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피니아 3D TV,3D TV마케팅전략,3D TV분석,인피니아3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선정동기
(2)3D TV 란?
Ⅱ. 본론
(1)소비자의사결정과정
1)문제인식
2)정보탐색
3)구매 전 대안평가
4)구매
5)구매 후 행동
(2)소비자 정보처리과정
1)노출
2)주의
3)이해
4)기억
(3)환경, 라이프스타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선정동기
3D Smart TV가 대세인 요즘 조원 중 한 명이 Sony 3D Smart TV를 구매하면서 3D TV를 소비자가 구매하는 과정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다.
구매하면서 가장 영향을 많이 끼쳤던 가격, function 등을 고려하면서 과연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어떠한 구매의사 결정 과정을 거쳐서 스마트 TV를 구매하게 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다.Smart TV시장은 이미 만원상태이다.
LG, Samsung, Sony가 치열한 경쟁 속에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이제는 제품에 그다지 차별화가 부여되지 않아 보인다. 기능들도 비슷한 것 같고 화질도 이제는 거의가 다 비슷하게 보인다. 그런데도 가격은 너무나도 다르다. Samsung이 제일 비싸고 그 다음으로 LG그리고 Sony순이다.
판매 순 집계를 보면 LG->Samsung->Sony순이다.
소니의 경우 가격이 가장 저렴하면서 기능은 LG와 Samsung과 비슷한데도 판매율이 고가격의 Samsung보다 낮다. 아마도 브랜드로열티 때문에 구매율일 그렇게 보여졌을 것으로 보인다. TV는 고 관여 제품이다. 고 관여 제품인 만큼 가격, 제품의 질 등 소비자들이 구매에 있어서 많이 민감하게 느낄 것이다.
제일 비싼 삼성과 중간 제품 LG그리고 그 중에서 가격이 제일 낮은 Sony의 판매는 어떻게 이루어 지고 있는지에 대해 조사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또, 현재 3D TV시장이 어떻게 위치하고 있으며 3D TV를 구매하는 이유, 3D TV외에 일반 스마트 TV, LCD, PDP TV들이 이제는 어떤 위치에 있는지도 조사해 보고자 한다. 그리고 3D TV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3D Smart TV구매 시 어떤 부분에 가장 중요성을 두는지에 대해서 조사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된다. 우리 조는 중간가격의 LG에 중점을 두어 가장 비싼 Samsung과 Sony와 비교하여 조사를 해보기로 했다.
- 참고문헌
-
단행본
이두희, 『한국의 마케팅 사례』, 박영사, 1999
이학식외 공저, 『소비자 행동론』, 법문사, 2001
김종의, 『소비자행동』, 형설출판사, 2006
이유재 외 3인 『소비자행동』경문사,
한국사회의 방송통신 패러다임 변화연구, 황주성
3DTV 현황 및 기술전망, 허남호 저
스마트 TV의 현황과 전망, 임주환 저
스마트 TV의 현황과 전망, 이상일 저
3D TV 및 관련 산업의 전망과 신성장 산업화 방안, 2010 전자통신 컨퍼런스 中
하나대투증권 IT산업에 관한 분석 (2011.4), 3D TV의 전망에 대하여 中
스마트 TV시장의 현황 및 향후 전망, 한국콘텐츠 진흥원 포커스, 2010.10.07
스마트 TV : 가능성과 한계, 언론진흥재단 조사 분석, 2010.06
스마트 TV 산업 동향 및 시사점, IT SPOT ISSUE, 2010.09.15
2011년 대한민국 20대의 가치관과 라이프 스타일/김나경(LGERI 리포트)
3D TV 및 관련 산업의 전망과 신성장 산업화 방안/SERI 산업이슈
http://www.monitor4u.co.kr/NewProduct/content.asp?idx=3314
http://cafe.naver.com/endoftech.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2187
소비자행태조사보고서/KOBACO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_id=5621
http://kostat.go.kr/
http://www.lge.co.kr/brand/infinia/product/InfiniaProductMainCmd.laf?brand=INFINIA&search_cate=TV&init=3D
www.danawa.com
www.about.co.kr
tv.lge.co.kr
통계청 http://www.kostat.go.kr
ll번가 http://www.11st.co.kr/
G마켓 http://www.gmarket.co.kr/
삼성경제연구소
LG경제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