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미디어의 경영전략 -문화컨텐츠 중심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CJ미디어 소개 및 비전
II. CJ미디어가 문화콘텐츠에 전념해야 하는 이유
(1) CJ그룹의 문화콘텐츠 사업
(2)다양한 장점
(3)변화하는 뉴미디어 시대속 콘텐츠 수요 확대의 본격화
III. 문화 영역별 콘텐츠 강화 전략.
(1)엔터테인먼트 부문 콘텐츠 활성화 전략
(2)스포츠
(3)e-sports
(4)영화
(5)드라마
(6)어린이(에니메이션 및 어린이 콘텐츠)
- 본문내용
-
CJ 미디어의 경영전략
- 문화컨텐츠 중심 전략-
I. CJ미디어 소개 및 비전
(1)소개
ⅰ)CJ그룹의 핵심 사업 분야중의 하나인 미디어 사업분야를 총괄
ⅱ)1995년 음악채널 'Mnet'으로 출발, 현재까지 한국 케이블 TV의 역사와 함께 해왔으며, 무한히 펼쳐지고 잇는 디지털 시대의 흐름을 주도할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ⅲ)수준 높은 콘텐츠 제작능력과 선진화된 방송시스템, 그리고 다년간의 방송사업으로 축적 된 미디어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케이블TV최초의 종합오락채널 'tvN', 대한민국 대표 영화 채널 '채널 CGV', 최강스포츠채널 'Xports', 영화오락전문채널 'XTM', 한국의 대표 음악&엔터테인먼트 채널 'Mnet', 푸드&라이프스타일 채널 '올'리브 네트워크', 애니메이션 채널 '챔프', 세계적인 다큐멘터리 전문채널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한국 최초의 디지털 PPV/VOD 서비스 'CGV CHOICE', 국내 최초 데이터 연동형 서비스 오디오 채널 'Ozic Mnet'을 운영
ⅳ)방송과 통신 및 신규 디지털 플랫폼에 기초하여 CJ미디어만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대한민국을넘어, 아시아 최고의 문화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
(2)연혁
1993.09 _ 주식회사 '뮤직네트워크' 창사
1994.09 _ 한국 최초의 '제1회 VJ 콘테스트' 실시
1995.03 _ 본방송 개시 (1일 16시간)
1996.03 _ 24시간 전일 방송 실시
1997.04 _ 제일제당 계열사로 편입
1999.11 _ 'Mnet 뮤직비디오 페스티벌' (한국 최초 뮤직비디오시상식)
2000.06 _ 요리전문 케이블TV '채널 F' 개국 (현, '올'리브 네트워크'로 채널 명 변경)
2001.02 _ 일본 SME TV Inc. (Sony Music Entertainment)와 전략적 제휴
2001.06 _ 넥스트 미디어로부터 연예오락채널 'NTV'인수
2002.03 _ 20-40대 타겟의 음악채널 'Mnet Nonstop' 개국
2002.07 _ 'NTV'를 종합영화채널 'Home CGV'로 채널명 변경
2002.08 _ 'CJ 미디어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2002.09 _ 대만 레저채널 'SUN TV'와 전략적 제휴
2003.01 _ 음반사 CJ미디어라인 설립
2003.05 _ PPV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제휴(큐릭스)
2003.10 _ 1834 영화오락채널 'XTM' 채널 개국
자료평가
- 구체적으로 잘 정리되었다.
- arumi0***
(2007.04.30 01:48: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