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장센의 그린 리프레쉬 샴푸 Style Green Refresh Shampoo에 대한 환경 및 특성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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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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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환경분석
1) 미시환경
(1) Company
(2) Supplier
(3) Marketing Intermediaries
(4) Customer
(5) Competitors
(6) Publics
2) 거시환경
(1) Technological Environment
(2) Political Environment
(3) Cultural Environment
(4) Demographic Environment
(5) Economical Environment
(6) Natural Environment
2. 고객특성 분석
1) 주요 고객 연령대 및 성별
2) 주요 고객의 특성 및 라이프스타일
3. 기업 및 제품 현상
1) 가격(Price): 제품을 얻기 위해 지불하는 것
2) 프로모션(Promotion):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의 수단
3) 제품(Product):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만족시키는 재화, 서비스, 혹은 아이디어
4) 유통(Place):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장소
4. S-T-P 전략
1) Market Segmentation
2) Market Targeting
3) Market Positioning
4) 전략
5. 설문지 분석
6. 전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ⅵ)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김윤경. “트렌드포스트, ‘2012 S/S 트렌드 워치’ - 결핍의 시대, 소비자 스타일은?” 『MK뉴스』2011/03/02.

테크니컬한 생존, 리얼한 폭로, 과거가치의 본질에 대한 보존, 가볍게 살 수 있는 휴식이 2011년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 꼽혔다. 테크니컬한 생존은 극한의 자연환경과 치열한 경쟁은 사람들을 이기적이거나 아름답고 겸손한 자세로 생존하게 만든다고 한다. 인간은 갑작스러운 재난과 에너지 고갈 문제에 대비해 에너지를 생산하고, 저장 제품들을 쏟아내고 있다. 리얼한 폭로는 가식과 거짓 정보들 속에서 핵심을 짚어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정보 시스템의 발달과 이에 따른 무차별적 정보 과잉 속에 사람들은 무엇이 진실인지를 알고자 한다는 것이다. 과거가치의 본질에 대한 보존은 사람들은 점점 사라져가는 과거의 가치나 본질 향유에 대한 상실감을 느끼며 이를 보존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한다. 예로는 사라져 가는 문화, 언어, 지역 등에 대한 보존과 답사여행 등이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이 있다. 무거운 현실에서 휴식하는 방법은 정신적인 풍요가 결핍된 무거운 현실에 사람들은 보다 가볍게 살기를 열망한다는 것이다. 생각을 버리는 것이나 여유를 갖는 것에 대한 서적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으며 템플스테이 등에 대한 관심이 바로 그것이다.
(6) Natural Environment

ⅰ) ‘탄소 경쟁력’ 미래 기업의 성공 조건 이승규. “‘탄소경쟁력’ 미래 기업 성공의 조건”『한겨레 칼럼』2008/10/31.

