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케이블TV 채널 Mnet미디어의 성장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동기

2. Mnet 미디어 소개

1) Mnet 미디어 소개

2) Mnet 미디어 연혁

3) Mnet 미디어 사업영역

3. Mnet 미디어 자사 분석

1) 4P 분석

2) STP

3) 현재 Mnet의 입지

4) 엠넷의 swot분석

4. 시장분석


본문내용
2. Mnet 미디어 소개

1) Mnet 미디어 소개
아시아 제일의 음악 엔터테인먼트 그룹을 표방하며 근성, 열정, 가치, speed를 핵심가치로 삼고 있는 Mnet 미디어는 포괄적인 음악 비즈니스를 통해 시너지를 창조하고 국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음악 콘텐츠 제작, 배급을 통해 대한민국 문화사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뮤직 아티스트의 든든한 후원자와 비즈니스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음악 콘텐츠의 최고 제공자로서의 역할을 추구하며 행복한 음악체험을 통한 수용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2) Mnet 미디어 연혁

Mnet은 Music network의 약자이며 1993년 설립된 대한민국의 텔레비전 케이블 음악&엔터테인먼트 방송국이다. 1995년 음악 전문 방송 케이블 채널인 ‘Mnet’을 개국한 이후 급속한 방송시장의 변화와 케이블TV 시장의 소비 시장 확대와 맞물려 기존의 음악 전문 채널에서 연예 오락 채널로 거듭나기 위해 기존의 음악 전문프로그램 외에 다양한 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현재 국내외 가수들의 콘서트 및 버라이어티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1997년 제일제당(현 CJ) 계열사로 편입하였으며, 같은해 MTV와 프로그램 방영 계약을 체결하고 1998년에는 국내 음악방송 최초로 인터넷 실시간 방송을 시작하였다. 2005년,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개설하고 2006년에는 온라인 음악사이트인 Maxmp3를, 2009년에는 LGT의 휴대폰 음원사이트 뮤직온을 흡수 통합하여 온라인 음원 판매사이트의 시장에서도 강력한 경쟁력을 갖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CEO(국내,해외)
  • TV드라마에서는 여주인공으로 한국계 미국인이 나와서 가끔 한국드라마인지 미국드라마인지 혼동되기도 한다. 극중에서 그녀가 깊은 산속 옹달샘 ~ 리듬을 허밍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우리에게 친숙한 `깊은 산속 옹달샘은 놀랍게도 독일민요이다.이처럼 IT 및 방송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콘텐츠에서 국적이 사라진 지금이 우리나라에 무한한 도전과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예부터 `가무를 즐기고 신속함이 몸에 밴 우리 민족은 노래방에서 한곡씩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TV 등 집안 전자제품이 인터넷으로 연결되고 인공지능이 이를 통제하는 스마트홈이 본격적으로 구현된다. 나아가 자동차와 건물, 공장, 도시 전체가 하나로 연결되는 스마트 시티 시대도 열릴 전망이다.국내 테크 기업들은 2025년 7900억달러(약 850조원)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5G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공격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MWC에서 5G 통신 장비와 네트워크의 성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대거 선보였

  • CJMedia,CJ미디어,엠넷,CGV,XTM,tvN,미디어여론창출,여론창출,여론창출전략,여론창출사례
  • CJ Media의 2015년 여론 창출 전략▶ CJ미디어는 1993년 음악채널 mnet으로 출발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차별화된 새로움과 즐거움을 주는 아시아 NO.1 콘텐츠 비즈니스 그룹을 목표로 무한히 펼쳐지고 있는 디지털 시대의 흐름을 주도할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tvN, CGV, XTM, 올리브 등 다양한 채널들을 케이블tv뿐 아니라, 위성방송, DMB,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방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 CJ 미디어의 경영전략 -문화컨텐츠 중심 전략
  • CJ 미디어의 경영전략 - 문화컨텐츠 중심 전략-I. CJ미디어 소개 및 비전(1)소개ⅰ)CJ그룹의 핵심 사업 분야중의 하나인 미디어 사업분야를 총괄 ⅱ)1995년 음악채널 Mnet으로 출발, 현재까지 한국 케이블 TV의 역사와 함께 해왔으며, 무한히 펼쳐지고 잇는 디지털 시대의 흐름을 주도할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ⅲ)수준 높은 콘텐츠 제작능력과 선진화된 방송시스템, 그리고 다년간의 방송사업으로 축적 된 미디어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케

  • [경영학] M.net 엠넷 미디어의 경영전략
  • 미디어의 이미지를 상승 시켰을 뿐만 아니라, 케이블 방송의 격을 한 단계 드높인 가 이번엔 어떤 모습으로 우리들 앞에 모습을 드러낼지 기대되는 바이다. 우리 2팀은 나름대로 가 어떤 전략을 내세우는 것이 좋을지 토론해보았으며, 토론 결과 중 가장 성공가능성이 높은 세 가지 전략을 여기서 소개하고자 한다.점수 집계방식 수정가 가장 비판받은 점은 점수의 공정성 문제였다. 최후 결승의 점수 집계방식은 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