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스마트폰이 정보통신산업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 스마트폰이 정보통신산업에 미치는 영향
Ⅱ. 본 론
1. 스마트폰의 정의 및 특징
2. 기업 소개
3. 환경 분석
1>스마트폰 시장의 흐름
2>스마트폰 OS 플렛폼, 마켓 형성의 중요성
3>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자
4. SWOT분석
5. 소비자 인식조사 (설문지)
6. STP전략
1>세분화
2>표적화
3>위치화
7. 4P분석에 따른 전략
1>제품전략
2>가격전략
3>유통전략
4>촉진전략
8. 수익구조분석
Ⅲ. 결 론 : 앞으로의 시장전망과 대응

본문내용

2>표적화

아이폰 구입 희망 비율 매우 高, 이유는 기능>디자인>애플리케이션
 구매 희망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스마트폰은
아이폰>옴니아2>모토로이>블랙베리 순, 아이폰 선호가 절대적
 연령별 선호 기종을 살펴보면 20대의 아이폰 선호 비율이 특히 높고(63.6%)
40대와 10대의 옴니아2 선호 비율이
타 연령에 비해 높음(각각 28.4%, 29.3%)
 구입 희망 이유는 기능을 최우선으로 이어서 남자는 애플리케이션>디자인,
여자는 디자인>브랜드를 고려
 아이폰 : 애플리케이션 / 넥서스원 : OS / 옴니아2 : 브랜드가 타 기종과
비교하여 눈에 띄는 선택의 이유



3>위치화



7. 4P분석에 따른 전략
1>제품

갤럭시S는 현재까지 나온 안드로이드폰 중에 가장 좋은 하드웨어 스펙.
Samsung S5PC110 1GHz 프로세서에 안드로이드 OS 2.1버전을 탑재했고 4.0인치 수퍼 아몰레드 화면을 채택, 빠른 구동 속도와 한층 깔끔한 화질을 구현한다.
4인치 화면인데도 9.9mm의 초슬림과 118g의 무게로 어떤 스마트폰보다 가볍다. 단 국내 출시와 함께 DMB 지원 여부에 따라 무게는 변동이 생길 것으로 보인다. 터치위즈 3.0UI를 적용했고 500만 화소 카메라(플래시 미지원), 720p 동영상 재생, 와이파이, GPS 등을 지원한다.
다양한 전자제품과의 연동을 꾀하는 ALL Share기능도 눈에 띈다.
(컴퓨터에 있는 콘텐츠를 TV로 무선 전송하거나 휴대폰의 영상을 무선으로 TV, PC에 보낼 수 있는 기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삼성전자 애니콜 갤럭시S2 마케팅 전략
  • 행동론의 팀 프로젝트는 주제에 초점이 맞추어 진 게 아닌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조직의 특성에 그 중점을 두고 있어서 꽤나 신선한 느낌이었습니다. 솔직히 중간고사가 끝난 직후 부랴부랴 하느라 저 뿐만 아니라 나머지 분들도 꽤나 정신 없었을 것 같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자 맡은 역할을 책임지고 잘 맡아주어서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끝으로 이번 팀 프로젝트로 인하여서

  • [마케팅,경영]온라인 커뮤니티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 화장품, 파우더룸
  • 소비자행동론 강의안 , 손원상에 속해 있으며, 그 집단의 규범, 가치, 관습 등을 배우고 지키며, 각 집단끼리 상호작용하며 살고 있다. 이런 과정에서 소비자의 구매 및 소비행동도 특정 집단으로부터 긍정적이거나 혹은 부정적인 영향을 받기 마련이다. 이 시대의 소비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자신들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를 능동적으로 얻고, 제품을 구매 한 후에 느끼는 가치를 표현하고 싶어 한다. 따라서 기업들은 소비자

  • 대한항공,조직구조분석,아시아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2010) 『 조직행동론 』 (2003) 강신규이기돈이철호추헌『 21c항공운송사업과항공사 』, (2003) 백산출판사 유광의『 항공서비스경영론』 (2007) 한올출판사, 노정철 외『 항공사 경영론』(2004) 기문사 김재원『 항공사 업무론 』 (2004) 현학사 조주은,김은희http://cafe.naver.com/vvksaewww.koraanair.comwww.flyasiana.com한국항공진흥협회 www.airtransport.or.kr스카이뉴스 www.skynews.co.kr한국항공경영학회 www.amsok.or.kr삼성경제연구원www.seri.orgwww.m.news.naver.com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 소비자행동론 기말 조과제과목명: 소비자행동론제출일: 2005. 6. 2 (목)제출인: 제 1 장 서론제 2 장 이론적 고찰제 1 절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에 관한 기존 연구 1.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2. 소비자와 브랜드 관계의 6가지 질적 구성 개념3. 소비자와 브랜드 관계의 15가지 유형제 2 절 브랜드 충성도에 관한 기존 연구 1. 브랜드 충성도2. 행동적 로열티와 태도적 로열티제 3 장 연구 방법론제 1 절 분석의 준거 제 2 절 인터뷰 설계제 3 절

  • [소비자행동] 정교화가능성모델과 기능적, 상징적 관여도와 관련하여
  • 소비자의 적극적인 참여의 결과이기 때문이다. 즉, 소비자는 메시지에서 제시된 여러 가지 정보, 즉 중심적 단서(central cues)를 고려하여 해석하고 기존의 태도와 통합하는 과정에서 의식적이고 적극적인 인지노력을 기울인다.반면에 새로 형성된 태도가 상황 내의 어떤 주변적 단서(peripheral cues)의 결과라면 태도변화는 이 단서가 메시지를 수용하는 소비자에게 계속 영향력을 미치는 한에서만 유지된다. 소비자가 열심히 인지적 노력을 기울이기보다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