이제 지구온난화가 먼 이야기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어졌다. 이산화탄소 등 온실가스가 기후변화의 주범이라는 점에 대해서도 반대하는 목소리는 이제 거의 사라졌다. 이제 세상은 저탄소 경제, 저탄소 사회로 가야 한다고 한다. 지금까지의 시장에서 우리의 모든 경제활동을 표준화하고 매개하는 단위가 돈이었다면, 이제 우리는 전 세계의 모든 경제활동을 탄소배출량으로 환산하는 새로운 시대를 만나게 된 것이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및 출처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인증 획득 - 아모레퍼시픽" 『환경비지니스』2010/01/06.
정선언. "아모레퍼시픽, 28개 협력사와 ‘그린파트너십’"『조선일보』2011/03/16.
유현희. "아모레퍼시픽 협력업체와 공유시스템 구축으로 효율 높여'"『파이낸셜 뉴스』2010/12/09.
두 회사의 재무제표 분석, 김희원. “아모레-LG생건 라이벌전 흥미진진” 『한국일보』 2011/02/24.
이유범. “미장센, 두피∙모발 저 자극 '스타일 그린' 라인 출시” 『뉴스핌』 2010/03/16.
홍미경. “LG생활건강, 천연 비듬샴푸 '큐레어 수딩 내추럴' 3종출시” 『아이뉴스24』 2011/02/07.
최남주. “<히트예감>상반기 키워드는 웰빙과 프리미엄” 『헤럴드 경제』 2011/03/14.
홍미경. “미장센 '스타일 그린 리프레쉬 두피샴푸' 환경마크 획득” 『아이뉴스24』 2010/06/04.
남상미. "20·30 꽃미남, 헤어스타일에 목숨 걸다"『한국경제』2008/09/22.
한국방송광고공사. "2010년 소비자 행태 보고서'"
이경호. “3월 물가도 심상치 않다. 가격 오른 생필품 증가추세” 『아시아 경제』 2011/03/10.
박현욱. “락앤락·케라시스·피죤 브랜드 가치 1위” 『서울경제』 2011/03/07.
정유진. “신민아 ‘광고주가 뽑은 최고의 모델’로 선정” 『뉴스엔』 2010/10/21.
이희승. "미장센 신제품 '스타일 그린'"『시티 신문』2010/10/13.
이효정. "미장센, 식물추출성분 ‘스타일 그린’ 왁스·젤·스프레이 7종출시."『메디컬투데이』2010/06/24.
박희진. "미장센 스타일 그린 두피 샴푸, 환경마크 획득." 『머니투데이』2010/06/04.
백주희. "미장센, '스타일 그린 리프레쉬 두피 샴푸' 환경마크 획득."『데일리노컷뉴스』2010/06/08.
최민지. "[2010 메가 브랜드]브랜드숍-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 『아시아투데이』 2010/12/20.
'10-10클럽'은 전국 1000개 이상의 매장 네트워크와, 이중 월매출 1억 원 이상 매장 10개, 5000만 원 이상 매장 100개 이상을 달성한 것을 의미한다. 위에서 인용
통계청 공식 블로그. “2010년 한국의 모습 통계로 정리해보기”『통계청 공식 블로그 통하는 세상』2010/12/27.
유희석. “상가투자, 변화하는 인구구조에 주목하라” 『아주경제』2010/12/27.
서명곤. “상반기 물가 3.7% 전망보다 악화” 『연합뉴스』2011/03/10.
금융감독원 공식 블로그. “한국 ,2010년 GDP 6.1% 성장” 『행복을 전하는 금융생활백서』2011/02/17.
이미호. “3월 소비자물가, 5%까지 오른다. 『아주경제』 2011/03/28.
박순욱. “구매력 기준 1인당 GDP… 韓(22위) 3만286달러, 日(21위) 3만3828달러”『조선비즈』2011/01/27.
김정선. “한 단계 비싼 생활용품 인기” 『연합뉴스』 2002/12/10.
김윤경. “트렌드포스트, ‘2012 S/S 트렌드 워치’ - 결핍의 시대, 소비자 스타일은?” 『MK뉴스』2011/03/02.
이승규. “‘탄소경쟁력’ 미래 기업 성공의 조건”『한겨레 칼럼』2008/10/31.
김상현. "고객 쇼핑정보 매체, 문자서비스 급부상". 『연합뉴스』. 2011/03/18.
김준기, 박영환. "추석 물가대책 약발 먹힐까". 『경향신문』. 2010/09/02.
김준한. "소비자는 지속가능경영 기업을 선호한다.". 『한국경제』. 2007/09/10.
김희원. "생활용품업계 "이젠 친환경 경쟁"". 『서울경제』. 2011/03/06.
네이버 용어사전 [2011년 03월 28일 검색] "한국소비자웰빙지수"
뉴스. "이 시각 경제 TOP 뉴스". 『연합뉴스』. 2011/01/19.
문수정. "한방 샴푸·유기농 화장품 고공행진… 친환경 제품 ‘인기몰이’". 『국민일보』. 2011/02/01.
유창재. "케이블TV 광고 '적은 돈 큰 효과' . 지상파보다 비용 40%나 저렴". 『한국경제』. 2003/06/18.
전혜영. "정호열 "10년 안에 담합관행 없앤다."". 『머니투데이』. 2010/10/25.
조신희. "100번의 노출보다 무서운 '블로거 리뷰'". 『충청일보』. 2010/11/11.
한국 광고공사 소비자 행태 조사 보고서(2008년도)
정수정. ‘아모레퍼시픽 샴푸 려 만든 윤세노 팀장’ 『조인스 매거진』2011/03/08.
임진택. ‘화장품, 샴푸도 웰빙이 대세’ 『MBN』2011/02/09.
유주연, ‘가장 잘 팔리는 샴푸가 뭐지? 엘라스틴, 려, 미장센 점유율 4% 내에서 각축’ 『MK누스』 2011/04/25.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애경 ’케라시스‘.모발케어 고객만족 초점’ 2006/05/15.
고주현. ‘신제품 개발의 원동력, 소비자 니즈’ 『디지털타임즈』 2010/10/26.
이상재. ‘‘KNPS(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지수". 『중앙일보』. 2010/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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