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이론] 하나코비 조직구조와 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하나코비 기업소개
3. 하나코비는 조직인가?
4. 생물학적 은유
5. 조직의 구성요소
6. 조직구조의 결정 요인
7. 조직설계유형
8. 조직문화
9. 문제점 및 진단
10.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우리는 한 학기에 걸쳐 조직이론에 대해 배웠다. 조직이론은 현재 조직의 상황과 문제를 분석하고 진단할 수 있게 해 주며 미래에 일어날 일에 대한 예측을 가능하게 해주며 조직을 좀 더 효과적으로 관리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통찰력을 갖게 해준다는 것이 핵심이다. 우리는 많은 조직과 관계를 맺고 살아가고 있으며 그 조직을 위해 우리는 일을 하기도 하며 현대사회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따라서 조직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조직화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조직화는 조직의 안정성을 보장하고 조직구성원들의 협조를 이끌어내어 조직을 목표달성을 하는데 그 중요성과 의의가 있다.
이에 우리는 하나코비라는 기업의 조직을 선정하여 이 조직에 대해 조직이론의 내용에 바탕을 두고 분석을 해보고자 한다. 먼저 조직 구조론에 기초하여 조직의 정의와 조직에 대한 시스템적 관점, 수명주기적 관점에 대하여 알아볼 것이다. 다음으로 조직의 구성요소와 조직구조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분석해 보고 조직과정에 대한 부분으로 조직설계유형과 조직문화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 하나코비 기업소개
락앤락은 한국에서 보다 오히려 세계 시장에서 먼저 인정받은 제품으로 현재는 우리나라 밀폐용기 시장을 평정한 주부들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동반자와 같은 상품이다. 그래서 락앤락이라는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런 세계적인 상품을 생산하고 있는 주인공은 바로 주식회사 하나코비이다.
하나코비는 신개념 밀폐용기 락앤락을 생산하는 밀폐용기 전문 기업이다. 1985년 설립 이후 주방, 욕실, 어린이용품 등 600여 가지의 다양한 생활용품을 생산해오다 1997년부터「락앤락」브랜드 하나로 통합, 국내 밀폐용기 브랜드 1위 제품을 만들어냈다. 또한, 소비자 욕구에 발맞춰 연간 40여 가지 이상의 신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