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 Youth Marketing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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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과제 이해 및 진행방향

2. 환경분석
2. 1. 거시환경분석
2. 2. 미시환경분석

3. 이미지 개선방안
3. 1. 해외에서의 좋은 이미지 역수입
3. 2. EMBLEM 차별화
3. 3. CONCEPT STORE

4.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감성?
외부의 물리적 자극 (physical stimuli)에 의한 감각/지각 으로부터
인간 내부 에서 일어나는 고도의 심리적 체험
복합적 감정 : 감각 + 심리적 느낌
예: 쾌적함, 고급감, 불쾌감, 불편함


왜 감성경영인가?

-감성은 인간의 행동을 유발시키는 강력한 요인
-현대사회는 감성을 중시하는 美遊潤創의 시대
-한국은 감성중심의 문화
-차별적 요소로서 감성요소 활용


대표 아이콘 추종


Youth세대는 '대표 아이콘 상품'을 추종하는 경향이 뚜렷.
(대표 아이콘 상품 : 특정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상징하는 상품)

상품 이미지에 '나'를 투영하여 대표 아이콘 상품을 갖고 있는지 여부가
자신의 지위나 위상을 결정한다고 인식.
Youth세대의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잡으면, 영웅심리와 모방심리가 작용.



패션 노마드 지향

패션과 최신 트렌드를 중시(패션 노마드)하고 신제품을 조기에 수용하는 성향.
자신들만의 문화를 공유하며 또래의 영향과 입소문에 민감하게 반응.
EX)팬클럽과 온라인 커뮤니티를 형성해 동질감과 또래 의식을 단단히 다짐.
문자와 메신저, 입소문은 10대 또래문화와 동류의식을 유지하는 중요한 수단.


현재 국외에서 발표되는 현대자동차의
성공적인 미니지 제고 현황을
국내 브랜드 광고에서의 적극적 광고
신문, 전문잡지 등 기존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에 의존하지 않고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커뮤니케이션 이용을 통한
소비자와의 접촉 확대
컨셉스토어 내에 홍보창구 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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