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 유스마케팅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경험 관리(SNS를 통한 채널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intro
1. Segmentation
2. Targeting
- 왜 대학생인가?
- 대학생이 선호하는 이미지 혹은 추구하는 목표
3. Positioning
A.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감수성 마케팅
B. Company Analysis
- 현대차 유스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접근방향
C. Fun 마케팅의 접근방안으로서의 twitter
D. 전략 세부사항
E. 전략의 목적 - FUN
4. 결론
본문내용
<현대차 자동차 이미지>






현대차: 우람한 체격에 사각형 얼굴, 40대 초반 생산직 남성
현대자동차 이미지는 ‘제조업 생산직 남성상’인 것으로 조사됐다. 대학생들은 현대자동차라는 이름에서 171~175㎝의 키에 우람한 체격과 사각형 얼굴인 40대 초반의 생산직 남성의 모습을 떠올렸다. 이는 <한겨레>가 최근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인 잡코리아와 함께 대학생 2193명을 대상으로 ‘10대 기업 이미지 조사’를 벌여 나온 결과다. 항목별로 살펴보면, 현대자동차는 이미지가 ‘남성’이라는 응답이 96.1%에 이르러 포스코•한전 등과 함께 남성적인 느낌이 가장 강한 기업 중 하나였다. 나이는 40~44살(25.6%)과 35~39살이라는 응답이 각각 25.6%와 18.6%였다. 그 밖의 항목들에 대한 응답 빈도수로 1순위와 2순위를 매겨보면, 얼굴형은 △사각형(48.1%) △둥근형(13.2%), 체형은 △뚱뚱한 형(34.1%) △근육질형(32.6%), 키는 △171~175㎝(33.3%) △176~180㎝(19.4%)였다. 또 옷차림은 △유행을 타지 않는 정장 차림(40.3%) △유행을 타지 않는 캐주얼 차림(24.8%), 직업은 △생산직(38.0%) △판매서비스직(26.4%) 등이다.
취업 선호도에 적잖은 영향을 미치는 기업들의 이미지. 이를 알아보기 위해 <한겨레>는 2008년 리크르업체 코리아리서치아와 함께 대학생 2193명을 대상으로 ‘10대기업 이미지 조사’를 실시해 발표한 자료이다. 이 자료를 분석해 보면 현대차가 중,장년층에게 왜 인기가 많은지 또한 젊은 층에서 인기가 떨어지는 이유를 짐작하게 한다. 다른 기업체에 비교하면 현대차의 기업의 이미지가 다른 10대 기업의 이미지에 비해 남성적 청장년층의 이미지를 많이 풍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대차에 대한 기업의 이미지를 좀 더 젊고 밝게 할 필요성이 느껴지는 부분이다. 여타의 경쟁 브랜드 회사의 이미지를 보면 더욱 확연히 알 수 있다.
가장 많은 구매율을 차지하고 있는 40대 이상은 현대자동차를 중후함, 우아함, Luxury, 권위, 고품질의 이미지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어 30대는 현대자동차를 남자의 능력, 가격 대비 품질우수, 국산차등의 이미지로 표현했습니다. 또 하나의 현상은 세대가 내려 갈수록 현대차의 이미지가 현대차 기업이 원하는 이미지와 상반대는 방향으로 간다는 점이다. 따라서 이런 이미지에 대한 변화를 모색할 필요성이 있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포천 & 오토캠핑장 IMC 마케팅전략
  • 이미지 마케팅이 필요하며, 혹한대비 겨울캠핑 용품을 패키지로 대여하는 등 저렴한 이용료 이상의 매력요인을 제공하여 약점을 장점으로 만드는 적절한 마케팅이 요구된다. 대표성 있는 관광지의 부재로 뚜렷한 관광이미지가 없는 포천관광에, 포천 운악산 오토캠핑장과 그 주변 관광지들이 힘을 불어넣고, 포천의 관광이미지를 적립하는데 도움이 되어줄 것이다. 주말여행의 중심지, 사람 사이를 이어주는 관광지로서의 포천이 가까워지고 있다.

  • 스포츠산업의 전망과 현황 및 발전전략
  • 관리•운영 개선 공공체육시설의 활용도 제고 및 경영합리화를 위한 제도개선, 공공체육시설의 민간위탁, 체육시설 경영 전문인력 양성③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스포츠서비스업 집중 육성 스포츠산업 정보망 구축 및 정보화 지원, 스포츠마케터 등 전문인력 양성④ 장기발전과제 스포츠산업육성재단 설립, 스포츠산업지원법령 제정마. 스포츠산업 비전 2010(2005)문화체육관광부는 체육국의 직제개편을 통하여‘스포츠여가산업과’를 2004년 11

  • 2019년도 2학기 문화 속 디자인여행 총정리파일
  • 관리 상품등 소포장 식품등의 수요가 늘어남.④소득안정과 정보력 향상-경제 성장과 더불어 소비자의 소득이 증가하였고 다양한 서비스에대한 소비자 욕구가 증대됨. 자동차와 스마트폰이 필수품이되었고 레져활동의 다양화와 관광상품의 구매가 증가함. ⑤문화적 요인- 합리주의 : 사회가 복잡해지면서 현대인들은 금전적 시간적압박에 선택을 받게됨 빠른시간내의 적은비용을 쓰도록 최적의 방안을 찾음- 안전지향 : IMF, 금융위기를 거쳐 고수익

  • 현대카드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경험을제공해 왔습니다.디지털기존 신용카드 사업의 고도화 및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하여 디지털 부문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고객별 개인화된 추천과 혜택을 제공하는 데이터 중심의 마케팅 체계를 구축하고, 챗봇 및 AI-ARS 등 무인 상담 서비스의 고도화를통한 상담 커버리지 등 카드사의 디지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AI, 데이터, 블록체인 등 독보적인 기술 역량을 활용해

  • [마케팅원론] 유스마케팅-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경험 관리
  • 유스마케팅 -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경험 관리Ⅰ. 거시환경분석1) 인구통계적 환경연령별인구남자여자성비0세~4세2.382,3501,237,3011,145,049108.065세~9세3,168,8871,654,2281,514,659109.2110세~14세3,434,8911,816,3181,618,573112.2215세~19세3,100,5231,626,3781,474,145110.3320세~24세3,662,1231,915,9021,746,221109.72출처 : 통계청 총조사인구 총괄(행정구역/성/연령별)위와 같이 0세부터 29세까지의 인구는 47,000,000만 전체인구(2005년 기준)중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