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락앤락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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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하나코비, 단일제품 '락앤락'출시
2. 주부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다

3. 고객과의 정보공유를 위한 '락앤락 서포터즈' 홈페이지 제작
4. 꾸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의 불만과 욕구파악
5. 고객 욕구를 토대로 계란보관함과 김치통 등의 제품 출시
6. 지속적 연구와 개발
7. 독자적인 브랜드 관리
8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지속적 연구와 개발
‘락앤락’은 신소재 개발 및 품질 혁신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는 물론 편리성과 심미성을 갖춘 디자인 개발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기존 제품과 재질이 다른 신제품 출시로 신규 수요도 지속적으로 창출되고 있다. 소비자의 요구에 맞추기 위해 매년 매출의 상당부분을 연구 개발에 투자해 연간 100여개 제품을 새로 출시한다.
2002년 당시 연구개발비로 5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었고 예상 순이익 25억 원의 두 배나 되는 자금이었고
고객들의 건의사항도 대부분 신제품 제작에 반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매달 한번씩 성능테스트 및 디자인 개발을
통해 단점을 보완하고 있다. 그 외에도 제품의 생산 공정과 디자인의 단순화로 생산가를 낮추었으며,
매출의 10%이상을 연구개발(R&D)에 투자하고 있다.

독자적인 브랜드 관리
‘하나코비’라는 기업브랜드를 노출시키지 않고 ‘락앤락LOCK&LOCK' 으로만 런칭을 하여 광고 또한 아직까지도
뇌리에 남을 정도로 외국인 모델을 등장시켜 주방용 밀폐용기지만 그만큼의 고급스러움을 전달하였으며 무엇보다
기존의 수입산 브랜드보다 30%나 저렴하면서도 그 품질 또한 월등히 뛰어나서 ’락앤락‘의 브랜드 성장은 가속을
더했다. 하나코비의 락앤락 브랜드는 세계 40여개국의 의장과 특허를 출원 등록하여 유사제품의 난립과 가짜제품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펼쳐 왔다. 이는 이미 브랜드로써 소비자들의 뇌리에서 지속적으로 좋은 이미지를 갖게 하기
위한 방법으로 철처한 브랜드 매니지먼트가 필요한 것이다. 또한 브랜드 전략은 품질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업그레이드와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얻는 것이다. 또한 국내 브랜드 인지도 99%라는 것이
‘락앤락’의 강점으로 볼 수가 있다. 세계 4대 전시회(시카고, 프랑크푸르트,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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