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케이블TV 채널 Mnet미디어의 성장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선정 동기
2. Mnet 미디어 소개
1) Mnet 미디어 소개
2) Mnet 미디어 연혁
3) Mnet 미디어 사업영역
3. Mnet 미디어 자사 분석
1) 4P 분석
2) STP
3) 현재 Mnet의 입지
4) 엠넷의 swot분석
4. 시장분석
- 본문내용
-
2. Mnet 미디어 소개
1) Mnet 미디어 소개
아시아 제일의 음악 엔터테인먼트 그룹을 표방하며 근성, 열정, 가치, speed를 핵심가치로 삼고 있는 Mnet 미디어는 포괄적인 음악 비즈니스를 통해 시너지를 창조하고 국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음악 콘텐츠 제작, 배급을 통해 대한민국 문화사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뮤직 아티스트의 든든한 후원자와 비즈니스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음악 콘텐츠의 최고 제공자로서의 역할을 추구하며 행복한 음악체험을 통한 수용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2) Mnet 미디어 연혁
Mnet은 Music network의 약자이며 1993년 설립된 대한민국의 텔레비전 케이블 음악&엔터테인먼트 방송국이다. 1995년 음악 전문 방송 케이블 채널인 ‘Mnet’을 개국한 이후 급속한 방송시장의 변화와 케이블TV 시장의 소비 시장 확대와 맞물려 기존의 음악 전문 채널에서 연예 오락 채널로 거듭나기 위해 기존의 음악 전문프로그램 외에 다양한 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현재 국내외 가수들의 콘서트 및 버라이어티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1997년 제일제당(현 CJ) 계열사로 편입하였으며, 같은해 MTV와 프로그램 방영 계약을 체결하고 1998년에는 국내 음악방송 최초로 인터넷 실시간 방송을 시작하였다. 2005년,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개설하고 2006년에는 온라인 음악사이트인 Maxmp3를, 2009년에는 LGT의 휴대폰 음원사이트 뮤직온을 흡수 통합하여 온라인 음원 판매사이트의 시장에서도 강력한 경쟁력을 갖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