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리를 위한 시장전략의 수립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07 / 2019.01.07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전략(사례 중심)
- [마케팅관리][마케팅][마케팅 핵심역량관리][마케팅 비용관리][특허관리][고객관리][이미지관리]마케팅의 핵심역량관리, 마케팅의 비용관리, 마케팅의 특허관리, 마케팅의 고객관리, 마케팅의 이미지관리 분석
- [벤처기업][벤처기업 마케팅 사례][벤처기업 성공 사례][벤처기업 실무][벤처기업 경영성과][마케팅][성공][실무][경영성과]벤처기업 마케팅 사례, 벤처기업 성공 사례, 벤처기업 실무, 벤처기업 경영성과 분석
- 성공과 실패 사례로 본 프리미엄 브랜드 관리 전략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과 진입전략 및 경쟁력 강화 방안(사례 중심)
- 목차
-
01 브랜드관리의 출발점으로서의 시장전략
02 시장세분화
03 표적시장의 선정
04 내·외부 브랜드 프로파일 분석
- 본문내용
-
브랜드 관리를 위한 시장전략
시장세분화(segmentation)
표적시장의 선정(targeting)
어떤 고객집단을 타겟으로 할 것인지를 결정내.외부 브랜드 프로파일 분석
경쟁제품 및 자사 내 다른 제품과의 차별점을 찾기 위한 내.외부 브랜드 프로파일 분석 & 브랜드 포지셔닝 개발
표적소비자의 마음속에 경쟁제품들과 비교하여 자사 브랜드가 차지하는 차별적 우위를 서술한 브랜드 포지셔닝 개발.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시장세분화의 기준
▶구매행동 변수에 기반한 시장 세분화
▶ 고객의 욕구에 기초한 시장 세분화
▶ 인구통계학적 혹은 사회심리학적 변수에 의한 세분화
<중략>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
매력적인 시장이란?
충분한 기술적·재무적 가용자원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될수록
자사가 가지고 있는 전략적 목표에 적합할수록
현재 자사가 가지고 있는 제품·서비스와 시너지가 날 가능성이 높을수록
자사의 기존 혹은 추구 이미지와 적합할수록
기존의 마케팅역량으로 공략하기 용이한 시장일 수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