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오션월드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 사유
시장환경 분석
자사분석 - 경영비전
시장환경분석 - 자사분석
경쟁사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4P 분석
경쟁사 마케팅 사례 분석
성공요인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경쟁자 캐리비안베이와 거의 동일한 가격대
국내 워터파크 중 유일하게 동계시즌까지 가격 세분화

서울 -> 오션월드


경춘고속도로 개통을 통한
접근성 증대


셔틀버스 운행


서울 – 동서울, 상봉터미널
춘천,원주,양평,대전,청주,천안

스타마케팅 - 이효리효과



2008년 이효리를 광고에 캐스팅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유도

CF퀸 이효리의 섹시함과 건강미가
오션월드의 ‘하드코어’ 이미지와 잘 매치

TV, 지하철, 신문 등 대대적인 광고로
오션월드가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식됨



참고문헌
대명리조트 홈페이지: http://www.daemyungresort.com
오션월드 홈페이지:http://www.daemyungresort.com
세계일보: http://www.segye.com/
Breaknews: http://breaknews.com/
경향뉴스: http://news.khan.co.kr/
한경닷컴: http://fashion.hankyung.com/
매일경제: http://news.mk.co.kr/
네이버뉴스: http://news.naver.com/
한겨레: http://www.hani.co.kr/
FNN: http://www.fnn.co.kr/
삼성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강남/관악 교차로 뉴스: http://anews.gn.icross.co.kr
스포츠서울닷컴: http://www.sportsseoul.com/
세계일보: http://www.segye.com/
헤럴드경제: http://www.heraldbiz.com/
주간한국: http://weekly.hankooki.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마케팅은 스포츠 경영학의 시각으로 관람스포츠와 참여스포츠에서 많은 관중이나 회원을 확보하기 위한 활동이고, 스포츠 제조업 분야에서 스포츠용품이나 시설 및 교육프로그램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활동이며, 각종 스포츠단체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집행하는 마케팅활동을 의미한다.스포츠 마케팅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의 관계네이버 백과사전사례 1) FIFA 지구상 최고의 스포츠 이벤트이며 지구촌 최대의 축제 FIFA월드컵. 이 기간에는

  • 애플iPod,삼성YEPP,MP3시장,MP3시장분석,MP3마케팅전략
  • 마케팅 등이 시장에서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을 통한 점유율을 보고 그 결과에 놀라웠다. 또 세계 점유율 1위를 차지한 apple의 I-pod에 대해서도 흥미로운 점을 발견했다. 세계 점유율 1위지만 한국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는 점을 보면, 삼성전자의 전략과 기술력이 세계에서도 많은 영향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들었다. 또한, 이 자료를 조사하기 전에는 구매자의 입장으로 간단히 물건을 구입할 수 있었다. 하지만 조사를 하면서 기업측

  • 프렌치 카페,네슬레,동서식품-맥심,커피시장분석,커피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직장인 남성을 위한 커피 ‘프렌치카페’Ⅰ. 서론 1.기업선정 동기2.커피시장 현황2.1세계 커피시장 현황2.2국내 커피믹스 현황Ⅱ. 본론1.기업 분석1.1 기업소개1.2 매출현황2.환경 분석2.1 거시적 환경 (1)인구통계학적 요인(2)경제적 요인(3)문화, 자연적 요인(4)기술적 요인2.2 미시적 환경 분석(1)유통 (2)고객 (3)공급 3.경쟁사 분석3.1 동서식품(1) 회사소개 및 현황(2) 맥심 마케팅 전략(3) 맥심 SWOT 분석3.2 한국 네슬레(1) 회사소개 및

  • 노키아기업분석,노키아마케팅전략,노키아한국시장실패,Nokia,Nokia기업분석
  • 마케팅 사업으로 2006년 300억원이 넘는 홍보효과를 거두었다. 은행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온라인 게임 스타크래프트 FS(프리스타일)리그에 스폰서로 활동, 대규모 마케팅 전략을 펼쳤다. 신한은행은 자체 분석 결과, 이들 e-스포츠 마케팅 효과가 투자액보다 몇 십배가 넘는 것으로 나타나 성공적인 마케팅이었다는 평가를 내고 있다. 신한은행은 2006년 4월 스타크래프트 시즌1을 지원하는데 약 6웍원의 투자 비용을 소모했다. 신한은행은 시즌1이 진

  • 로레알vs아모레퍼시픽,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분석,아모레퍼시픽마케팅전략,아모레퍼시픽분석
  •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에게 접근하는 방식을 취한다.가장 많은 유통 비중을 차지하는 경로는 다수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시판매장을 통한 유통(54.8%)이다. 로레알 코리아는 로레알 파리와 더 바디샵, 메이블린 뉴욕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구입할 있는 대중적인 브랜드들을 화장품 전문점, 슈퍼마켓에서 주로 팔고 있다.다음이 백화점의 화장품 코너, 향수 전문점, 면세점 등 엄선된 유통망에서 구입할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