력에 대한 임금의 절약, 지점운영을 위한 전산 등 제반시설의 설치에 절감
③ 차별화된 마케팅 - 설립 첫 해 실시되었던 파격적인 광고(신바람 이박사)
④ 은행과의 발 빠른 제휴 - 100% 온라인 화를 지향하는 키움의 고객들은 계좌개설시 증권사 지점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업무제휴를 통해서 은행의 지점에서 키움의 계좌를 개설 가능케 하였다. (11개 전국 시중은행과 농협중앙회(5,500개 지점)를 통한 계좌개설(국민, 우리, 외환, 기업, 신한, 하나, SC제일, 시티, 농협중앙회, 대구, 광주, 부산, 경남은행))
⑤ 우수한 전문투자인력
(3) 키움의 대응
① 금융 및 증권 산업의 경향 :
금년도 증권시장을 둘러싸고 있는 대내외 환경들을 살펴보면, 자본시장통합법의 제정과 증권사의 지급결제 업무 허용 등과 관련된 타 업종과의 이해관계 상충, 증권사의 기업 인수 합병(M&A) 등 대내적인 환경변화와 중국ㆍ인도 등 개발도상국 경제의 고성장 및 선진국 경제의 성장률 둔화, 국제유가 등 주요 경제변수의 불확실성 증대 등 대외적인 환경변화가 지속적으로 매우 극심하게 일어나고 있다.
키움의 향후 방향으로는
첫째, 지속적인 이익 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 - 현재의 업계 최고 자기자본이익률을 유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수익원 발굴에 노력할 것이며 비용절감체제를 갖추는 한편 효율적인 위험관리를 실시할 것이다.
둘째, 새로운 비즈니스를 통해 한 단계 발전하도록 노력 - 새롭게 시작하는 온라인 금융상품 판매와 Cross Border Trading을 통해 블루오션을 창출할 것. 이 역시 모두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로 리테일 영업에서는 선두의 위치를 더욱 굳건히 할 것이다.
셋째, 고객과 함께하는 회사가 될 것이다 - 고객의 소리를 더욱 경청하며,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요청하기 전에 먼저 찾아서 서비스하는 회사가 될 것이다. 특히 고객이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
ⅲ) 키움 닷컴의 분석 및 경영전략
- 참고문헌
-
키움닷컴 홈페이지http://www.kiwoom.com/
증권정보채널 소액주주 주식동호회http://cafe.naver.com/ustock. cafe
경영 전락 사례집
금융 감독원, 금융 정보 시스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