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스마트폰이 정보통신산업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 론 : 스마트폰이 정보통신산업에 미치는 영향
Ⅱ. 본 론
1. 스마트폰의 정의 및 특징
2. 기업 소개
3. 환경 분석
1>스마트폰 시장의 흐름
2>스마트폰 OS 플렛폼, 마켓 형성의 중요성
3>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자
4. SWOT분석
5. 소비자 인식조사 (설문지)
6. STP전략
1>세분화
2>표적화
3>위치화
7. 4P분석에 따른 전략
1>제품전략
2>가격전략
3>유통전략
4>촉진전략
8. 수익구조분석
Ⅲ. 결 론 : 앞으로의 시장전망과 대응
- 본문내용
-
2>표적화
아이폰 구입 희망 비율 매우 高, 이유는 기능>디자인>애플리케이션
구매 희망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스마트폰은
아이폰>옴니아2>모토로이>블랙베리 순, 아이폰 선호가 절대적
연령별 선호 기종을 살펴보면 20대의 아이폰 선호 비율이 특히 높고(63.6%)
40대와 10대의 옴니아2 선호 비율이
타 연령에 비해 높음(각각 28.4%, 29.3%)
구입 희망 이유는 기능을 최우선으로 이어서 남자는 애플리케이션>디자인,
여자는 디자인>브랜드를 고려
아이폰 : 애플리케이션 / 넥서스원 : OS / 옴니아2 : 브랜드가 타 기종과
비교하여 눈에 띄는 선택의 이유
3>위치화
7. 4P분석에 따른 전략
1>제품
갤럭시S는 현재까지 나온 안드로이드폰 중에 가장 좋은 하드웨어 스펙.
Samsung S5PC110 1GHz 프로세서에 안드로이드 OS 2.1버전을 탑재했고 4.0인치 수퍼 아몰레드 화면을 채택, 빠른 구동 속도와 한층 깔끔한 화질을 구현한다.
4인치 화면인데도 9.9mm의 초슬림과 118g의 무게로 어떤 스마트폰보다 가볍다. 단 국내 출시와 함께 DMB 지원 여부에 따라 무게는 변동이 생길 것으로 보인다. 터치위즈 3.0UI를 적용했고 500만 화소 카메라(플래시 미지원), 720p 동영상 재생, 와이파이, GPS 등을 지원한다.
다양한 전자제품과의 연동을 꾀하는 ALL Share기능도 눈에 띈다.
(컴퓨터에 있는 콘텐츠를 TV로 무선 전송하거나 휴대폰의 영상을 무선으로 TV, PC에 보낼 수 있는 기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