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피니아 3D TV,3D TV마케팅전략,3D TV분석,인피니아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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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선정동기
(2)3D TV 란?

Ⅱ. 본론
(1)소비자의사결정과정
1)문제인식
2)정보탐색
3)구매 전 대안평가
4)구매
5)구매 후 행동
(2)소비자 정보처리과정
1)노출
2)주의
3)이해
4)기억
(3)환경, 라이프스타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선정동기

3D Smart TV가 대세인 요즘 조원 중 한 명이 Sony 3D Smart TV를 구매하면서 3D TV를 소비자가 구매하는 과정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다.
구매하면서 가장 영향을 많이 끼쳤던 가격, function 등을 고려하면서 과연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어떠한 구매의사 결정 과정을 거쳐서 스마트 TV를 구매하게 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다.Smart TV시장은 이미 만원상태이다.
LG, Samsung, Sony가 치열한 경쟁 속에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이제는 제품에 그다지 차별화가 부여되지 않아 보인다. 기능들도 비슷한 것 같고 화질도 이제는 거의가 다 비슷하게 보인다. 그런데도 가격은 너무나도 다르다. Samsung이 제일 비싸고 그 다음으로 LG그리고 Sony순이다.
판매 순 집계를 보면 LG->Samsung->Sony순이다.
소니의 경우 가격이 가장 저렴하면서 기능은 LG와 Samsung과 비슷한데도 판매율이 고가격의 Samsung보다 낮다. 아마도 브랜드로열티 때문에 구매율일 그렇게 보여졌을 것으로 보인다. TV는 고 관여 제품이다. 고 관여 제품인 만큼 가격, 제품의 질 등 소비자들이 구매에 있어서 많이 민감하게 느낄 것이다.
제일 비싼 삼성과 중간 제품 LG그리고 그 중에서 가격이 제일 낮은 Sony의 판매는 어떻게 이루어 지고 있는지에 대해 조사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또, 현재 3D TV시장이 어떻게 위치하고 있으며 3D TV를 구매하는 이유, 3D TV외에 일반 스마트 TV, LCD, PDP TV들이 이제는 어떤 위치에 있는지도 조사해 보고자 한다. 그리고 3D TV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3D Smart TV구매 시 어떤 부분에 가장 중요성을 두는지에 대해서 조사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된다. 우리 조는 중간가격의 LG에 중점을 두어 가장 비싼 Samsung과 Sony와 비교하여 조사를 해보기로 했다.

참고문헌
단행본
이두희, 『한국의 마케팅 사례』, 박영사, 1999
이학식외 공저, 『소비자 행동론』, 법문사, 2001
김종의, 『소비자행동』, 형설출판사,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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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사회의 방송통신 패러다임 변화연구, 황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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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TV의 현황과 전망, 임주환 저
스마트 TV의 현황과 전망, 이상일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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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대투증권 IT산업에 관한 분석 (2011.4), 3D TV의 전망에 대하여 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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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TV 산업 동향 및 시사점, IT SPOT ISSUE, 2010.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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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TV 및 관련 산업의 전망과 신성장 산업화 방안/SERI 산업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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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l번가 http://www.11st.co.kr/
G마켓 http://www.gmarket.co.kr/
삼성경제연구소
LG경제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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