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PPLE 경영전략분석과 애플 성공,실패사례분석및 애플 미래전망과 나의견해(vs 삼성전자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2 / 2016.02.22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애플 APPLE 경영전략분석과 애플 성공,실패사례분석및 애플 미래전망과 나의견해 (vs 삼성전자와 비교분석)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서론
Ⅰ. 애플 기업소개
1. 애플의 역사
2. 애플 로고 변천사
Ⅱ. 애플 국제경영전략 분석
1. 애플의 디자인 경영
2. 제품차별화 전략
3. 고객충성도 재고전략
본론
Ⅲ. 애플 성공사례 분석
1. iMac 아이맥
2. iPod & iTunes
3. iPhone 아이폰
4. iPad 아이패드
5. iCloud 아이클라우드
Ⅳ. 애플 실패사례분석
1. Power CD
2. USB 퍽 마우스
3. PIPIN
4. Mac Cube
5. Mobile Me
Ⅴ. 경쟁업체와 비교 ( 삼성전자와 비교분석 )
결론
Ⅵ. 애플 향후전망 분석
Ⅶ. 시사점 및 결론과 나의의견
- 본문내용
-
애플은 버림으로써 단순함을 추구하였다. 단순한 인터페이스와 디자인은 애플제품을 상징하는 아이콘이다. 애플은 수많은 기능보다는 단순한 제품을 지향하였다. 단순함을 유지하기 위해 iMac에 FDD를 포기하고 CD-ROM만을 탑재하였다. 단순함으로 사용의 편의성을 증대시켰고, 생산단가 절감과 고객 기대감 증대효과를 거두었다. 기능추가는 제품을 복잡하게 만들며 minimalism의 디자인의 철학과 배치된다. 다양한 기능은 다수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추가를 의미하며 생산비를 높이게 된다. 당연한 기능의 생략과 차기 업그레이드 시 추가라는 방식은 생략과 추가 시 모두 인구에 회자되는 효과를 거두고 소비자에게 추가 구매 유인을 제공하였다.
2) 일관성
애플은 고객에게 일관된 경험을 주기위해 인터페이스 통일, Data sync를 통해 애플의 어느 기기에서도 일관된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새로운 기기가 출시되더라도 애플이 주는 일관성에 익숙해진 사용자는 어려움없이 제품의 사용이 가능하였다. 편리한 인터페이스의 통일, 편리한 기기와 컨텐츠 사용은 고객선택의 핵심요소이다. 기존 제조업체들은 배터리 수명, 고화질 카메라 등 인상적인 기능개선을 이루었지만 비일관성과 복잡성의 증대로 고객에게 불편한 경험을 제공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