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vs아모레퍼시픽,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분석,아모레퍼시픽마케팅전략,아모레퍼시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6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 회사&제품 회사소개 및 선정동기
- 아모레 퍼시픽
- 로레알 코리아
●본 론
1. 아모레 퍼시픽
(1) 도⦁소매상 형태의 단계와 유통전략
(2) 유통경로 형태와 경로상의 갈등유형
2. 로레알 코리아
(1) 도. 소매상 형태의 단계와 유통전략
(2) 유통경로 형태와 경로상의 갈등유형
●결 론
로레알 코리아 & 아모레 퍼시픽 비교 분석
과제를 마치며
1. 과제를 진행하면서 느낀 점
2. 참고자료(출처)
- 본문내용
-
● 서론
회사&제품 회사소개 및 선정동기
▶ 아모레퍼시픽
“아시아 미(美)의 정수(精髓)를 고객님께 드리겠습니다.”
1945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장품 업계에 진출한 아모레퍼시픽은 계속적이고 경이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오늘날 외국 업체까지 가세하여 일대 혼전을 벌이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도 굳건히 업계 1위를 고수하여 한국의 화장품 산업을 세계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1930년대, 새로운 상업의 기운이 움트던 개성 지방에서 동백기름을 만들어 팔던 한 여인이 뿌린 아름다움의 씨앗이 이제 중아모레퍼시픽은 아시아 고유의 문화와 서구의 기술이 조화를 이룬 새로운 아름다움을 꿈꾸었습니다. 최초의 히트 브랜드 ‘ABC 식물성 포마드’에서 최고의 한방 화장품 설화수, 그리고 아시아의 가치가 농축된 글로벌 브랜드 아모레퍼시픽까지, 아모레퍼시픽은 도전과 창조정신으로 아시아의 미(美)를 새롭게 만들어 왔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이러한 적극적 마케팅과 고품질 제품들은 세계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1988년에는 서울 올림픽 공식 화장품, 1991년에는 미스 유니버스 공식 화장품으로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프랑스 유명 잡지 패션 라이프는 91년, 92년 연속으로 세계 50대 화장품 업체 중 아모레퍼시픽을 20위로 선정함으로써 우리의 세계적 위치가 확인되기도 하였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분야 외에도 국민의 아름다움과 건강에 관련된 부문에 대한 집중적인 노력으로 샴푸, 치약, 비누 외 각종 세제 등의 생활용품 분야, 전통 문화의 맥을 이은 설록차, 인삼 음료 등 건강 사업 분야, 천연 감미료, 의약품 원료, 화장품 원료 등 기술 집약적 제품들을 자체 개발 생산하는 정밀 화학사업 분야 등을 통해 국민 생활의 여러 분야에서 최고의 제품, 최고의 서비스로 사랑을 받고 있다. 프랑스, 미국을 넘어 세계전역에서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세계 속에서 아모레퍼시픽은 “Asian Beauty Creator”라는 이름으로 기억되고자 합니다. 세계인의 시선이 머무는 아시아에서, 30억 아시아인이 가진 아름다움에 대한 꿈을 실현하는 기업, 나아가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아시아의 문화가 품어 온 미美의 정수(精髓)를 선보이는 기업이 될 것입니다. 빈곤이 없는 세계, 깨끗한 지구 환경, 그리고 무엇보다 여성이 여성으로서 당당하고 아름답게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며, 2006년‘혁신과 성장’이라는 경영 방침 속에 아모레퍼시픽의 새로운 비전‘미(beauty)와 건강의 Total Care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세계 속에 우뚝 설 계획이다.
주식회사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서경배
- 참고문헌
-
- 수입화장품 왜 이렇게 비싸지? -명품선호심리에 유통구조 겹쳐 다른 나라보다 가격 높아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8&no=420612
- <화장품 유통경기> 3월 '오프라인↑-온라인↓' - 브랜드숍·백화점 고성장 유지, 무점포 판매유통 주춤
http://www.beautynury.com/news/view.asp?idx=46213&whr=&keyword=§ion=all&searchcategory=&mode=list&boundary=total&ptype=simle&page=1
- 로레알 에스티로더가 왜 직영점을 차릴까
http://blog.naver.com/sizenlove?Redirect=Log&logNo=50006891601
- SERI - 보고서
- 아모레퍼시픽 공식홈페이지 http://www.amorepacific.com/
- 설화수 공식홈페이지 http://www.sulwhasoo.co.kr/
- 이니스프리 공식홈페이지 http://www.amorepacific.com/
- 키엘 백화점 유통, 백화점 화장품 등등 PPT 자료
- 로레알 공식홈페이지 http://www.loreal.co.kr
- 더바디샵 공식홈페이지 http://www.thebodyshop.co.kr/
- 메이블린 뉴욕 공식홈페이지 http://www.maybelline.co.kr/
- 한국 화장품 학회 http://www.scsk.or.kr
- 아모레 VS 로레알의 차이점!
http://www.dailycosmetic.co.kr/Contents/Section/viewNews.asp?item_seq=4218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