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PPLE 경영전략분석과 애플 성공,실패사례분석및 애플 미래전망과 나의견해(vs 삼성전자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2 / 2016.02.22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애플 APPLE 경영전략분석과 애플 성공,실패사례분석및 애플 미래전망과 나의견해 (vs 삼성전자와 비교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서론
Ⅰ. 애플 기업소개
1. 애플의 역사
2. 애플 로고 변천사

Ⅱ. 애플 국제경영전략 분석
1. 애플의 디자인 경영
2. 제품차별화 전략
3. 고객충성도 재고전략

본론
Ⅲ. 애플 성공사례 분석
1. iMac 아이맥
2. iPod & iTunes
3. iPhone 아이폰
4. iPad 아이패드
5. iCloud 아이클라우드

Ⅳ. 애플 실패사례분석
1. Power CD
2. USB 퍽 마우스
3. PIPIN
4. Mac Cube
5. Mobile Me

Ⅴ. 경쟁업체와 비교 ( 삼성전자와 비교분석 )

결론
Ⅵ. 애플 향후전망 분석
Ⅶ. 시사점 및 결론과 나의의견
본문내용
애플은 버림으로써 단순함을 추구하였다. 단순한 인터페이스와 디자인은 애플제품을 상징하는 아이콘이다. 애플은 수많은 기능보다는 단순한 제품을 지향하였다. 단순함을 유지하기 위해 iMac에 FDD를 포기하고 CD-ROM만을 탑재하였다. 단순함으로 사용의 편의성을 증대시켰고, 생산단가 절감과 고객 기대감 증대효과를 거두었다. 기능추가는 제품을 복잡하게 만들며 minimalism의 디자인의 철학과 배치된다. 다양한 기능은 다수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추가를 의미하며 생산비를 높이게 된다. 당연한 기능의 생략과 차기 업그레이드 시 추가라는 방식은 생략과 추가 시 모두 인구에 회자되는 효과를 거두고 소비자에게 추가 구매 유인을 제공하였다.
2) 일관성
애플은 고객에게 일관된 경험을 주기위해 인터페이스 통일, Data sync를 통해 애플의 어느 기기에서도 일관된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새로운 기기가 출시되더라도 애플이 주는 일관성에 익숙해진 사용자는 어려움없이 제품의 사용이 가능하였다. 편리한 인터페이스의 통일, 편리한 기기와 컨텐츠 사용은 고객선택의 핵심요소이다. 기존 제조업체들은 배터리 수명, 고화질 카메라 등 인상적인 기능개선을 이루었지만 비일관성과 복잡성의 증대로 고객에게 불편한 경험을 제공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컴퓨터 주변기기
  • 나타내고 있다.현재 PC제조사는 위의 표1, 2와 같은 순위다. 국내 PC회사는 10위권 내에 있는 업체는 삼성전자 밖에 없다(8위 – 400만대 가량) 대부분의 PC는 미국 및 대만, 중국 기업의 무대인데, 앞서 언급했지만 대만 기업의 약진이 매우 무섭다. 지금과 같은 추세가 이어진다면 올해 안에 에이서가 HP를 누르고 세계 최대 PC제조사가 될 가능성이 없지 않아 있다. 덧붙여, 최근 이슈는 단연 친환경이다. 그래서 이미 EU지역에서는 RoHS라는 규격을 통해 PC제

  • 국제협상 - 국제협상이란, 국제기업 간 협상 성공사례
  • 사례 -14p제1절 포항제철과 유에스철강의 성공적 협상으로 인한 합작투자 14p제2절 LG전자 천진법인의 합작투자 협상- 15p제3절 볼보와 삼성중공업의 M&A협상 사례- 18p제4절 ebay의 auction 인수 37p제5절 LG - IBM 간의 합작투자협상- 45p제6절 Hewlett-Packard와 Compaq의 합병 사례- 53p※ 국제 기업과 국가 간 협상․현대자동차 - 미 앨라배마주-

  • [다국적기업론] 애플사 기업분석과 산업분석
  • APPLE사 기업 분석목 차Ⅰ. 서 론1. 연구 배경2. 연구 목적Ⅱ. 본 론1. 애플 개관1) 기업 소개2) 기업의 연혁3) 애플의 장기적 목표와 비전4) 기업 문화5) 로고의 의미6) CEO 소개2. 애플이 속한 산업 1) 모바일 산업(1) 모바일 산업의 변화(2) 최근 모바일 산업 동향(3) 스마트 모바일 시장 현황 및 전망(4) 스마트 모바일 사업: 애플과 구글2) 모바일 산업의 진화: 시간과 공간 그리고 자율성의 확장(1) 미디어산업의 변화 (2) 미디어업계, 새로운 Big4 (3)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전략으로서의 디자인- 나이키고객관계경영을 통한 디자인- 아마존트렌드 리더로서의 디자인- 소니새로운 시장을 만드는 혁신적인 디자인 - 애플디자인의 가치중시 - 알렉시4강. 디자인 경영디자인 경영 : 비전, 꿈과 현실의 조화, 자세, 질, 가치 등과 같은 내용들이 중요함.세계 디자인 경영의 시작1900년대 초반 유럽의 무의식적인 디자인 경영에서 기원을 찾아볼 수 있음.디자인 경영 성공사례.일본- 소니, 한국 -엘지 삼성산업시대의 디자인 경

  • [창업과디자인]최종 요약 정리본
  • 미래에 는 소비의 기본 전제가 된다.Noise catcher-소음을 받아 분석, 자신의 취향에 맞게 리듬으로 재구성 해내는 기계Environment Friendly : 기계는 인간의 업무와 지능을 대신한다.기술의 다음단계는 정신세계, 즉 “마음”에 관련된 것이라는 견해 가 많아서 대뇌중심의 연구가 활발해진다. 전자적 지능소유의 동물, 인조인간(Robot)의 진화Interactive : 모든 제품은고유의 인터액션이 선행되어야 한다. 동작의 조작이 자유로운 기 구들이 많이 나올 것이다. 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