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리를 위한 시장전략의 수립과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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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브랜드관리의 출발점으로서의 시장전략
02 시장세분화
03 표적시장의 선정
04 내·외부 브랜드 프로파일 분석
본문내용
브랜드 관리를 위한 시장전략

시장세분화(segmentation)

표적시장의 선정(targeting)

어떤 고객집단을 타겟으로 할 것인지를 결정내.외부 브랜드 프로파일 분석

경쟁제품 및 자사 내 다른 제품과의 차별점을 찾기 위한 내.외부 브랜드 프로파일 분석 & 브랜드 포지셔닝 개발

표적소비자의 마음속에 경쟁제품들과 비교하여 자사 브랜드가 차지하는 차별적 우위를 서술한 브랜드 포지셔닝 개발.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시장세분화의 기준

▶구매행동 변수에 기반한 시장 세분화
▶ 고객의 욕구에 기초한 시장 세분화
▶ 인구통계학적 혹은 사회심리학적 변수에 의한 세분화

<중략>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

매력적인 시장이란?

충분한 기술적·재무적 가용자원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될수록

자사가 가지고 있는 전략적 목표에 적합할수록

현재 자사가 가지고 있는 제품·서비스와 시너지가 날 가능성이 높을수록

자사의 기존 혹은 추구 이미지와 적합할수록

기존의 마케팅역량으로 공략하기 용이한 시장일 수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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