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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Ⅰ. 서론 Page: 3
Ⅱ. 본론
1. 환경분석
1) 미시환경 Page: 4 ~ 12
(1) Company
(2) Supplier
(3) Marketing Intermediaries
(4) Customer
(5) Competitors
(6) Publics
2) 거시환경
(1) Technological Environment
(2) Political Environment
(3) Cultural Environment
(4) Demographic Environment
(5) Economical Environment
(6) Natural Environment
2. 고객특성 분석 Page: 13 ~ 15
1) 주요 고객 연령대 및 성별
2) 주요 고객의 특성 및 라이프스타일
3. 기업 및 제품 현상 Page: 16 ~ 20
1) 가격(Price): 제품을 얻기 위해 지불하는 것
2) 프로모션(Promotion):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의 수단
3) 제품(Product):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만족시키는 재화, 서비스, 혹은 아이디어
4) 유통(Place):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장소
4. S-T-P 전략 Page: 21 ~ 28
1) Market Segmentation
2) Market Targeting
3) Market Positioning
4) 전략
5. 설문지 분석 Page: 29 ~ 31
6. 전략 Page: 32 ~ 36
Ⅲ. 결론 Page: 37 ~ 38
Ⅳ. 참고문헌 및 출처 Page: 39
- 본문내용
-
Ⅰ.서론
샴푸가 생활 필수품으로 사용된 후 많은 기업들이 여러 가지 샴푸 제품을 생산해냈다. 그러면서 소수의 대형 기업들이 샴푸 제품의 점유율을 유지하는 과점 시장이 형성되었다. 현재 샴푸 제품 시장 점유율은 19.9%를 차지한 LG 생활건강의 엘라스틴이다. 이어서 미쟝센과 려가 이어서 샴푸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미쟝센은 꾸준히 점유율을 높여가며 샴푸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고 있지만 엘라스틴을 2004년부터 한번도 이겨보지 못했다는 사실이 뼈아픈 과거일 수 밖에 없다. 엘라스틴은 2004년부터 2010년까지 7년간 단 한번도 1위자를 내어준 적 없을 정도로 근소한 차이로 앞서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패배를 한적은 없는 거대한 벽임에 틀림없다.
미쟝센은 새로운 그린 리프레쉬 샴푸라는 제품을 출시하며 신민아를 내세워 광고를 하고 있다. 이 제품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려 하고 있지만 아직 도입기에 불과한 이 제품은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지 않다. 이는 광고의 문제일 수 도 있고 제품 자체의 문제일 수 도 있다. 그러므로 우리 9조는 어떻게 하면 미쟝센이 엘라스틴을 따라 잡을 수 있도록 그린 리프레쉬 샴푸가 전체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전략적 제품이 될 수 있을까 조사 및 방법을 찾아 볼 것이다.
Ⅱ. 본론
1.환경 분석
1) 미시환경
(1) Company
ⅰ) 아모레퍼시픽의 정신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아름다움은 서로를 채워주는 ‘다름’의 완벽한 조화를 통해 구현된다. 감성과 이성, 전통과 첨단, 동양과 서양의 아름다운 대비와 조화를 통한 어울림의 미학이 바로 이를 대변한다. 서로를 채워주는 ‘다름’의 완벽한 조화를 통해 도달할 수 있는 끝없는 어울림의 가치는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디자인 정신이다. 또한 고객지향 적인 고객가치 제공과, 고객만족을 창출 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화장품과 미용 생필품을 중심으로 판매하는 기업으로써 고객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데 기업의 정신이 있다.
- 참고문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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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0클럽'은 전국 1000개 이상의 매장 네트워크와, 이중 월매출 1억 원 이상 매장 10개, 5000만 원 이상 매장 100개 이상을 달성한 것을 의미한다. 위에서 인용
통계청 공식 블로그. “2010년 한국의 모습 통계로 정리해보기”『통계청 공식 블로그 통하는 세상』2010/12/27.
유희석. “상가투자, 변화하는 인구구조에 주목하라” 『아주경제』2010/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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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용어사전 [2011년 03월 28일 검색] "한국소비자웰빙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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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정. ‘아모레퍼시픽 샴푸 려 만든 윤세노 팀장’ 『조인스 매거진』2011/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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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애경 ’케라시스‘.모발케어 고객만족 초점’ 2006/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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